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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네임벨류 ㅡㅡ''<br />
그렇군요...^^<br /> 정정 - 유닛 : 네트웍 : 인클로저 : 튜닝 (네임밸류) = 3:2:2:3 정도 될까요?
북쉘프라면 1.7 : 0.3 : 1 : 7 정도 되지 않을까 하네요. <br />
외국계 스피커 모사장님 말씀 -- 본인은 원가인 15-20% 가격에 사신데요... 대형업체들에게 원가는 별로 의미가...
컴퓨터용 중국제 깡통스피커가 아닌이상 대부분의 스피커가 대량생산, 대량유통 구조가 아니라서 아마 네임밸류를 포함한 유통비용이 가장 클것 같습니다. <br /> 물류비용, 홍보비, 대리점 마진 등이 가장 큰 부분일테고 유닛과 인클로저의 비율은 스피커마다 제 각각이지 않을까요?<br /> 탄노이같은 스피커는 유닛보다 인클로저가 몇 배 더 비쌀 것 같고, 평판형 스피커는 유닛이 더 비쌀것 같습니다.
유통비용이랑 중간 마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걸요.<br /> 원가 생각하면 구입 못하죠.
유닛보다 오히려 인클로져가 돈이 그나마 좀 들어갈걸요.<br /> 인건비도 무시못하니 말입니다.<br /> 유닛이야 솔직히 돈은 얼마 안들걸요. 소비가가 구입하려면 단가가 높지만
유통마진이 최소 50~60% 되지 않을까요??<br /> 소비자가 1000만원이라면 수입할땐 400~500만원....
스피커 개발 비용이 가장 크지 않을 까요?<br /> 스피커 실물이 나오기 전 <br /> 인크루저 도면과 네트워크 회로도와 유닛 결정까지의 비용이 가장 클것 같습니다.<br /> <br /> 그다음이 유통 비용 <br /> 그 다음이 원가 유닛, 인크루저,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