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앰프수리 후기를 읽고....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1-21 11:56:51
추천수 0
조회수   1,913

제목

앰프수리 후기를 읽고....

글쓴이

이종철 [가입일자 : ]
내용
어떤 분이 올리신 앰프수리 후기를 읽고 저 나름대로 한자 적어 봅니다.오디오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수리를 맡기면서 소비자의 최대 관심사는 수리불가가 아닌한 수리비용이 얼마나 나올 것인가 일 것입니다.수리비가 몇만원도 아니고 40만원정도가 나왔다면 수리업자께서는 소비자에게 어떤 부분을 어떻게 수리를 했다고 자세하게 메모를 해 주던가 아니면 상세하게 설명이라도 해줘야 함은 물론 적출한 부속품도 함께 소비자에게 반환하여야 할 의무도 있다고 봅니다.왜냐하면 그 것에 대한 소유권은 소비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야 수리업자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깐깐한 소비자라면 당연히 챙기겠죠. 이렇게 봤을때 수리업자에게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다고 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만수 2012-01-21 12:48:49
답글

당연히 그래야하는데, 어떤 수리업자는 터무니없이 수리비를 부풀리다보니 바른데로 제시할수<br />
없었을거 같습니다. 이런 좋지않은 관행은 사라져야하는데,

손일철 2012-01-21 13:34:14
답글

수리비는 부품값 + 공임 + 기술료 로 구성될 터인데 기술료란 부분에 있어서 우리나라 사람은 잘 인정하려 들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죠. 그렇기에 수리비 내역 공개를 꺼려하는 분위기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일강 2012-01-21 15:37:16
답글

요즘 TV처럼 기판을 통채로 갈아버려야 분쟁이 줄것같네요.<br />
물론 기판을 통채로 가는게 바람직한가의 문제는 별개로....

오승문 2012-01-21 15:54:58
답글

오디오의 적은 시장으로 인해 있을수 없는것 입니다 수요가 뻔합니다 <br />
<br />
자동차나 헨드폰이나 가전 콤퓨터등등 기판을 통체로 갈면 이런 분쟁도 없겠지요. <br />
<br />
문제는 오디오는 특히 감성의로 소리을 듣기 때문에 그렇읍니다 <br />
오디오 회사마다 다 추구하는 소리철학이 있읍니다 <br />
<br />
오디오는 메이커에서 처음처럼 수리을 안하면 음색이 바뀌기때문에. <br />
다른것으로 통체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