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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트퍼피 5.1 중고구매 피해사례와 정리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4-05 21:30:55
추천수 0
조회수   4,416

제목

와트퍼피 5.1 중고구매 피해사례와 정리

글쓴이

전경웅 [가입일자 : 2001-05-21]
내용
마음을 편하게 먹기로 한 이상 간단하게 하나의 피해사례로서 다른 분들이 이런 일을 겪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간단하게 사례를 사실 위주로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구매자 : 안양의 전경웅(글쓴이)

판매자 : 천안의 공성호



1. 판매자의 와트퍼피5.1 판매 및 교환글을 보고 교환문의를 함



2. 판매자가 교환의사가 있다고 하여 일단 제 스피커(B&W sig805)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디카로 2560*1440 해상도로 흠있는 부분을 찍어서 이메일로 보내고 확인을 요청



3. 판매자가 제 스피커의 상태와 교환가에 동의를 함



4. 판매자의 와트퍼피 5.1의 구체적인 상태를 문의하면서 첫째 전면패드의 상태와 둘째 교환했다고 하는 우퍼에지의 오리지널 여부를 중점으로 확인 요청



5. 판매자는 전면은 새걸로 갈아서 깔끔하며 우퍼엣지는 1년 전에 교체한 것이라고 함



6. 주변의 와트퍼피 사용자와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1년 전이면 국내에 소량으로 들어왔던 오리지널 우퍼엣지가 소진된 시점이어서 오리지널이 아닐 수 있으니 확인을 해봐야한다고 함



7. 판매자가 핸드폰으로 와트퍼피5.1의 사진을 3~4장 전송해줘서 전체적인 외관을 확인함(폰카품질이라 전면패드의 삮은 여부와 우퍼엣지의 오리지널을 판단하기 어려운 정도)



7. 판매자에게 우퍼엣지의 교체를 구체적으로 물어보니 이전 판매자가 대구의 전원오디오에서 오리지널엣지로 교체된 제품으로 구매했다고 함



8. 와트퍼파 5.1을 가지고 계신 형님 댁에 가서 오리지널 엣지 사진을 찍어서 보내어 비교해달라고 하려고 했으니 이 형님이 해외출장등으로 바쁘셔서 사진을 찍지 못했고 교환하기로 한 날이 다가와서 믿고 구매하기로 함



9. 이 곳 게시판에서 소개를 받은 배송기사(김민규)님께 운송문의를 했는데 저를 태우고 함께 내려갈 수가 없다고 하여 배송기사님만 제 스피커를 가지고 방문하여 전체적인 외관과 교체되었다고 하는 엣지의 마감상태 그리고 소리를 들어봐달라고 부탁을 함



10. 배송기사님으로 부터 전화가 왔고 소리는 문제가 없는 것 같고 외관도 특이점은 없다고 해서 알겠다고 잘 부탁드린다고 함



11. 배송기사님이 와트퍼피5.1을 가지고 제 오피스텔로 도착을 했는데 받고 보니 전면패드가 일부 손상이 되어있고 다 삮아서 살짝 스쳐도 부서지는 상태에 전면그릴을 고정시키는 찐드기도 덜렁덜렁 한 상태에 1개는 떨어진 상태였음.



12. 배송기사님한테 전면패드가 이 모양인데 아까 왜 말을 안해줬냐고 물으니 며칠 전에 운송했던 다른 와트퍼피5.1도 패드가 이런 상태길래 원래 다 그런 줄알고 말을 안했다고 함.



13. 판매자에게 바로 전화를 했으나 받지 않아서 간단한 내용과 연락해달라는 문자를 보냄



14. 세팅을 해놓고 음악을 들어보는데 손상된 그리고 다 삮은 전면패드를 보자니 속상하고 마음이 아파서 패드를 교체해야겠다느 생각을 하고 하이파이플라자를 통해 오리지널 패드 재고를 구매했고 교체팁과 라이터용 연료3통과 함께 퀵으로 배송을 받음



15. 3~4시간에 걸쳐서 진환형님과 라이터연료와 아세톤등을 뿌려서 삮은 패드를 가능한 깔끔하게 벗기고 긁어낸 후에 새 전면패드를 장착함



16. 이후 몇시간 더 후에 판매자에게서 전화가 와서 전면을 갈았다고 했는데 왜 이상태이냐고 물으니 전면 그릴을 교체했다고 했지 패드를 교체했다고 한적이 없다면서 중고를 구매해놓고서는 별 걸 다 따진다고 되려 역정을 냄



17. 판매자와 더 이상 말을 섞는 것은 나만 피곤하겠다는 생각에 전면패드 교체비용50만원은 그냥 잊기로 함. 다음날 판매자는 저와 교환한 sig805를 수십만원 더 높여서 장터에 내놓음 (속으로 괘씸해함)



18. 이후 즐겁게 음악을 들으면서 며칠이 지났는데 어느날 조용한 아침에 왼쪽의 트위터에서 잡음이 느껴짐.



19. 앰프나 케이블 등을 확인해본 후에 트위터라는 확신이 생겨서 가슴이 철렁해짐.



20. 5.1을 소유하고 계시고 최근에 트위터손질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 송원장님께 문의를 드려서 용산의 스피커수리전문점 한음사를 소개받음.



21. 바로 한음사로 보냈고 다음날 한음사에서 전화가 왔는데 문제의 한쪽 트위터를 비전문가가 잘못 손대서 연결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고 했고 이는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다고 함.



22. 양쪽 트위터를 분해하여 청소를 하고 깔끔하게 재정비하는데 20만원을 들임



23. 50만원과 20만원이 또 들어갔지만 판매자와 통화가 꺼려져서 그냥 20만원도 삼겹살 사먹은 셈치고 잊기로 함



24. 또 며칠 후 한동안 프로젝트 때문에 바쁘셨던 yoo형님이 시간이 나셔서 오피스텔로 방문을 하셨고 와트퍼피5.1을 보시더니 우퍼엣지가 오리지널이 아니라고 함.



25. 오리지널엣지와는 색상/재질/두께가 다르고 빈틈이 없이 딱 들어맞아야 하는데 이를 볼 때 오리지널이 아닌 것이 확실하다고 함.(yoo형님의 서브스피커가 5.1이고 형님은 3년전에 오리지널엣지로 교환한 상태)



26. 소리를 들어보시더니 오리지널엣지와 비교할 때 저역이 약간 경직되어 뻣뻣한 느낌인데 이는 엣지가 오리지널에 비해 재질이 좀 다르고 약간 두꺼운 탓이라고 말씀해주심.



27. 다시 한 번 가슴이 철렁해져서 잠시 패닉상태가 왔고 판매자에게 전화를 했으나 받지않아 간단한 내용과 함께 전화를 부탁함



28. 제가 운영하는 피씨방에 야간땜빵하러 가서 이 슬픈 마음을 게시판에 올림



29. 퇴근을 한 후에도 2차례의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했으나 연락이 오지 않음



30. 첫 연락을 취한지 만 하루만에 판매자에게서 전화가 왔고 오리지널엣지가 아니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음



31. 판매자는 내가 언제 오리지널이라고 했냐. 오리지널인지 대체품인지 나는 모른다고 했고 그렇게 알고 구매해놓고서는 왜 또 그러느냐. 중고스피커 사놓고 도대체 나한테 왜그러느냐. 그럴려면 새걸 사지 중고 사놓고 참 빡빡하게 군다..라고 얘기함



32. 저는 판매자에게 나는 엣지가 대체품이었으면 구매를 하지 않았다. 내가 당신과 통화한 내용 중에 반이 엣지관련아니였느냐? 대구의 오디오샵까지 얘기를 하길래 오리지널로 믿고 구매를 한 것이지 대체품이어도 상관없다고 구매한 것은 아니다라고 얘기를 함



33. 판매자는 계속 오리지널이라고 말한 적도 없다. 그러니 책임도 없고 난 모른다라고 계속 반복적으로 우김.



34. 제가 그러면 내가 당신과의 통화기록을 통신회사에 가서 뽑겠다. 그래서 그 통화내역을 제 3자(경찰/변호사/여기 게시판)등에 요청해서 과연 오리지널로 알고 샀는지 오리지널이 아니어도 상관없다고 하고 샀는지를 판가름하여 당신의 말이 맞다면 내가 더이상 항의를 하지 않겠다. 만약 통화기록상에 오리지널로 알고 산 것이 맞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냐고 물으니



35. 난 모른다. 통화기록이 어떤 내용이든 즉 오리지널로 알고 샀든 가짜여도 된다고 알고 샀든 난 절대 보상이나 반품해줄 수 없다. 당신 마음대로 해라라고 함



36. 저는 그러면 내가 하루의 시간을 드릴테니 찬찬히 생각을 해보라고 함. 구매자인 내가 왜 일방적으로 전체 200여만원의 손해를 감내해야 하겠느냐. 일반적인 중고거래의 기본관례나 통념으로 봐도 이 것은 부당하니 내일 이 시간까지 생각을 하고 연락을 달라. 기다려보겠다고 얘기를 하고 통화를 끝냄





37. 가능한 원만하게 정리를 해보려는 마음에 다음과 같은 문자를 오늘 오전에 보냄 '오늘 저녁까지 연락기다려보겠습니다 일방적으로 토탈200여만원의 손해를 본 제 입장을 고려해봐주시길 바래요 판매자분이 제 입장이었으면 그냥 지나칠 일일까요? 돈을 떠나서 나몰라라할 사안이 결코 아닙니다 최소한의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



38. 결국 연락은 오지 않았고 고심 끝에 다음과 같은 결심을 했습니다.



1) 총 200여만원의 손해는 내가 감내한다.

2) 사기로 고소/고발은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이로 인해 내가 겪을 정신적인 시간적인 추가 손해는 피하고 싶다.

3) 가능한 감정을 배제하고 사실관계를 올려서 다른 분들이 이러한 일을 겪지 않도록 하기로 해야겠다.







이상입니다.



혹시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나중에 라도 얼마든지 수정을 하겠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한 정확하게 fact를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판매자를 비난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도 오디오전문가는 아닌 것 같고 그 분은 구매할 때 엣지가 오리지널인지 아닌지 신경도 안쓰고 산 것도 같습니다. 따지고 보면 이전 판매자나 교체했다는 오디오샵이 잘못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자신이 판매한 물건에 조금의 책임도 갖지 않으려는 판매자의 태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좀 더 악날하고 부지런하다면 사기로 고소/고발하여 끝장을 볼 수도 있습니다만..그냥 제가 여기서 포기하고 그냥 음악을 즐기면서 편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지나치게 판매자를 몰아가는 리플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례를 잘 보시고 중고거래를 할 때 어떤 부분을 좀 더 살펴보고 신중해야하는지에 대한 좋은 자료라고 여겨주시길 바랍니다.



비록 국산 대체품 엣지일지라도 저는 제 와트퍼피5.1을 사랑하고 아끼면서 오래 음악을 들을 생각입니다. 나중에 여친이 돈 많이 벌어서 샤샤를 사주길 바라면서 말이죠 ㅋㅋ



이 전 글에서 격려와 조언을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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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일진 2012-04-05 21:42:00
답글

지금까지 마음 고생이 많았겠습니다.<br />
저도 작년에 이사하면서 스피커 파손되었는데,그냥 손해 보고 말았습니다.<br />
만약 금전적인 피해를 받고자 했으면 조금 속쓰린 것보다 훨씬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겁니다만,<br />
<br />
포기하고 나니까 곧 잊혀지더군요.<br />
<br />
잘 생각하신 것같습니다.<br />
돈 200만원이 큰 돈이고 아깝지만,<br />
얼마간 배상받으려면..엄청난 정신적인 스트레스

최영렬 2012-04-05 21:54:02
답글

...... 비록 국산 대체품 엣지일지라도 저는 <br />
제 와트퍼피5.1을 사랑하고 아끼면서 오래 음악을 들을 생각입니다......<br />
<br />
이번 일을 통해서 한 탬포 쉬어가면서 몸과 마음을 릴랙스 하시면 좋겠네요.<br />
짧은 시간에 많은 경험을 하시는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서 음악생활을 미워하지는 마세요.<br />
음악은 이런 수업료를 지불해도 될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으니까요~

이승현 2012-04-05 22:03:00
답글

에구 정신적으로 힘드셨겠습니다..<br />
<br />
그래도 경웅님 대인배 이십니다...<br />
아마 다른 쪽으로 복을 많이 받을겁니다...

이재현 2012-04-05 22:16:40
답글

더럽네요~정말~<br />
전경웅님의 심정 이해가 갈 것 같습니다~<br />
너무하네요~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너무 더러운 거래라고 생각합니다~<br />
그 깟 오디오가 뭐가 중요하다고~

박영회 2012-04-05 22:25:55
답글

저도 고장난 걸 팔아 놓고 나 몰라라 하는 전 주인을 최근 봤는데 얼마나 마음 고생 심했을지 짐작이 됩니<br />
<br />
다. 그런데 액수가 너무 크군요.. 파신분은 다른 물건은 이런식으로 해도 괜챦을지 몰라도 오디오는 동호인에게는 무척 소중한 것이라 이런식으로 하면 안되는 겁니다. <br />
<br />
오디오 기기는 거래하기 전에 함께 한다는 생각을 하면서 팔고 사는데<br />
팔면 그만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

홍성호 2012-04-05 22:31:12
답글

전경웅님,대단하시군요.<br />
제가하는 이말의 뜻을 많은분들은 아실것입니다.<br />
짧은 시간에 많은 오디오를 섭렵하시고(그것도 고급기기들 다수 포함되어...)<br />
사용기를 통하여 많은 오디오유저들에게<br />
풍부한 지식을 주셨습니다.<br />
옛날에 "마크 레빈슨 " 앰프를 오디오계의 풍운아 - 라고 불렀던 시절이 있었는데<br />
전경웅님도 와싸다에 혜성같이 나타난 풍운아다 - 라는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b

이승민 2012-04-05 22:45:42
답글

기기도 주인따라갑니다. 전주인보다 더 훌륭한 소리를 들려줄 것이라 믿습니다...

이경완 2012-04-05 22:57:55
답글

경웅님 생각이 참 좋네요...보기 드물게 쭉 읽어봤네요...원래 자세히 잘안보는데...<br />
그냥 넘어가기엔 출혈이 너무 큰거 같네요..판매자분이 어느정도만 도와주셔도<br />
글로보아 경웅님이 감수 하실거 같은데....<br />
스피커란게 조금이라도 맘에걸리는게 있으면 정이 잘안가기 마련입니다.<br />
저같으면.오리지날 애지로 다 한치 오차없이 깔끔완벽하게 새거 처럼 만들어놓고..<br />
피곤하지만 통화내역 등 다 띄

전경웅 2012-04-05 23:13:17
답글

염일진님 말씀감사합니다. 방금 나오기 전에 와트퍼피로 음악듣다 왔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들으려고 합니다.<br />
<br />
최영렬님 직접 내려가서 확인했었으면 거래를 하지않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좋은 경험으로 생각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br />
<br />
이승현님 방가요~ 승현님도 복 많이 받으세요<br />
<br />
이재현님 마음을 차분하게 가지려고 노력 중입니다. 위로 감사합니다.<br />
<br />

김한균 2012-04-05 23:33:31
답글

안타깝네요... <br />
저는 얼마전 거래에서...배송중 파손됐다고 하셔서...죄송하다고...반송되기 전에 환불해 드렸는데... <br />
다..똑같은 마음은 아닌가 봅니다.. <br />
<br />
그리고 전경웅님은 작년에 입실론s 직접 배달까지 해주셨습니다. <br />
상태 좋고, 좋은 가격에, 배달까지.. <br />
기분 좋은 거래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br />
<br />
제가 보기엔, 전경웅님이 백보 양

박세봉 2012-04-05 23:47:17
답글

반성할까요 살아온 과정이 그러하기에 그리 사는거죠. 타인의 입장 생각한다면 그리 행동하지 못하지요. 아마도 좋아하고 있을겁니다 음악 들을 자격도 없는 자네요

김형태 2012-04-06 00:15:01
답글

정말 쉽지않은 결단을 하신 것에 멀리서나마 응원을 보냅니다. 세옹지마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br />
이번의 궂은일뒤에 아마 조만간 대박의 사건(?).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누가 압니까? 금년안에 샤샤를 우연히 영입하게 될지? 앞으로 또다시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200만원의 가치를 수백배 뛰어 넘는 결단과 마음씀씀이가 참으로 감동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리고 상대에 대한 일방적 비난보다도 이해하려고 하는 태도도 복을

남지은 2012-04-06 00:36:44
답글

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 하십시오^^ 복받으실 겁니다!!

vine24@naver.com 2012-04-06 00:42:39
답글

마음고생이 심하셨겠네요...<br />
마음이 어지신 분이니 가족이 모두 복받으실겁니다.

박덕민 2012-04-06 00:51:47
답글

경웅님의 이런 경험에 저까정 안타 깝네요.<br />
그래서 전 한번 째곤 전부 직거래 입니다. <br />
그 한번이 지금 아리까리한 물건 입니다. 물론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요...<br />
그래서 절대 고가품은 직거래 입니다. 2시간 내 거리가 아니면 갖고 싶은 물건도 포기 하게 되네요..<br />
경웅님 너그럽게 푸시고 위의 거명된 성함과 전번은 저부터 꼭 기억 하고 있을께요.....

박진우 2012-04-06 01:11:43
답글

금전,마음고생 많으시네요. 사회적으로 묻지마 살인도 자주일어나는 판국에 자기집주소,실명 다까고 사기를 치는 자니니 얼마나 철면피겠습니까, 차후 안봐도 몹쓸짓한번당할겁니다

전경웅 2012-04-06 01:13:19
답글

김한균님 입실론S 거래한 것을 기억하고 계시는 군요. 위로 감사합니다.<br />
<br />
박세봉님 안타깝습니다. 어찌보면 제 자신을 위해 이런 결정을 한 것이니다. 더 시달리기는 싫습니다.<br />
<br />
김형태님 올해안 샤샤 감사합니다. 형태님 복 기운을 받아서 로또라도 몇번 사봐야겠네요.<br />
<br />
남지은님 위로 감사합니다.<br />
<br />
김홍기님 감사합니다. 마음이 어질지는 않지만 그렇게

유형수 2012-04-06 01:49:55
답글

믿을만한 사람이 아니면 절대 택배나 우편거래는 안하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힘드시겠지만 힘네시고요. 잘 정비해서 오래동안 사용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백승훈 2012-04-06 01:59:30
답글

저도 과거에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참 안타깝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네요.<br />
저도 판매자 왈 '중고 거래 하면서 뭘 그렇게 따지느냐...수업료 낸 셈 쳐라' 며 오히려 저에게 화를 내더군요. -.-<br />
<br />
피해금액도 큰데 어려운 결정 하신 거 정말 본받고 싶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br />
그리고 경웅님의 결단을 보면서 오디오와 음악에 대한 열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br />
(저는

ssoogool@naver.com 2012-04-06 02:34:54
답글

에구... 힘내세요. ^^<br />
<br />
힘든 결정 하셨네요. ^^ 좋은 소리가 보답해줄 겁니다.

조경상 2012-04-06 03:19:09
답글

판매자는 판매물품의 하자를 고지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br />
어제도 봤지만 글 내용상 분명 하자가 있는 물건을 교환(판매) 한것입니다.<br />
<br />
글 내용상 뉘앙스는 판매자가 알고도 속이고 교환(판매) 한것이 아닌가 의심또한 하게 됩니다.<br />
<br />
이렇게 해서 살림살이 좀 좋아지시는지 궁금합니다.<br />
<br />
그에비해 전경웅님은 대인배 이십니다. 빨리 잊는게 좋을듯 합니다.

주영찬 2012-04-06 07:52:43
답글

회원중에 5.1 오리지널 엣지를 아무리 구하려해도 못구해서 그냥 7에 쓰는 우퍼로 통째로 교환한 분도 있더군요... 월래부터 그냥 고무엣지 우퍼로 만들었으면 좀 좋앗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예를 들어 르네상스 80.90 시리즈 고무엣지 우퍼들은 고무 제질이 뭔지 몰라도 다들 아직도 말랑 말랑 좋더군요... <br />
<br />
<br />
이제까지 판매됐고 판매되고있는 와트퍼지 스피커들 다들 오리지널 엣지로 갈았다고들 하는데

윤석철 2012-04-06 08:14:20
답글

맘고생 심하셨겠네요. 직접확인하지 않고 구입했던것이 화근이었던것같습니다. 안타까우면서도 <br />
전경웅님이 대인배의 면모를 보여서 보기좋네요. 말씀대로 음악 즐기면서 편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임향택 2012-04-06 08:47:53
답글

더 즐거운, 더 충만한 오디오 취미생활의 한 여정으로 생각하시면, 힘드셨던 일들에서 조금 편안해지실 겁니다. 세상 사람들이 다 서로 배려해주고 양심을 지키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경웅님은 정말 대인배십니다! 즐거운 음악 감상 하십시오~ 돈은 또 벌면 되지만, 세상을 향한 냉소는 잃는 게 더 많을 겁니다. 고로, 그러려니 하시고 앞으로는 더 좋은 취미생활 하십시오~~

유기현 2012-04-06 09:45:44
답글

현명한 대처에 존경스럽습니다...ㅜㅜ 저같으면 이렇게는 못했을것 같습니다.. 문제있는 물건 보내고 나몰라하고.. 교환한 물건은 30만원 올려 비싸게 팔아먹고.. 공성호란분... 주의해야 할것 같네요..

정비림 2012-04-06 10:08:40
답글

우선 안타깝다는 말씀 드리고 싶구요.<br />
참 대단하시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네요.<br />
200만원이면 정말로 큰 돈인데 깔끔히 포기하시고 마음 다스리는데에 신경을 쓰신다니 참 대단하십니다.<br />
가장 하기 어렵지만 또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봅니다.<br />

한탁 2012-04-06 10:09:06
답글

저화 유사한 경험을 하셨네요. 저는 4년여전에 샵에서 구입 하였습니다.<br />
그뒤로<br />
년식이 조금만 오래된 명기들은 처다도 안보는 악습관이 생겼습니다.<br />
그 무거운 놈 1달여간 이리저리 싫고 다닌 생각하면 지금도 갑자기 짜증 치밀어 오릅니다.<br />
<br />
결국, 국내 스피커 업체에 기증(?)하였습니다.

박철휘 2012-04-06 10:17:04
답글

아이구. 경웅님 대인배이십니다.<br />
저라면 폭발해버렸을텐데요. ㅋ<br />
<br />
근데. 여친은 부럽군영. ㅠㅠ

김민성 2012-04-06 11:13:20
답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br />
앞으로 와트퍼피 5.1을 구매하려는 분들한테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br />
사업 번창하세요^^

유진국 2012-04-06 11:36:36
답글

역시...또 이런부류의 사태가 벌어지고있군요...장터의 고질병,,ㅠㅠ<br />
그런걸 보아왔고...그러케 행동해왔고...또 그걸 반복할것이고....악순환이군요..<br />
<br />

hoonii@paran.com 2012-04-06 12:01:41
답글

내용을 보니 처음부터 판매자가 작정하고 고의적으로 구매자를 속인 것 같네요.

김용훈 2012-04-06 12:48:58
답글

이런 구매자를 만난 판매자가 상당히 운이좋은사람입니다 <br />
그러나 진짜 좋은운은 전경웅님 한테 올것같습니다 <br />

박규호 2012-04-06 13:07:04
답글

하자 있는걸 모른척하고 판매한데다 교환한 스피커까지 훨씬 더 높여서 판매하고...<br />
더 대단한건 자신의 판매제품을 모른척하고 안하무인...<br />
그분의 소양과 인생이 참... 책임감과 기본 매너가 부족한 사람이네요<br />
오디오와 음악을 사랑하면 같은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에겐 더욱 매너있고 즐거운 인관관계가 형성되어야하는데 참 아쉽습니다. 저라면 아직 마음의 근육이 부족해서 찾아가 사생결단을 냈을거 같습니다만... 전경웅

이병호 2012-04-06 18:30:46
답글

그런데.... 판매자분의 글은 보이지 않네요.<br />
혹시 판매자분께 여기에 글 올린다고 통보는 하셨는지요?<br />
게시판에 상대방의 댓글로 상황이 반전된 경우가 종종 있어서 어느 일방의 편(?)을 들기가 ....<br />
혹시 판매자에게 말씀을 안하셨다면 이야기를 하는것은 어떨까요?<br />
판매자의 실명이 언급되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전경웅 2012-04-06 19:20:31
답글

박진우님 나중에 돌아볼 기회 있을 겁니다.<br />
<br />
유형수님 오리지널엣지는 알아보는 중이고 와트퍼피를 내칠 생각 전혀없습니다. 상급기로 가기 전에는 계속 들을 예정입니다.<br />
<br />
백승훈님 비슷한 경험을 하셨군요. 어떤 경우는 서로 의사가 불일치 하는 경우는 있기에 분쟁이 있는 것인데 이렇게 전혀 나몰라라 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홍석자님 음악을 즐겁게 들으면서 풀고 있습니

이병호 2012-04-06 23:15:44
답글

판매자에게 미리 말씀을 하셨다면..... <br />
쩝~ 고얀 경우를 만나셨네요 ^^;;; <br />
저는 혹시 고약한 일이 생길까 케이블 종류외에는 아직까지는 직거래만을 하고 있습니다...<br />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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