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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을 읽어보면 왜 MM보다는 MC가 더 향상된 음질을 표현하는데. 유리하다는 이론적인 배경이 나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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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요약을 해보자면.. 카트리지의 자체가 갖고 있는 L값이 작을수록.. 유리한데..<br />
출력전압을 높히기 위해서 코일턴수가 많은 MM은 L값이 크기에 그 주파수표현범위에서.. MC 보다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이종남님께 한가지 더 문의해 봅니다.<br />
(1) MC---승압트랜스---프리 AUX단자 -- 파워---스피커<br />
(2) MC---프리 MC입력단자--- 파워--스피커<br />
위 1/2 경우 어떤 차이가 있는지요? 그냥 듣기로는 별반 다름이 없는지요?<br />
장단점이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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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리지의 성향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트랜스의 성능에 따라 좌우하기도 하고요..<br />
당연히 청음에도 차이가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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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저출력 MC 카트리지라도.. 내부 L값에 따라서.. L값에 극히 작은 저임피던스 MC(오토폰, 고에츠류)가 있고.. L값이 MM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큰 데논류(103이 대표적)이 있지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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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의 경
예 이종남님 빠른 정보에 감사드립니다.<br />
오토폰의 MC카트리지가 일반적으로 사용상에 불편한 점이 없는 것 같다고하면 말이 되겠습니까?<br />
만일 MC카트리지로 오토폰을 가지고 있다면 승압트랜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하신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부득이하게 MC를 사용하다 MM으로 바꾸어 사용중에 있으나 종남님 설명을 듣고 보니 다시 MC로 돌아가야만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