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질문 올렸는데..아직 미해결이라 다시 올립니다.
리시버 온쿄 SR606 3개 HDMI 입력에 다음과 같이 연결 리시버에서 소스 바꾸어 가며 사용중입니다.
리시버와 TV도 HDMI로 연결 하였습니다.
* 3개 소스 - HDMI - 리시버 - HDMI - TV (영상은 TV로 음향은 5.1ch 스피커)
1번 스카이TV + IPTV (해외 거주라 사용중)
2번 WD TV Live
3번 PS4 (연결 예정)
처음부터는 아닌거 같은데 어느순간부터 소스기의 신호를 못받는 현상이 생깁니다.
처음엔 "화면에 신호를 받을수 없으니 전력, 신호선을 확인하라"는 문구가 뜨고 한참을 기다리면 잡았습니다.
또는 소스기의 전원을 뺐다가 다시연결하거나 리시버, TV 전원을 껏다 키면 되었던것 같습니다.
지금은 한참을 기다려도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며 안되네요. 지금은 리시버 통해 전혀 사용 불가이고,
스마트 TV에 직결하면 영상 / 음향 모두 잘 나옵니다.
5.1채널 음향때문에 리시버가 필요한데 난감하네요.
리시버 아니면 TV의 문제인것 같은데.. 초보인지라 감을 못 잡겠네요.
여러 가능성중,
1) 일년 전 3D LED 스마트 TV 교체후에 생긴 문제
2) 온쿄 SR606과 새로운 TV와의 호환 문제
3) HDMI 신호선의 문제 (규격이 다른지는 잘 모르겠네요)
현재는 TV로 HDMI 직접 입력으로 영상을 받고, TV에서 광이나 동축으로 다시 리시버로 내리는 방법도 고려중이나, 혹여 음향에 손실이 있지 않을까 우려도 있네요.
고수님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