생활건강]]> <![CDATA[와싸다닷컴 > 생활건강]]> 생활건강]]> 생활건강 https://www.wassada.com 제공, All rights reserved.]]> Thu, 21 Nov 2024 18:03:46 Thu, 21 Nov 2024 18:03:46 <![CDATA[아침에 강아지 산책]]> ]]> Sat, 21 Oct 2023 21:20:08 <![CDATA[3-40대가 20대 초반들에게 실비 들라고 절규하는 이유]]>





건강보험 들 때 알아야 할 것들 알려준다.

 

1.    보험에는 크게 암 같은 질병과 교통사고 같은 상해가 함께 있는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생명보험이 있다.

2.    생명보험만 생명보험사에서 들고(ex:OO생명) 나머지는 손해보험사(ex:OO화재)에서 들면 된다.

3.    생명보험은 굳이 젊었을 때 들 필요가 없다. 또 하나의 가족이 생기고 나로 인하여 다른사람이 도움이 될 법할 때 그때 가입해도 늦지않다.

4.    건강보험과 단독실손보험은 무조건 한살이라도 한달이라도 젊었을 때 들어라.

5.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은 각각 따로 들어라.

6.    실손보험은 갱신이 계속되서 나이 먹을수록 금액이 부담되고 사정 상 중간 해지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애초에 보장기간도 짧다. 언제라도 타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다.

7.    실손보험 가입은 (http://webpage1.ksinsu.net) 에서 가격비교를 하되 생명보험사는 꼭 제외하고 검색해라. 

보통 만원이내로 나오니까 다른 보험 안하더라도 그것만은 꼭 들자. 치킨 한마리값도 안한다.

      저 사이트는 실손만 잘 되어있고 나머지는 별 도움 안된다.

 

8.    남은건 건강보험이다.

9.    건강보험은 본인 월급의 10%미만으로 나가게 설정해줘야 부담이 없다.

10.   비갱신 순수보장형으로 해야 한다. 

11.   뭐 변액보험 저축보험 이딴건 절대 가입하면 안된다.

12.   미환급이거나 납입기간 끝나고 50%이하 받는걸로 알아봐야 한다.

13.   보통 20년납 90세 혹은 100세만기로 잡고 알아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90세를 추천한다.

14.   30년납을 하면 내는 보험료가 싸지겠지만 생각해보자.

       사회 초년생인 25살 때 보험가입해서 45살 때 다 내고 보장 받을래 아니면

       한달에 만원 덜 내자고 10년 더 55살까지 낼래? 과연 보험료를 50대에도 착실히 낼 수 있을까?

       최대한 땡겨서 끝내야 한다.

15.   암/심장/뇌가 3대 질환이고 이게 핵심이다.

16.   암은 아무것도 안붙은 일반암진단비항목의 보장금액을 높혀야 한다.

       N대 암진단비는 금액대비 큰 도움될 것 없고 유사암진단비는 여유되면 껴도 된다.

17.   심장은 급성심근경색뿐만 아니라 허혈성이 들어가는지 꼭 확인해라.

       허혈성안에 급성심근경색이 들어가니 허혈성의 보장금액을 높히면 된다.

18.   뇌는 뇌졸중뿐만 아니라 뇌혈관까지 함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라.

       마찬가지로 뇌혈관안에 뇌졸중이 포함되어있는거니까 뇌혈관의 보장금액을 높이자.

19.   일반상해후유장해 / 질병상해후유장해는 뒤에 퍼센트가 없거나 최대한 낮은걸로 들어야 한다.

       보통 싸다고 80%붙은걸 하는데 80%면 정상생활이 힘들고 오늘내일하는 사람이나 받을 수 있다.

20.   암/심장/뇌 수술비 항목은 솔직히 보험료만 오르지 도움이 되지않는다.

       그 돈 아껴서 진단비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라.

 

21.   입원비도 위와 같은 의견이다.

22.   질병/상해 수술비 항목은 있으면 좋다. 3대질환에 쓰기보다 생활하다 다쳤을때를 위함이다.

23.   골절진단비 항목도 넣으면 좋다. 뼈가 쪼매만 거시기되도 보장된다.

24.   보장금액 무리해서 올리지마라. 생각해봐. 지금 1억이 몇십년뒤에 같은 1억값을 할까?

25.   건강보험은 어떻게 싸게 가입할 수 있을까?

 (http://mybohum.co.kr/)에서 내가내는 보험납입료 분석해서 줄일 수 있다.(아마 서비스차원인듯)  

26.   보험설계사는 본인이 몸 담고있는 업체에 있기에 꼭 넣어야하는 보장항목이나 보험상품 위주로 밀기때문에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언정 내가 원하는 항목만으로는 구성 할 수 없다.

27.   각 손해보험사의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상품공시라는게 있다. 이거 대부분 숨겨놓기 때문에 잘 찾아보자.

28.   거기엔 그 회사의 판매상품의 약관과 보장내역까지 모두 볼 수 있다.

29.   원하는 보장내역이 다 있는지, 내가 원하는 보장금액이 설정되는 보험상품을 찾았다면

29.   원하는 보장내역이 다 있는지, 내가 원하는 보장금액이 설정되는 보험상품을 찾았다면

30.   그 회사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하면 설계사나 회사를 통해서 한 것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31.   원하는 보험상품명 알려주고 원하는 보장내역과 금액을 불러준다음 메일로 견적서를 받아보면 된다.

32.   그걸 3개의 회사정도만 비교한 뒤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면 된다.

33.   한번 가입하면 절대 해지하지 않아야 하니 신중하게 가입해야 한다.

34.   한번 가입하면 최소 20년을 납부해야하는데 평생 보장되는 항목이니 귀찮더라도 상품공시 좀 뒤져보자. 

35.   보험회사나 보험설계사들은 너의 보험을 중도에 깨기를 바란다



 

 

]]>
Mon, 5 Dec 2022 19:16:51
<![CDATA[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
 
 
1. 유튜브 어플 실행
 
우선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
 
유튜브 어플 실행시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시크릿 모드 사용 클릭
 
하단에 시크릿 모드 사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 확인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이 실행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시크릿 아이콘이 생성되며 하단에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림이 생성됩니다.
]]>
Mon, 25 Jul 2022 17:26:23
<![CDATA[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
 
 
1. 유튜브 어플 실행
 
우선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
 
유튜브 어플 실행시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시크릿 모드 사용 클릭
 
하단에 시크릿 모드 사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 확인
 
스마트폰 유튜브 시크릿 설정이 실행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시크릿 아이콘이 생성되며 하단에는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림이 생성됩니다.
]]>
Mon, 25 Jul 2022 17:26:21
<![CDATA[게이밍 마우스 구매 가이드]]> 게이밍 마우스 추천 구매 가이드
 
오버워치나 FPS 게임 종류에서는 내가 원하는대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 크기의 마우스를 선택하시고 DPI 설정을 맞춰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추는 게 좋습니다.
 
 
DPI의 뜻은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몇 개의 픽셀을 이동하는지를 뜻하는 의미입니다.
즉 DPI가 높을수록 속도감 있는 게임(롤, 오버워치, FPS 종류)에서 유리합니다.
 
 
 
마우스 용어 의미
 
속도(IPS)
Inch Per Second라는 뜻이며 자신이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얼마나 인식하는지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1000 IPS 마우스는 1초 동안 1000인치를 움직인다.
 
감도(DPI)
Dots Per Inch라는 뜻이며 마우스가 1인치 움직일 때 모니터 화면상 몇 개의 픽셀을 이동하는지 나타내는 용어다
 
정확도(FPS)
Frame Per Second의 뜻이며 마우스 센서가 바닥면을 초당 인식하는 횟수를 뜻합니다. FPS가 높으면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였을 때 커서가 끊이지 않고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Mon, 24 Jan 2022 17:07:08
<![CDATA[내 컴퓨터 사양 확인 및 보는 법]]>  
작업 관리자를 활용하면 내 컴퓨터 사양 확인 가능합니다.
CPU, 램, 그래픽카드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키보드 Ctrl+Alt+Del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현재 CPU 이용률과 성능 그리고 다양한 부품들의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dxdiag 도구 활용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윈도우 검색창에 dxdiag를 입력해서 프로그램을 선택 후 접속합니다.
 
dxdiag 진단도구는 작업 관리자로 확인하지 못하는 디스플레이, 메인보드
스피커 정보, BIOS 및 프로세서 정보와 컴퓨터 사양 확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un, 23 Jan 2022 19:23:55
<![CDATA[화초 구입과 잘 키우기!]]> 코로나로 힘든시기에~
정신건강과 취미생활에 좋은 화초키우기에 심취해 보시길 권합니다

제가 많게는 7~80개 화초를 수십년을 키우다가 지금은 다 정리하고 크로톤, 아이스톤 크로톤을 e마트에서 얼마안줬습니다 몇천원에 구입하는등 몇가지를 집에서 7년째 키우고 분양도 하며, 직장에서도 좀 키웁니다

식물이나 동물이나 곱게 키우면 변화에 민감해져서 위태롭습니다
화초들은 여름에 직사광선도 몇일간씩 쬐어 좀 덥게도 하고 추울때는 약간 춥게 스트레스 받지않는 범위에서 약간 거칠게 키워야 웬만한 변화를 버틸수 있는것입니다.

또 물을 줄때는 저녁에 화장실에 전부데려다가 물을 흠뻑 아주 흠뻑줍니다 사람이 샤워하면 시원하듯이 화초도 시원하게 샤워하듯이 물을 흠뻑주면 아주 좋답니다

그래서 거기서 정신좀 가다듬고 휴식을 하라고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아침에 내놓습니다
그러면 싱싱하게 잘~ 자란답니다 화분은 좀 큰것으로 하셔야지 화분을 작은것으로 하면 금새 물부족으로 신경쓰입니다

그리고 물말리면 가는애들을 위해서 물걱정하지 않게 흙50% 모래25% 분갈이흙 25% 정도로 이것이 기준은 아니지만 그만큼 배수와 물저장을 위해서 그렇답니다

분갈이 흙만해도 된다는 화원집말 절대 듣지마세요. 분갈이 흙만하다가는 물이 금새말라서 한눈팔면 죽습니다
그리고 집에다가 온도, 습도계를 걸어놓으면 좋습니다

저는 권총식 레이져 온도,습도계를 집과 직장에 있습니다 그걸로 화초에 쏘면 빨간레이져가 나갑니다

여름, 겨울 특히 겨울에 밖에 영하 10~20되어 거실이 쌀쌀할때 화초의 잎에 쏘면 화초의 표면온도, 주변온도, 습도를 간단히 측정하고 추우면 보일러를 가동시키는등 참고가 되어 냉해 피해에 요긴하게 대처됩니다

참고로 크립톤같은 열대식물들은 겨울에 잎을 떨어트리는것은 추우니 잎을 떨어트리는것이니 따스하게 해주면 잎을 안떨어트립니다 참고하세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2만원대부터 좀 좋은것은 5만원대로 다*와나 에*리닷컴에서 보면 됩니다

화초는 좀 게으른 사람이 잘키운다는데~
그건 물부족도 그렇지만 과습에 조심하라는 뜻이지요, 화초는 관심을 쏟은 만큼 잘 자란답니다.

구입은 일반화원에 가면 비쌉니다
먼저 사진상으로나 실물로 보고 종류와 화초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들어가서 그화초의 이름을 치고 보면 이쪽 저쪽 많이 나오는데 실패할것을 대비해서 처음부터 큰것 사지마시고 작은것을 구입하는데 나중에 크면 멋진것들을 권합니다.(그래야 키우는 보람이 배가 되지 않을까요)

3~8개에 3만원~5만원 정도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화분은 토기가 좋은데 잘마르며, 처음에는 화분이 이쁜데 나중에는 화분 곁면에 물기가 나오니 이끼가 끼어 깔끔함을 원하는 분은 그냥 도자기로 구입을 권하고,
화분크기는 화초보다 좀 큰것을 권합니다.

큰화분은 과습으로 위험하다는데 한번준후 날짜를 적어놓고 화초가 시들라고 할때를 보고 그기준에 맞게 물주기를 하면 됩니다.

]]>
Thu, 28 Jan 2021 16:11:36
<![CDATA[치매에 걸리지 않는 30가지방법]]>

퍼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bookbookbook.newdoctor]]>
Mon, 30 Nov 2020 00:44:59
<![CDATA[걷기]]> 밤에 걷기 아주 좋습니다
두어시간 걸으면 8키로정도
밤에 집에 오면 잠도 잘 옵니다
하루 만보씨간 걸어도 건강 다 챙긴다는데
요즘 게을러지네요]]>
Tue, 28 Jul 2020 14:08:38
<![CDATA[확실히 고기 많이 먹은 날은 몸이 부대끼네요]]> 소화도 그렇고
저녁에 몸이 더운 느낌
이제 적당량 조금씩 먹어야겠어요
확실히 생선으로 먹은 날은 속이 편합니다
육류는 먹되 조절 많이 해야겠어요]]>
Fri, 10 Jan 2020 10:06:37
<![CDATA[ 혈관건강을 위한 필수 음식 11선]]> 혈관건강을 위한 필수 음식 11선


1. 마늘 
마늘에는 휘발성 매운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혈관 중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때문에 동맥경화에 좋은 치료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가지 
가지에는 비타민P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순환을 촉진하며 항균작용을 합니다.

모세혈관의 탄력을 증강시켜주므로 동맥죽상경화를 예방하는데 일정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3. 양파 
심혈관질환에 보약으로 알려진 양파는 혈관확장작용에 기여하는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호르몬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며 혈관을 이완시켜주고, 혈관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 황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섬유단백질의 용해의 활성을 증강시켜주어 혈액의 지질을 낮추어주고 동맥경화를 예방 및 이에 저항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4. 옥수수 
옥수수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리놀레산 의 함량이 60% 이상으로 높아 인체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정상 대사에 도움을 주며, 또한 콜레스테롤이 혈관 중에 쌓이는 것을 줄여주어 이로부터 동맥혈관을 부드럽고 연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합니다. 

5. 다시마 
다시마에는 풍부한 곤포소, 암조다당 등의 물질들이 헤파린의 활성과 유사하여 혈전의 형성을 방지하여 주며, 지단백, 콜레스테롤, 동맥죽상경화를 억제 및 예방하여 주는 작용을 합니다. 
 
6. 사과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칼륨, 다당산, 비타민E, 비타민C 등의 영양성분들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여있던 지방을 분해하여 주며, 동맥경화의 발병을 뒤로 미뤄주고 예방하는데 있어 좋은 작용을 합니다. 
 
7. 토마토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의 함량이 배, 사과보다 2~4배가량 높으며, 체내의 산화기능을 높혀주어 체내의 노폐물들을 제거해 줍니다. 또한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혈전형성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8. 생강 
생강은 맛이 매우며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과 비장을 건강히 해주며,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의 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석탄산성분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줄여주고 체외로 배출을 촉진시키며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알켄케톤 성분이 독소인 미생물과 세균을 제거하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9. 녹두 
녹두에는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 포도당, 디아스타아제, 옥시디아제, 칼슘, 철분,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고 인체의 정상적 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간을 보호해주는 효능에 최고 입니다. 

10. 여주 
온화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여주는 해독,독소배출 작용을 합니다. 여주에는 단백질, 조섬유, 당류,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티코틴산, 카로틴,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항암작용을 하는 활성단백질 또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단백질은 체내 면역계통을 활성화시키며 방어기능을 하고, 면역세포의 활성을 증가시켜 체내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을 갖게 해줍니다. 
 
11. 연어 
연어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는 혈압을 안정시키고, 혈전을 방지해 주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어 각종 심혈관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Sun, 24 Nov 2019 21:28:11
<![CDATA[요즘 유튜브 보면 온갖 건강 정보들이 넘쳐나네요]]> 양방 의사,  한의사, 헬스 강사, 교정원 등등
각자 노하우와 지식으로 무장하고 엄청 글 많이 올려댑니다
서로 권하는 체조들도 상반된것들도 많구요..
영상보더라도 그대로 따라하기보다는 전문의 상담후 따라하는것도 괜찬아보입니다]]>
Thu, 10 Oct 2019 15:49:10
<![CDATA[변화를 두려워마라]]>
너무 강한 햇살은 시력을 잃게 하고 너무 어두우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듯이 삶도 마찬가지다. 
 
오늘 웃으면 내일은 울 준비를 하고 
오늘 행복하면 내일 불행할 준비를 해야 한다. 
 
행복한 삶에 있어 정해진 원칙이라는 것은 없다. 
 
너무 익숙한 것에 길들여 있거나 일반화 된 고정 관념은 좋지 않다. 
천천히 바꾸어야 한다. 
 
변화도 도전이고 도전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그리고 자기 확신이 필요하다. 
 
허물을 벗지 않는 뱀은 언젠가는 죽듯이 늘 변화 속에 살아야 하고 
변화 속에서 정답을 찾아야 한다. 
 
-김정한 '괜찮은 위로' 중- 

bit.ly/2JX0ciB



]]>
Tue, 19 Jun 2018 22:23:15
<![CDATA[치맥 생각나네요]]> 지금롯데마트에서 문어치킨x피츠맥주 기획전한다네요~
피츠맥주 번들에 문어치킨을 치맥패키지 쇼핑백에 담아서 계산하면 6천원넘게 할인해주는 기획전이라던데..
괜히 치맥이 생각나네요..

13일까지라고 하니 혹 치맥 즐기시는 분들은 가보셔요!

]]>
Tue, 5 Sep 2017 16:02:30
<![CDATA[밀크시슬 드시는 분 계신가요?]]> Tue, 28 Feb 2017 14:44:45 <![CDATA[오디오아날로그 크레센도 CDP 팝니다]]> 오디오아날로그 크레센토 CDP 팝니다
가격대비 최고라 생각합니다
거의 사용안한 신품급이라 보시면 되고요..
택배는 가능하나 직거래 우선으로 하겠습니다

57만

연락처 010 6770 공공56 

스마트폰 글쓰기라 사진이..ㅜ
문자 주시면 실사진 보내드려요 ~~

]]>
Fri, 29 Jan 2016 10:49:23
<![CDATA[건강을 기록하다! 아주 주관적인 모바일 헬스 기기 리뷰 (나이키 퓨얼, 아이리버온 등)]]>  이 포스팅은 아이리버온을 입수한 김에 제가 사용중인 여러 건강 기록 도구들 자랑질(?)을 하기 위한 글입니다. ㅋ


 


---


 


아 덥습니다. 올해는 정말 덥네요.


사무실에서는 냉방병에 걸릴 지경이지만 집에서는 달랑 한장입고 있어도 땀이 줄줄 날 지경이에요. 어여 이 더위가 물러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분 연배들이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저는 30대 후반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나이가 슬슬 이리 되다보니 최근에 최고의 관심사는 세개로 좁혀집니다. 건강, 가족, 돈.


 


 



 


<30대 후반 가장의 등짝>


 


어찌 어찌 선녀를 만나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살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그리 많은걸 이뤄 놓지 못한데다 혼자 벌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가장 중요한게 제 몸뚱아리 입니다. 몸이 건강해야 가족도 챙기고 돈도 벌죠. 하지만 이제 슬슬 고장날때도 있고 하다보니 가끔 수리맞기러 다니기도 하고요.


 


또래 지인들 보다 좀더 건강에 민감한 편인데, 그도 그럴게 어릴때 선천성 천식으로 죽을 고생을 해보니 건강한 삶에 대한 미련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나름 서적을 읽어 가며 공부 해보니 건강 체크를 할때 필요한건 정확한 데이터와 비교 분석 입니다. 그걸 핑계로 지금 현재 사용하는 물건들만 모아 놓고 보니 이정도 됩니다...(글쓰면서 보니 빠진게 더 있네요.)


 









1. 폴라 s610 심박체크 시계, 폴라 웨어링크


 


 


이쪽으로 맨 처음 만난건 폴라(POLAR)사의 s610과 웨어링크 였습니다.


 



< 폴라 웨어링크, 아이리버 온, 폴라 S610 >

 


요 녀석인데요. 요즈음은 베터리를 바꿔주지 않아 시망중입니다. 쿨럭..


위의 시커먼 밴드를 가슴에 차고 파란 손목시계를 손목에 차고 있으면 나이키 플러스 처럼 웨어링크에서 심박 신호를 손목시계로 보내 줍니다.


 



< 사진 언냐 처럼 웨어링크를 가슴에 두릅니다. >


 


저 S610은 제가 PDA(PALM / IPAQ)을 사용할때 적외선으로 기록을 쏴주는 기능이 있어 구입했었습니다. (최근에는 블투 모델도 나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다른 선택폭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 아이리버온의 심박 기능과 상당히 비슷할 꺼 같은데요.


 


심박기능이 중요한 이유는 지방연소와 적절한 운동량 계산 때문입니다. 제가 뭐 운동 전문가가 아니니 이렇다 저렇다 할 처지는 못됩니다만, 결론만 이야기 하자면 자신에게 적절한 심박수를 알고 운동하는 것이 200% 이상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거죠.


 


폴라 S610/웨어링크를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내생에 최초로 심박수를 체크해 주었다.

  2.     
  3. 적외선 포트가 있다.


 


단점



        
  1. 기기는 물론 매뉴얼도 한국어 버전이 없다.

  2.     
  3. 웨어링크 장착이 불편한다. (상의를 벗어야 한다. 반응 지점에 물이 묻어있어야 한다.)

  4.     
  5. 가슴에 압박이 있다.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 지긴 합니다만.)

  6.     
  7. 시계및 웨어링크의 각각 베터리를 관리해 줘야 한다.


 


뭐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2. 오므론 체지방/체중 측정계


 


 



<이것 보다 구형이였는데 사진을 못찾겠네요..흠..>


 


처음으로 사용한 체중 및 체지방 측정 기기 입니다. 2004년 즈음 사용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성별, 신장을 입력하고 체중을 측정하면서 손잡이를 들고 있으면 체지방률까지 재 주는 녀석 입니다. 당시에는 나름 신기 했었구요.


 


처음에는 측정하고 신기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과 더불어 체중과 체지방의 변화를 기록해서 관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에 측정을 하면서 매일 매일 탁상 캘린더에 적어 두기 시작했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귀찮더라구요. (이 귀차니즘이란...)


암튼 당시에는 열심히 사용한 제품입니다.


 


오므론 체지방/체중 측정계를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아래 같습니다.


 


장점


 



        
  1.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체중 및 체지방을 측정기를 보유할 수 있었다.

  2.     
  3. 가족별로 번호를 지정해 관리 가능하다.

  4.     
  5. 한국어 지원을 해줬다!


 


단점


 



        
  1. 아름답지 않다. (딱 의료기기 처럼 생겼습니다. )

  2.     
  3. 불편한다. (손잡이와 저울 중간에 전화 코일 같은 연결선 관리가 조금 불편했습니다.)

  4.     
  5. 기록이 되지 않는다.

  6.     
  7. 일반 체중계 보다는 비싸다.


 


 


3. 위딩스 (Withings) WiFi 체중계


 


 



 


세번째로 만난 제품은 위딩스 (Withings) WiFi 체중계 입니다.


앞서 소개한 오므론 체중계를 사용하다가 미쿡 사이트에서 발견해 구매했었네요.


지금까지도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위딩스 (Withings) WiFi 체중계 는 WiFi가 달려 있어 체중을 측정하는 순간, 데이터 서버에서 기록하고 지속적으로 그래프를 만들어 줍니다! 제가 필요로 했던 바로 그 기능이죠.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클라이언트를 지원해 줍니다. (올레!)


 


위 체중계를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아래 같습니다.


 


장점


 



        
  1. 아름답다. ( 군더더기 없이 이쁩니다! )

  2.     
  3. 그냥 체중만 재면 된다. (알아서 체중/체지방을 측정해 서버에 기록해 줍니다.)

  4.     
  5. 가족을 등록해 두면 알아서 각자의 데이터로 저장해 준다.


 


단점


 



        
  1. 비싸다. (일반 체중계 대비하면 10배, 오므론 체중계 대비 5배 정도 비쌉니다...)

  2.     
  3. 국내 A/S가 불가하다. (알고 미쿡에서 구입한거니깐요. 머.. )

  4.     
  5. 한국어 지원이 안된다.


 


4. 위딩스 (Withings) iOS 혈압계






 


세번째로 구매했던 위딩스 체중계가 맘에 들어 충동 구매한 녀석입니다.


팔에 차고 iOS 기기에 연결한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일반 혈압계 처럼 압력이 가해지면서 혈압을 측정합니다.


 


위 위딩스 체중계를 사용하시면 하나의 앱으로 데이터를 같이 관리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 하다 정도겠네요. (사실 제가 다른 혈압계는 안 구매해봐서 잘 비교가 안됩니다.)


 


위딩스 (Withings) iOS 혈압계를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아래 같습니다.


 


장점.


 



        
  1. 아름답다. ( 상콤한 배색입니다. )

  2.     
  3. 위딩스 WiFI 체중계와 같이 사용시 하나의 앱에서 관리 가능하다.

  4.     
  5. 자동으로 서버에 기록해 준다.


 


단점.


 


1. 비싸다. ( 일반 혈압계 대비 4배 정도)


2. 유선이다. ( 비싼김에 이것도 무선으로 해주지;; )



        
  1. 국내 A/S가 불가하다.

  2.     
  3. 한국어 지원이 안된다.


 

 

5. 나이키 퓨얼





 


그다음에 구매한게 나이키 퓨얼입니다.


아시다 싶이 손목 밴드 형태이며 손목에 차고 다니면 알아서 운동량을 측정해주고 소셜하게 친구들과 경쟁 구도를 만들어 줍니다. 나름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친구들과 경쟁 구도를 만들어 준다는 점과 기록을 꾸준히 서버에서 관리해준다는 점, 그리고 페이스북등 소셜에도 소식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나이키 퓨얼을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아래 같습니다.


 


장점.


 



        
  1. 충전이 편리하다. (밴드에 USB 포트가 있어 거의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합니다.)

  2.     
  3. 작다. ( 손목 밴드 크기니깐요)

  4.     
  5. 소셜하다. ( 페이스북 연동, 친구와 경쟁 기능등)


 


단점.


 



        
  1. 국내 A/S 가 안된다. (제는 다행이 별 문제 없지만 불량률이 좀 있다고 들었습니다.)

  2.     
  3. 어쨌든 불편하다. (손목밴드형이라 24시간 차고 있으려 했지만 딱딱해서 잘때 불편합니다. )

  4.     
  5. 비싸다. ( 사실 별 기능없습니다. 블루투스 달린 만보계? 정도인데 20여만원 이니깐요..)


 


 


6.아이리버 온 (Iriver On)






 


어쩌다 보니 제가 입수한 제품중에서는 유일하게 국내에서 나온 제품이네요.

(LG에서 나왔던 라이프 그램은 아쉽게도 사용을 못해 봤습니다. )


 


제가 위에 쓴 제품 들이랑 비교되는 점들이 많이 보이네요.


몇개 비교를 해볼까요?


 


 


1. 착용이 간편하다.


 


착용이 매우 간편합니다. 기존에 심박계로 사용하였던 폴라 웨어링크는 어쨌든 상의를 벗어야 하는 점이 불편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차고 있기에 답답하기 때문에 GYM에서 운동하다 상의 벋고 가슴팍에 무언가 다는게 생각 보다 귀찮습니다. 쩝.


 



 


이에 비교하면 그냥 목에 걸고 귀에 꼽으면 되니깐요. 굉장히 편리하다는 느낌입니다.


심박을 잴때가 혼자 트래드밀(런닝머신)이나 공원에서 런닝 할때가 가장 많은 편인데요. 이때가 가장 지루해서 음악을 많이 듣게 됩니다. 두가지 기능을 필요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이런 블루투스 헤드셋 형태를 팔에 차는 형태로 만들지 않고 목에 착용하는 형태로 고민한건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런닝시 불편하지 않고 흘러내리지 않네요.


 


 


2. 운동량 측정을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아이리버온 사용하기 전에는 데일리 운동량 체크를 나이키 퓨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나이키 퓨얼은 팔에 움직임을 체크하여 기록을 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팔을 많이 움직이지 않는 상황에서는 기록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하게 되는데요. 특히 제가 출퇴근을 자전거로 하고 있는 중인데 자전거에서 손이 핸들을 잡고 있으므로 거의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


 



<요즘 출퇴근을 담당하고 있는 자전거입니다. ㅋ>


 


아이리버 온은 심박수와 좌표를 체크하여 계산하는 형태를 띄게 되므로 나이키 퓨얼과는 다른 장점이 있다고 보입니다.


 


이외에도 눈에 띄이는 점이 있는데요.


 


3. 몸의 지방을 태우는데 최적의 상태를 알려 줍니다.


 


운동을 하시면서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시면 심박수에 따라 다른 운동 효과가 난다는 점을 알게 되는데요. 이를 활용해 폴라 웨어링크를 사용할때에도 심박을 체크하여 운동을 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손목 시계의 심박 숫자를 보면서 스스로 계산해서 심박 구간을 유지하는 건 생각 보다 꽤 어렵습니다. 생각도 많이 해야 되고요.


 



 


아이리버온에서는 심박수를 계산하여 이어폰을 통해


‘워밍업 단계에 진입하셨습니다.‘


‘지방연소 단계에 진입하셨습니다.’


‘심폐 지구력 단계에 진입하셨습니다.’


등의 각 단계 멘트를 들려 줍니다.


 


이를 통해 ‘워밍업’ 단계에서는 조금 걷는 속도를 높히고 ‘심폐 지구력 단계’에서는 조금 속도를 줄이면 효과적으로 지방연소를 하는 단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다 쉽게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을 제시해주네요.


 


디테일하게 앱이 개선 되어야 하는 점이라든지 아이폰 버전이 미출시 라든지... 사실 아직 아쉬운 점들이 눈에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가 필요로하는 자전거 라이딩시 운동량 측정이라는 점과 지방연소를 최대화 할 수 있어 현재까지는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쓰다 보니 제가 이쪽에 돈을 꽤 많이 쏟아 부었군요. ㅡㅡ;;


 


사실 중요한건 기계들은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건 자신이 운동과 건강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고 저런 것들은 도움을 주는 것 뿐이겠죠. 하지만 이런 방법들을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충분히 자극을 통해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주위에 친구나 지인들을 보면 지출한 돈 보다 가치있는 건강으로 돌려 받았다는 생각을 합니다.


 


혹시나 건강을 위해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Tue, 3 Sep 2013 21:27:07
<![CDATA[어린이 편두통 질문드립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 기허두통에 해당하는 것같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 검사상 이상소견을 보이지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더운 여름을 나기에 체력적으로 부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방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약물치료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김충회님께서 2013-08-24 08:58:15에 쓰신 내용입니다
: 이제 10살 된 딸아이가 10일전부터 머리가 아프고 팔다리가 저리다고 합니다.
:
: 여러 종합병원을 찾아 다니며 입원해 있다가 지금 집에 와 있는데요.
:
: 병원에서는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
: MRI, MRA 소견상 아무 문제 없고,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일도 없었구요.
:
: 지속적으로 머리가 아프고 팔다리가 저리다고 합니다.
:
: 문제는 진통제를 어떤것을 써도 듣지 않아서 두통을 울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
: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Sat, 24 Aug 2013 10:05:04
<![CDATA[어린이 편두통 질문드립니다]]>
여러 종합병원을 찾아 다니며 입원해 있다가 지금 집에 와 있는데요.

병원에서는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MRI, MRA 소견상 아무 문제 없고,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일도 없었구요.

지속적으로 머리가 아프고 팔다리가 저리다고 합니다.

문제는 진통제를 어떤것을 써도 듣지 않아서 두통을 울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Sat, 24 Aug 2013 08:58:15
<![CDATA[눈..]]>

이성위님께서 2013-07-21 13:05:09에 쓰신 내용입니다
: ..늘상 5~6분 사이로 오른눈에서 눈물이 조금씩 나오는데 겨울철 바람일땐 아예끊이지않습니다 ..무슨문제일까요..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른증상은 없으신지요...
다른증상없이 눈물이 자꾸 난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겨울철 바람이 있을 때 더하다면 겨울엔 실내가 다른 계절보다 더 건조한 경우가 많고 (계절적 이유와 난방등으로 인해)바람이 부는 경우 눈물이 더 빨리 마르게 되므로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평소 컴퓨터를 많이 보는 것도 원인이 될 수있고 과로로 눈에 가는 기운이 부족해져서 건강한 눈물을 잘 못만들어 내는 상황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한쪽눈만 증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좌우의 기혈흐름상태가 어떤 원인으로 불균형이 생긴 경우에)
과로를 피하고 적절한 휴식과 수면 , 실내가 건조하다면 적절한 가습상태유지,컴퓨터나 눈의 피로를 증가시키는 생활습관 개선을 고려해 보시기바랍니다.
한방의료기관을 방문한다면 눈주위의 침치료나 적절한 약물를 통해 보다 빠르게 개선 방안을 찿을 수 있을것입니다.
이상은 호소하신 증상을 기본으로한 답변입니다.]]>
Mon, 22 Jul 2013 09:36:09
<![CDATA[눈..]]> Sun, 21 Jul 2013 13:05:09 <![CDATA[중증 근무력증]]> 안녕하세요?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중증 근무력증은 자가면역질환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개념으로 치료 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인체의 생리방어기전에 교란이 생긴거라 볼 수있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치료 꾸준히 받으시고 몸과 마음의 안정상태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셔야겠습니다.
침치료도 병행하심이 꾸준히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있으니 고려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윤성환님께서 2013-02-03 23:49:10에 쓰신 내용입니다
: 30년쯤 안면마비가와서 지금은 아침에 일어 나면 눈이 조금 뜨이고 차츰 눈이 감기어 오후에 되면 아주 감겨 버립니다 건국대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중증 근무력증이라고 합니다 걱정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 할지 많은 조언좀 해주세요]]>
Mon, 4 Feb 2013 09:43:43
<![CDATA[중증 근무력증]]> Sun, 3 Feb 2013 23:49:10 <![CDATA[손가락 마비가 왔다고 하네요. 고쳐지나요??]]> 안녕하세요?
검사상 그런 결과가 나왔다면 시간이 좀 필요한 상태이긴 하나 그냥 찜질만하고 있는것 보다는 가까운 한방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침치료를 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줄 수가있으니 그 방법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안형렬님께서 2013-01-29 14:35:12에 쓰신 내용입니다
: 술을 마시고 얼음판에 넘어지면서 땅에 오른손 엄지손가락, 집게손가락이
: 땅을 짚으면서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 당시에는 몰랐는데 자고나니 엄지랑 검지손가락이 부었고, 얼얼하면서
: 손가락에 힘이 없고, 굽혀지지가 않네요...
:
: 그래서 인대가 늘어났나 싶어서 동네 정형외과가서 엑스레이랑 초음파로
: 확인하니까... 의사가 신경이 놀랬다고 그냥 물리치료 받고, 찜찔 받으면
: 금방 풀린다고 하여서.. 별 걱정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동네병원에서
: 물리치료 받고 찜질하면서 지냈는데..
:
: 치료 10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감각이 없고 얼얼하면서 굽혀지지가 않아요 ..
: 그래서 서울대학교병원에 갔는데..
:
: 의사가 손가락에 엄지, 검지손가락에 마비가 온 상태라고 하면서..
: 별 처방은 없고, 그냥 손가락 쥐었다 피면서 운동을 하고,
: 따뜻한 물에 5분씩 찜찍을 하면서 2주일에 다시 오라고 하셨어요..
:
: 그래서 그럼 금방 나아지나요?? 물어보니까... 마비는 보통 2주에서 한달 길게는
: 2달 동안 지켜봐야 한다고 하네욤... ㅠㅠ
:
: 아주 만약에 마비가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수술이나?? 고치는 방법은 있나요??
: 아님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
: ]]>
Tue, 29 Jan 2013 15:09:09
<![CDATA[손가락 마비가 왔다고 하네요. 고쳐지나요??]]> 땅을 짚으면서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당시에는 몰랐는데 자고나니 엄지랑 검지손가락이 부었고, 얼얼하면서
손가락에 힘이 없고, 굽혀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인대가 늘어났나 싶어서 동네 정형외과가서 엑스레이랑 초음파로
확인하니까... 의사가 신경이 놀랬다고 그냥 물리치료 받고, 찜찔 받으면
금방 풀린다고 하여서.. 별 걱정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동네병원에서
물리치료 받고 찜질하면서 지냈는데..

치료 10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감각이 없고 얼얼하면서 굽혀지지가 않아요 ..
그래서 서울대학교병원에 갔는데..

의사가 손가락에 엄지, 검지손가락에 마비가 온 상태라고 하면서..
별 처방은 없고, 그냥 손가락 쥐었다 피면서 운동을 하고,
따뜻한 물에 5분씩 찜찍을 하면서 2주일에 다시 오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그럼 금방 나아지나요?? 물어보니까... 마비는 보통 2주에서 한달 길게는
2달 동안 지켜봐야 한다고 하네욤... ㅠㅠ

아주 만약에 마비가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수술이나?? 고치는 방법은 있나요??
아님 무작정 기다려야 하는 건가요???
]]>
Tue, 29 Jan 2013 14:35:12
<![CDATA[손가락 스트레칭 방법]]>
tfile.asia cvd.cafe.iudisk.asia hosting.vdisk.asia post49-blog.allpost.asia sundisk.asia css.study.cfile.asia xedisk.asia movie24.starfile.asia zerodisk.asia file.util.ofile.asia stardisk.asia comic.zone.nfile.asia humer-bbs.hofile.asia astarfile.asia blog.sunfile.asia mynote.asia sdisk.asia medisk.asia download.filenara.asia xe-blog.xedisk.asia joadisk.asia cafe.mynote.asia wdisk.asia iudisk.asia ssdisk.asia dvd.tv.ssdisk.asia nfile.asia 69disk.asia section.blog.aidisk.asia aidisk.asia korea-ad.afile.asia hspower.asia tdisk.asia sunfile.asia youdisk.asia textyle.stardisk.asia blogstyle.hodisk.asia allpost.asia music-mp3.windisk.asia news24.sundisk.asia cfile.asia vdisk.asia tistory.pdisk.asis ydisk.asia pdisk.asia bigfile.asia info2012.tfile.asia hofile.asia ziofile.asia filenara.asia dvdrip.hd.69disk.asia afile.asia textcute.abcdisk.asia windisk.asia hidisk.asia textyle.hidisk.asia ofile.asia abcdisk.asia rdisk.asia hodisk.asia
]]>
Mon, 19 Nov 2012 18:31:58
<![CDATA[어디로 가야 할까요]]> 30년이나 되었다면 치료해서 효과를 많이 보기는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아침보다 오후가 더 심하다면 최소한 한의학적 치료를 하신다면 오후가 되도 더하지않게 하는 정도는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그이상의 더 좋은 모습을 바란다면 성형의 힘을 빌려야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윤성환님께서 2012-11-15 11:32:39에 쓰신 내용입니다
: 나이 62세입니다 30년쯤 안면마비가와서 지금은 아침에 일어 나면 눈이 조금 뜨이고 차츰 눈이 감기어 오후에 되면 아주 감겨 버립니다
: 성형수술을 해야 하는지
: 한의원 가면 조금은 효과가 있을런지요 다른데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너무나 모르니까 답답하네요 경북 풍기에 살고 있습니다 어디가좋은지 서울쪽에 가보고 싶습니다
: 조언 부탁드립니다
: 미리 조언에 감사 드립니다]]>
Fri, 16 Nov 2012 16:01:11
<![CDATA[어지러움증 유발시 이비인후과 꼭 가보세요!]]>
가끔 어지러움이 살짝 있엇습니다. 심한것도 아니고.. 아 어지럽구나했는데요

그러다 갑자기 한번 심하게 3초정도 세상이 돌아가는걸 느끼고

이비인후과로 직행,

이석증 판결받았습니다.

달팽이관 위에 있는 돌이 떨어져서 돌아다니고 있다네요

돌이라 해서 살짝 놀랐지만 뭐.. 뼈조각 같은거고 쉽게 발생 쉽게 치료한다네요

약 5일정도 먹고 뼈가 자리에 안붙으면,

빼내야한다네요, 빼는것도 그냥 고개만 좌우로 움직이는걸로 빼내는듯합니다

꼭 갑자기 심한 구토, 어지러움증이 아니더라도

이비인후과로 먼저 가보시길 바랍니다!

tfile.asia cvd.cafe.iudisk.asia hosting.vdisk.asia post49-blog.allpost.asia sundisk.asia css.study.cfile.asia xedisk.asia movie24.starfile.asia zerodisk.asia file.util.ofile.asia stardisk.asia comic.zone.nfile.asia humer-bbs.hofile.asia astarfile.asia blog.sunfile.asia mynote.asia sdisk.asia medisk.asia download.filenara.asia xe-blog.xedisk.asia joadisk.asia cafe.mynote.asia wdisk.asia iudisk.asia ssdisk.asia dvd.tv.ssdisk.asia nfile.asia 69disk.asia section.blog.aidisk.asia aidisk.asia korea-ad.afile.asia hspower.asia tdisk.asia sunfile.asia youdisk.asia textyle.stardisk.asia blogstyle.hodisk.asia allpost.asia music-mp3.windisk.asia news24.sundisk.asia cfile.asia vdisk.asia tistory.pdisk.asis ydisk.asia pdisk.asia bigfile.asia info2012.tfile.asia hofile.asia ziofile.asia filenara.asia dvdrip.hd.69disk.asia afile.asia textcute.abcdisk.asia windisk.asia hidisk.asia textyle.hidisk.asia ofile.asia abcdisk.asia rdisk.asia hodisk.asia


]]>
Thu, 15 Nov 2012 13:37:59
<![CDATA[어디로 가야 할까요]]> 성형수술을 해야 하는지
한의원 가면 조금은 효과가 있을런지요 다른데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너무나 모르니까 답답하네요 경북 풍기에 살고 있습니다 어디가좋은지 서울쪽에 가보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조언에 감사 드립니다]]>
Thu, 15 Nov 2012 11:32:39
<![CDATA[의료보험 적용]]> 건강보험공단 심사평가원중 해당지역에 전화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윤성환님께서 2012-10-27 09:17:17에 쓰신 내용입니다
: 나이 62세입니다 30년쯤 안면마비가와서 지금은 아침에 일어나면 눈이 조금 뜨이고 차츰 눈이 감기어 오후에 되면 아주 감겨 버립니다 수술을 받으려 하니까 안과 성형외과 의료보험적용이 안된다네요 이것은 미용목적이 아닌데 왜 안되는지 어디 자세히 알아볼데가 없을까요 ]]>
Sat, 27 Oct 2012 14: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