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이거 제가 사기꾼이 되버렸네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2-05 04:09:39
추천수 0
조회수   3,022

제목

이거 제가 사기꾼이 되버렸네요.

글쓴이

정원식 [가입일자 : 2010-05-28]
내용
한쪽 말만 들으니 제가 사기꾼이 된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구매자분과의 모욕적인 언쟁은 없었으며 그분께 누를 끼치고저 글을 쓰는것은 아닙니다.

현 상황에서의 요점은 고장난 앰프를 팔고 배송사고로 덮어 씌우려고 한다는 식으로 몰아가기에 너무 황당해서 글을 올립니다.



사건개요

1.서로 택배합의



-이 상황에서 거리가 그리 멀지 않고 무게가 무거워서 문제 생길수도 있으니 직접 구매하는게 어떻느냐고 얘기함/시간 때문에 못 온다고 택배받기로 함.



2.송장번호 보내주고 배송완료



-포장 박스지 4장깔고 2~3cm 두께스트로폴 상하좌우로 돌리고 예민한 부분에 신문지 말아서 끼워주고 혹시 습기 먹을까봐 작은 방습제들 넣어주고 다시 박스로 포장해주고 해서 튼튼하게 보냈습니다.



3.오늘 전화옴.



-소리가 몇 분 있다가 나요~



물건 첨 파는것도 아닌데 와싸다가 어떤 곳인지 아는데 고장난 걸 팔다니요.

구매자분과 통화하다가도 한 얘기지만 지인께서 전자부품 수리회사를 운영하십니다.

앰프에 문제가 있었다면 고쳐서 팔았겠죠.

이런 분란을 일으키려고 속였겠습니까.

다른 물건들 하자 있으면 그 부분 써놓고 문제 있다하고 팔았습니다.



4.당연히 문제없는 것을 팔았으니 구매자가 거짓말 할리는 없고 배송사고라구 생각했습니다.



5.이런 증상에 대해서 인터넷도 찾아보고 배송사고건에 때문에 택배회사며 배송기사에게도 계속연락했고 그러던중 지인께 연락이 되어서 수리가능 하다는 얘기를 듣고 구매자분께 연락을 두번 드렸으나 받지 안으셨습니다.



6.문자를 보내니 답이 오고 증상얘기 하시고 구매자 본인이 고치시겠다 하셨습니다.



7.지인분께서 수리하실 부분들에 대해서 구매자분께 문자로 보내드리고 저와의 거래때문에 일이 이렇게 되어서 송구스럽다 문자 드렸습니다.



8.답이 없으시길래 믿을만한 수리업체 못찾으면 연락달라고 문자드렸습니다.



9.그 이후로 계속 답이 없으시다가 야밤에 와싸다 검색해보니 제가 사기꾼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이런일들이 생기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택배할때는 면책조건을 걸고 하시는걸로 압니다.저또한 그렇게 했고요.

제가 고장난 물건을 보냈으면 드라마틱한 사기가 되겠지만 물건에 하자가 없었기에 배송사에서 당연히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외관부분에 있어서는 구매자 본인도 생각같지는 않지만깔끔은 하다고 그러시다 또 남들이 쓰던거 아니냐 때가 엄청많다 그러시고 (팔때 외관닦고 먼지들 청소해서 보냈습니다.10년전 용산에서 직접구매 했습니다.구매시기가 있으니 완전 새것같을 수는 없지만 장터에서 구르던놈 아니니 상태 자부하고 보냈는데,데논앰프같은 실키한 외관이 아니다 그렇게 글을 써 놓으시면,엄연히 다른 앰프인데요-고장때문에 더 화가 나셔서 그러는 줄압니다.외관 상태에 대해서는 서로 상이할수 있는 부분이니 생각하시던것 만큼 못된것은 죄송합니다.)



10.문자를 보냈는데도 답이 없으시다 시간 한참 지나서 글 이렇게 올려 놓으시니 제가 완전 사기꾼되었습니다.



11.고장난 물건 보내놓고 배송사에 책임 떠넘기는 나쁜놈이 되어있지만~수리업체까지 연락해서 증상문의하고 고쳐준다하여 구매자께 연락했고 좋은업체 못구하면 연락달라고 문자까지 보낸상황인데 이렇게 되었습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제가 일부러 고장난 물건을 난리가 날줄알고 보내는 강심장이 아닙니다.

지인 분께서 운영하시는 업체에서 고쳐서 팔면 될것을 바보가 아닌다음에야 그냥 팔겠습니까?



아뭏든 이번일로 맘상하신 구매자분 문자보내도 답 없으신데 연락주세요.



이런일로 와싸다 물 흐리고 구설수에 오르내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kdugi3@naver.com 2011-12-05 04:30:41
답글

오래된 기기는 이래서 반드시 직거래만 해야해요 구매자분과 잘 합의점을 찻으셔서 오해를 푸시기 바람니다

박성길 2011-12-05 04:33:51
답글

진짜로 구매자 분게 수리를 해서 사용하라고 말씀하셨나요?? 아니면 내가.아는 지인이 수리를 해줄수.있으니.다시.보내달라.하셨나요? 솔직히 지인이 수리점을 하신다면 다시 물건을 붙여주면 확실하게 수리해서 붙여주겟다고 하셧으면 이렇게까지 일이 커지진

손일철 2011-12-05 07:45:31
답글

아랫 글에서 사신 분이 댓글이 어떻든 이미 스스로 고쳐 쓴다 하셨음은 이러한 정황을 고려해서 내린 결정이라 생각됩니다. 함부로 사기로 몰아간 댓글들에도 좀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되구요. 원만히 해결하시길...

정원식 2011-12-05 08:16:50
답글

네 댓글,감사합니다.밑에 댓글들 보면 제가 그냥 사기친꼴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좋은 분들과 거래 많이 했는데 한번에 마녀사냥의 먹이감이 된 기분이라 씁슬하네요.<br />
배송사고가 생기면 판매자가 다 속여서 생기는게 아니지 않습니까!

정원식 2011-12-05 09:18:02
답글

아래 글 댓글 중에 배송시 당연히 볼륨부분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네요.트랜스 부분에 대해서도 해답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자분과 첨에 통화했을때 절 속여서 판매한것처럼 얘기하셔서 당황했지만 생각해보니 구매자입장에서는 억울할수도 있다고생각해서 전화시도 계속 했던거고 지인께서는 그냥 고쳐주겠다 말씀하셨었고 제 입장에서는 면책으로 보냈는데 당신이 책임져라 고장난거 보낸거냐는 반응에 욱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br />
구매자분 보세여-

김상만 2011-12-05 09:20:21
답글

저도 거의 사모으기만 하다가 물건 몇번 팔아봤지만 직거래위주로하고 안되면 어쩔수없이 택배를 하게되는데 포장을 최대한 튼튼하게 하지만 그래도 불안해서 고속택배를 주로 이용합니다 <br />
두분다 서로 운이 없는 케이스 같은데마음 가라앉히시고 좋게해결하세요 ^-^

유영태 2011-12-05 11:06:28
답글

음 좋게 해결되니 좋네요<br />
저도 아래 댓글에 택배배송시 외관에서 문제가 없으면 볼륨에도 문제가 없을거라고 성급히 댓글을 달았네요 <br />
기분 상하게

정원식 2011-12-05 11:20:36
답글

영태님 감사합니다 저도이번일로 많이배웠습니다

유영태 2011-12-05 11:22:54
답글

음 글이 잘렸네요<br />
기분 상하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정원식 2011-12-05 11:31:39
답글

밑에 댓글 달아주신 대선님도 감사드립니다 사고경험을 얘기해주셔서 제가 사기꾼은 면한것 같습니다

정연우 2011-12-05 11:36:55
답글

좀 댓글이 성급하긴 했다고 봅니다.<br />
<br />
그리고, 악덕 고물판매업자들은 대개 전화를 받는 것 조차도 하지 않죠. 글 내용과 같은 노력을 하셨다면 판매자의 책임을 묻기는 어렵겠죠. 배송문제로 볼수도 있으리라 봅니다.

박철수 2011-12-05 11:40:07
답글

택배거래시에는 그정도 파손예상을 감안하고 거래해야만 합니다고 봅니다 구매자가 진짜사고 싶은데 파손면책으로 구매자가 구입한다는. 문구의 문자를

박철수 2011-12-05 11:40:55
답글

난뒤에 전 거래해드렸습니다 택배거래 일단 잘해도 본전이고 잘못하면 똥밟는것입니다 구지 정말 파손걱정이 들면 보험든다고 생각하시고 가격을 좀더 내려서 직거래로 파는게 더 낫습니다.진정한 매니이시라면 어렵게 구해서 정이 붙은 애장기라면 팔아도 그만 인팔아도 그만이지 않나요?

김덕열 2011-12-05 12:11:09
답글

솔직히 이래서 택배거래를 많은 분들이 꺼리는 이유가 될겁니다...판매자,구매자모두 문제가 생겼을때 마음고생이 심하거든요..<br />
<br />
받으시는분은 문제없이 잘오기를 바라고, 보내는 분도 튼튼하게 포장했다하더라도 잘 받았다는 문자받기전에는 불안하실수밖에 없는...<br />
<br />
여튼 마음고생많으십니다..^^~~<br />
<br />
<br />

박종률 2011-12-05 12:56:06
답글

A와 B간에 거래 마찰이 생기면...A가 글을올립니다. 수십개의 댓글이 달리죠...댓글만 본다면 B는 거의 매장당하는 분위기고..<br />
며칠있다 B가 글을 올립니다. B는 그렇게 매장당할만한 사람은 아니죠...항상 마찰이 생기면 양쪽 당사자의 의견을 들어봐야 하는데..그렇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김현석 2011-12-05 13:58:10
답글

볼륨에 wd-40 뿌리면 기기 작살 납니다. 기판 부식시킬수가 있어요.

박성길 2011-12-05 14:15:18
답글

흠... 한글은 아 다르고 어 달라서 거짓말안하고도 역사책의 글짜 몃글짜 빼먹어버리면 역사가 바껴 버린다는... 와싸다에서 이런 거래분쟁으로 글올라오는거 보면서 느끼는거지만 구지 거짓말을 안해도 몃마디만 빼먹으면<br />
상대방을 아주 몹쓸사람으로 만드는거 순식간인거 같습니다.이게 온라인커뮤니티의 최악의 부작용이라고 생각하고요..

정원식 2011-12-05 15:10:04
답글

Wd40얘기한적 없고 접점 부활제얘기 했습니다 윗분말씀처럼 몇마디 빼버리면 얘기가 전혀다른방향으로 가네요<br />
<br />

박성길 2011-12-05 20:51:30
답글

좀 씁쓸합니다... 분명 사람이 판단하는 상태가 좋은 것이란게 기준이 다 틀리고 그런건데 <br />
<br />
본인의 기준에 만족스럽지 못한다고 꼭 상태 안좋은 물건을 <br />
<br />
거짓으로 상태 좋다고 속여 판냥 글 올리시고 구매자분이 올리신 글중에 <br />
<br />
'암튼 판매자분은 파시기 전에는 모두 좋았다는데 ㅎ 택배 문제라고 단정을 <br />
내리십니다. 쩝.. 택배 문제.. 허~~~~~ ' <br

차진수 2011-12-05 23:31:12
답글

종합해보면 구입하신분은 하나도 과실이 없는듯한데 (하루사이에 기기 잘못 다루진 않았겠지요) 이렇다 저렇다 말씀마시고 깔끔하게 환불해 주시지요.<br />
결국 따지고 보면 이상이 있는 기기 판매된거 아닌가요? 설령 판매자분이 모르셨다고 하더라도...

nkyungji@dreamwiz.com 2011-12-06 01:36:00
답글

중고거래라 할지라도 3개월이내에서는 고장수리로 번거롭게해서는 안됩니다.<br />
이건 기본이고 서로간에 꼭 지켜줘야합니다.<br />
다만 어떤작동상 문제점을 미리알려 말하는 거래는 올바른 거래라 할 수 있습니다.<br />
중고품이니 외관의 상태는 신품과 같을수는 없겟지요 심하지않다면 이부분은 그리큰문제는 아닙니다.<br />
간혹 이것을 문제삼는 분들도 계시긴한데

유승한 2011-12-06 10:08:09
답글

저도 차진수님 의견에 동감입니다... 그냥 환불 처리... 이상 끝~

이광호 2011-12-06 11:12:07
답글

환불처리 하심이 깔끔하고 맞다고 봅니다.<br />
일부러 사기치신건 아니라고 믿습니다.<br />
하지만, 물건 설명과 실제로 온 물건이 상태 등에서 확연히 다르다면 당연히 환불되어야 하지 않을까요.<br />
이래서 꼭 제품 실사가 필요하다고 봅니다.<br />
어떤분은 기스나 외관 변색 있어도 '깔끔한 민트급' 이라고 하는 반면, 어떤 분은 실기스 하나만 가도<br />
'B급' 으로 생각하시거든요.

정원식 2011-12-06 12:28:12
답글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br />
빠진 얘기가 있어서 올립니다. 배송보내기전 인증사진이라고 보내드렸습니다.<br />
포장하기전에 나중에 배송중문제 생길까봐 전원들어온 사진 보내드렸습니다.<br />
특별히 잘 찍은 사진도 아니고 있는 그대로 사진 보냈구요 감사하다고 답까지 받았습니다.<br />
이번일에 신경써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이기용 2011-12-24 02:23:11
답글

택배부탁시엔 굽신거리다 받고나면 딴소리하는 사람 간혹있어요 면책수용도 부인하죠 정원식님 이해되니 신경쓰지마세요 저도 전에 디어서택배절대안해요 지방에 의사한테 당했어요ㅠ.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