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고장난 스피커 판매후 ...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7-08 20:01:11
추천수 7
조회수   2,950

제목

고장난 스피커 판매후 ...

글쓴이

정대진 [가입일자 : 2002-12-04]
내용
Related Link: http://board.wassada.com/iboard.asp

그제 스피커 한쌍과 기기를 판매자의 집에 방문하여

친구 화물차에 싣고 왔습니다.

판매자는 1년이상 듣지 않고 이사만 다닌 상태라

필요가 없어 제가 모카페에서 글을보고 연락이 닿아

지난주는 시간이 서로 안맞아 못 싣고 왔고

그제 친구 차량을 빌려서 토요일 가지고 왔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항시 모임 때문에 판매자의 집근처를 지나야하기 땜에

거리도 멀지 않아 좋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방문하여 기기를 보았는데 먼지가 얼마나 기기들에 쌓였는지

상태가 생각보단 많이 안 좋아서 약간 실망을 했지만

기기들을 전원만 연결해 보고 들어오는지 확인했는데 데크가 전원이 안들어 오더군요.

잘 되던거라 했는데 난감하다고.. 데크 수리비 2만 제하고 어차피 데크 많이 듣지도 않으니 나머지 금액 지불하고 가지고 왔습니다.

스피커는 연결도 안해봤지요.



판매자 집에 듣고 사용하던것이 아니라 연결도 안되있고

또 저 역시 이상 없을거라 생각하고 가지고 왔습니다.

주말엔 모임땜에 바뻣고 오늘 기기들 먼지 털고 연결해보니 한쪽 스피커 우퍼가

나오질 않습니다.

JBL이고 출시된지는 20년이 넘은 기종입니다.

한쪽은 괜찮더군요.

그래서 판매자에게 한쪽 우퍼가 나오질 않는다 전화를 했습니다.

자신도 1년이상 듣지 않은거라 몰랐다더군요.



그러면 구매자가 원하면 당연히 환불을 해주거나

미안하단 말이 나올줄 알았는데 아무튼 자신도 몰랐으니

수리할수 있는곳을 알아보고 연락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차량이 없어 반품을 할래도 또 주말에 모임갈때 친구 차량에 싣고가는 방법밖에 없기에 주말까지 해결을 하기로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한 두시간 정도 후에 전화가 오더군요.

자신도 출장수리 할수 있는곳을 알아보고 있다.

근데 스피커는 들고가야 한다 하길래 내가 차량이 없는것을 잘 알고 있는 분이

수리를 어떻게 이걸 내가 들고 가냐 답을 했습니다.(한짝무게 27kg)

판매자 왈 내가 차량 없는거까지 어떻게 감안을 하는냐고 하더군요.

아니 그럴바엔 판매자가 차량이 있으시니 오셔서 한짝을 싣고 가시던지

환불을 해주셔야 원칙이 아니냐고 했더니

나보고 확인 안하고 간 책임을 묻더군요.

거기다가 화물차에 싣고간 책임까지...

박스깔고 스치로폼 끼우고 집까지 고작 5Km 거리 가지고 왔습니다,,,



잘 듣던 스피커도 아니고 1년이상 방치되었다가 제게 결과적으로 이상있는

물건을 판매하였으면 환불을 해 주시는게 원칙이고

최소한 거기다 그런 물건 본의아니게 판매해 미안하다 하는게 도리 아닙니까?



자신도 여러곳에 알아보겠지만 소비자보호원 운운하며

되례 태도가 상당히 불쾌하더군요.



그럼 내가 와싸란 곳이 오디오 기기들 많이 거래되는곳이니 올려 볼테니

어떤 댓글들이 달리는지 확인해 보십시요 하고 통화를 마쳤습니다.

저 보고도 글을 올려서 인터넷에 물어보라 하더군요,,,;

이런것도 물어봐야 할 만큼 양심이 사라졌습니까?

판매자는 거래같은걸 많이 안 해봤다 합니다.

저는 나름 사진과 오디오에 취미가 있는 관계로 많이 해 봤지만

참으로 판매자의 태도에 화가 납니다.

가까운 거리라(같은구 입니다)퀵을 보내도 되지만

그래도 본인이 싣고 오는게 제일 좋을듯해서

제가 직접 싣고 온 것이구요.





본문 내용에 빠진 글이 있어 장터쪽 글로 대체 합니다.

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uusell3&mode=view&num=1340223&page=1&view=t&qtype=&qtext=&part=sale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재욱 2013-07-08 21:17:31
답글

직거래 하신것 까진 좋았는데 현장에서 제데로 들리는지 들어보셨다면 더 좋았을것을....안타깝네요. 그런데 이사하면서 앰프 망가지는 일이 있었고 해서... <br />
누구 손을 들어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사하다가 망가지는일 ....이해할수 없지만 그런일이 꽤 있고...이삿집 업체와 소비자간에 서로 말이 많더군요. <br />
형도 얼마전에 이사를 했는데 denon 앰프가 작동을 안해 수리를 맡긴 경험이 있어요. 앞으론 꼭 들어보시고 가

정대진 2013-07-08 21:17:36
답글

스피커 청음을 일일이 하고 하는 거래는 많지 않지요..<br />
당연 이상 없는걸로 서로를 믿고 거래하는것이고..<br />
허나 가져온후 이상이 있다면 택배거래인 경우 협의가 필요 하겠지만 <br />
스피커 같은 대형 물건은 당연 환불을 해줘야죠,,,<br />
고의적으로 청음 불가라고 판매하는 경우 이상 있을시 판매자가 악의적 고의로 그랬는지<br />
알수 없는거 아닙니까?<br />
믿고 거래 했음 판매자도 그에 따른 당연

김재욱 2013-07-08 21:32:16
답글

본인은 얼마나 속상하시겠어요? 이해합니다. 제가 판매자였다면 무조건 들어보고 가져가라고 했을것이고 , 집에서 청음시 문제 있다면 환불해줬을것이고 <br />
이미 돈 받고 트럭에 실은 후에는 상품의 품질여부를 떠나서 환불해달라는 요청에는 거절했을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운송중에 망가졌을지도 모른다는 <br />
이쪽에만 유리한 주장과 추측을 하게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양심상 걸리기는 하지만,그렇다고 해서 망가진 물건을 팔았다는 증거가 없

김재욱 2013-07-08 21:40:22
답글

그런데 스피커는 약간의 충격으로 망가지는 물건은 아닌데여..

유승수 2013-07-08 21:57:07
답글

쭈욱 잘 쓰던 물건이면 몰라도<br />
<br />
1년이나 먼지 먹여가며 방치했던 물건이라면<br />
<br />
판매자도 할말이 없는게 맞죠..<br />
<br />
사실 애초에 저런 상태의 물건은 안사셨어야하는건데 ㅠㅠ

이용재 2013-07-08 22:03:57
답글

제가 스피커 판매자입니다~! 댓글로 다는것보다는 게시글을 작성해야 하겠지만 우선 댓글도 달아봅니다.<br />
자세한 내용과 글은 다시 게시하도록 하구요~!!<br />
제품이 엄청 지져분했다고 하는데요... 사진 올리니까..확인드리구요~!! 먼지쌓였습니다.. 인정합니다~!!<br />
2주전에 오신다고 해서..닦았는데도 그지경이였습니다.. 4월8일 해수어 까페에 교환글 올렸을때도<br />
닦았었구요.. 캔슬이 자꾸되길래...이번에도

이용재 2013-07-08 22:10:47
답글

게시글 작성중입니다만..<br />
저도 어느정도 이해하고~!! 수리비까지 드린다고 하고..<br />
여기저기 출장업체까지 수소문하면서 연락드리는데~~!! 제가 물건까지 들고가서 고쳐드려야 <br />
할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일부러 고장난 물품 판것도 아니구요~!!! 분명히 이상태로 그대로 있다고 이야기 하셨구요..통화중에도 한쪽도 치지직 거렸는데 이제는 괜찮다... 한쪽만 수리하면 될꺼 같다고 하셨잖아요.. 그래서 수

이권오 2013-07-08 22:27:59
답글

구입자와 잘 상의하셔서 판매자님께서 수리비지불할 의향이시라면 <br />
<br />
유닛만 적출해서 수리점 보내보세요<br />
<br />
단순한 단선이라면 수리비 비싸지않습니다<br />
<br />
3~5만원선(?)<br />
<br />
원만하게 잘처리하세요<br />
<br />
장마철인데 두분모두 건강챙기시고요~~~

인준서 2013-07-09 00:06:53
답글

운송도중에 스피커가 망가졌을 가능성은 그리 많지 않겠지만...<br />
직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청음"을 안하구 물건을 가져온 입장에서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는건 좀 지나쳐보이네요.<br />
저는 청음 없는 직거래는 구입도 판매도 해본적이 없는지라 이해가 안됩니다.<br />
<br />
<br />
"스피커 청음을 일일이 하고 하는 거래는 많지 않지요.. <br />
당연 이상 없는걸로 서로를 믿고 거래하는것이고.. "<br />

이영수 2013-07-09 00:31:22
답글

만약 제가 판매자 입장(1년 사용안하고 판매)이라면 바로 환불해드립니다. 직거래라지만 청음할수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br />
나아가 판매할 제품에 먼지가 많다면 어느정도는 좀 닦아서 건네야 할 성의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직거래로<br />
먼 길을 간 적이 있는데 먼지가 덮혀있는 상태로 주시더군요. 정말 짜증이 났던 기억이 나네요.

이준석 2013-07-09 01:46:09
답글

저는 판매할때 항상 청음시켜드립니다. 이건 필수과정아닌가요...<br />
<br />
작동되는지 여부는 꼭 확인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건 그 이후문제일지라도

김재욱 2013-07-09 07:34:20
답글

맞습니다. 청음이 되지 않으면 구입하셔서는 안됩니다,

정대진 2013-07-09 23:23:14
답글

아무튼 반품이 아닌 판매자가 와서 가져가서 수리 해 주기로 했습니다.<br />
댓글 달아 주신 분들 감사하고 참조 하겠습니다.<br />
나이만 먹었지 사람들을 너무 잘 믿고 뭐든지 하는 스타일이라 교훈도 많이 얻었습니다.<br />
다가오는 휴가철 잘들 보내시길...

박재형 2013-07-12 12:45:55
답글

청음 안하고 가져온 본인 책임이 더 큽니다. 직거래는 사실 물건 가져오면 배째라해도 끝입니다. 도의적 책임만 있을뿐. 저같으면 청음안하고 가거나 작동 안해보고 택배나 직거래로 가져간다면 분명 말하고 줬을겁니다. 확인안하고 가져가시면 환불 안해준다고.

강성은 2013-07-12 21:54:54
답글

물건을 판매 하실려고 했으면 그 판매하는 물건을 한번쯤은 테스트를 해보고 판매 하는것이 판매하시는 분의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1년이 넘게 방치했던 물건을 아무 테스트도 해보지않고 판매 하셨다는것은 도저히 납득이 안되네요 그리고 <br />
어느 물건이든 팔 물건이라면 정검도 하고 청소도 해 놓고 파는것이 원칙 아닐까 생각 합니다

김영선 2013-07-13 20:34:08
답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판매하신 분이 테스트 해서 파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br />
스피커가 고가면 꼼꼼히 테스해 보겠지만 저가인 경우 일일히 테스트 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br />
판매자 분이 앰프 등이 없다면 더욱 그럴테구요

이용재 2013-07-14 20:10:50
답글

ㅋㅋㅎㅎ오늘 가자마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했습니다.....더 신경쓰기 싫어서요~!!<br />
오늘 까지만 게시글 올리구 아마 구매자분도 글삭제 <br />
하기로 했습니다~!<br />
더 이상댓글달필요 없습니다~!!!<br />
제가 판매의 목적으로 글올리거나 판매를 목적으로 하던게 아닙니다...방치던 거실에 두었던 저상태로 일년넘게 있었다고 야기드렸구요~~~<br />
제가 스피커만 판게 아니라 파워앰프 프리앰프 튜너 씨디데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