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하베스 모니터30이 아파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5-07 15:02:24
추천수 2
조회수   1,248

제목

하베스 모니터30이 아파요.

글쓴이

원용인 [가입일자 : 2003-07-22]
내용
게시판에 많은 일 들이 있었군요.....

얼마전 s장터에서 하베스 모니터30을 들였습니다. 전 사용자께서는 조용히 음악생활을 하시는듯, 스피커 그릴을 한번도 열어보시지 않으셨답니다.

겨우겨우 어찌해서 한쪽만 열어보고 유닛에 이상이 없는듯 해서 들고 왔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가까이 들엇습니다.

당연, 소리는 기대한 만큼 좋더군요. 쓰고 있던 하베스 컴팩트7과는 성향이 많이 다르더군요. 아파트 작은방에만 있다가 바다가 보이는 전망좋은 별장에 와있는 느낌이랄까요?

어쨋든 한쪽 유닛이 궁금하여 몇시간을 실랑이 한끝에 그릴을 열었습니다. 그런데...더스트캡과 콘지가 만나는 오목한 부분에 본드자국이 약 7mm(넓이는 1mm미만)정도 보이더군요(본드자국인줄은 나중에 알았습니다).

하베스는 수작업으로 만든다고 해서 뒷마무리 흔적이 있나보다 했지만 뭔가 찜찜하더군요. 사진을 찍어 스피커 전문 수리점게시판에 올렸습니다. 기사님이 보시자마자 우퍼유닛 양쪽다 수리한것이라 네요. 더스트캡을 열었던 흔적이 보인다는 겁니다.

어떤 마음이었을지 다 아시겠죠? 전 판매자분은 이런 부분을 모르고 계셨던 터라 많이 황당해하시면서도 반품은 흔퀘히 받아 주시겠답니다. 저도 미안한 마음이 들더군요.

하베스수입사에 전화했더니 우퍼 한쪽유닛이 49만원이나 한답니다. 두개합하면 98만원...수입 원가가 많이 오른 모양입니다. 그래도...어느 부분을 수리했는지 모르지만, 소리는 정상인것 같고(하베스 모니터 30을 세번째 들였음),판매자께서 수리비용을 지원해주셔서 그냥 안고 가기로 했습니다...새 유닛이 들어 오려면 2-3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오디오 거래 여러번 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네요. 아마도, 글을 읽으시는 분중에도 자신의 기기가 수리를 했는지 모른채 듣고 있는경우 있으리라 봅니다. 뭐 그래도 소리만 이상없다면...



오늘의 궁금증...첫째, 현재는 소리에 이상이 없는데 오랫동안 쓰려면 내구성에서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둘째, 새 유닛을 주문할 예정인데, 현재 장착된 트위터와 발런스에 문제는 없는 지요? 조언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원용인 2012-05-07 15:10:08
답글

글을 올리다가... 바쁜일들이 생겨 끝 맺음이 싱겁게 됬습니다. 죄송합니다.

유의돈 2012-05-07 21:26:28
답글

그냥 하베스 싸이트에서 직구매 안되나요???<br />
하베스 홈페이지 있던데....

김윤호 2012-05-08 10:56:16
답글

수리된 제품 사용하시기 찜찜하시면 저한테 양도 부탁드립니다.^^<br />
shkwak@yura.co.kr

원용인 2012-05-08 14:29:41
답글

판매하는게 더 찜찜할 것같아서 그냥 쓰려고 합니다. 일단 서울 스피커전문 수리점에 점검 의뢰하고, 새 유닛을 구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원용인 2012-05-08 14:36:58
답글

그리고, 스피커를 수리해서 쓰고 있으신분들 계시겠죠? 청감상 수리전후에 음질 차이가 뚜렸한가요? 본문에도 문의 했지만 수리한 후에 내구성은 어떠한지요.

안근우 2012-05-08 17:55:42
답글

저와의 거래에서도 약간의 에피소드가 있으셨는데 또 문제가 발생하셨나봅니다. <br />
<br />
지인분께서 우퍼를 한쪽만 통째로 갈았는데 발란스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십니다. 용산의 한*사에 문의했을 땐 한쪽만 갈면 좌우 스피커간에 발란스가 안맞을 거가로 했다곤 하시더군요...<br />
물론 문의하신건 트위터와 우퍼간 발란스이라 시원한 답변은 아니네요.<br />
아무튼 지금은 별문제없이 잘 쓰시고 계십니다.<br />
<br />

원용인 2012-05-08 19:42:08
답글

아! 안선생님...반갑습니다. 잘 지내시죠. 일이 어째 그렇게 되었네요...그래도 마음은 아주 편합니다. <br />
안선생님을 비롯해 거래해주셨던 분이 착하고 순수한 분이라 좋은 인연을 지은 것만으로도 기분 좋습니다...그 분도 스피커 수리 내용을 모르고 구입하셨고, 오디오 거래를 많이 해보신 분이 아니더 군요, <br />
제가 반품하면 스피커가 사장(?)될 위기에 처하게 되어 그냥 제가 안고 가기로 했습니다. <br />
소리는 좋습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