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구매자입니다. 판매자님께서도 보시죠.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1-11 11:29:22
추천수 10
조회수   2,634

제목

구매자입니다. 판매자님께서도 보시죠.

글쓴이

한태욱 [가입일자 : 2002-11-11]
내용
글 에서 언급된 구매자입니다.



중고품에 단순 변심에 의해 생트집을 잡아 반품 요구를 하고, 기름값까지 요구하는 아주 파렴치한 구매자로 묘사를 하셨네요. 게다가 불량 부위에 대해서는 말바꾸기까지 하는...



정당한 반품 요구가 이런식으로 매도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선 팩트만 말씀드리죠.



제 기준이니 원글 쓰신 판매자분께서도 제가 하는 얘기에 잘 못 된 점이 있거나, 거짓을 말하는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십시요.

판매자분께서 쓴 글에 댓글 다신 분들도 이 글 보고 판단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장터에 올린 글을 보고 통화에서 상태 확인하고 판매자분 있는 곳에 제가 가서 직거래 하기로 했습니다. 판매자분 댁에 방문해서 외관 및 작동 상태 확인하고 물품 수령해서 왔습니다. 판매자분 환경이 PCFI 환경이라 당시에 전원부에서 소리 나는 문제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2.

집에 와서 앰프를 꽂으니 전원부에서 징~ 하는 소음이 있더군요.

저희 집 전원부의 문제인지, 접지의 문제인지 판단하기 위해 파워 케이블도 바꿔보고 다른 전자 제품 제거해도 보고, 샤시 강제 접지도 해 보았지만 변화가 없이 계속 소리가 났습니다.



3.

판매자분께 전화를 해서 전원부에서 소리가 난다고 말씀드렸고, 증상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판매자분께서 반품을 해 주신다고 하여, 제가 물건을 댁으로 가져가기로 하며 일단 얘기가 끝났습니다.



4.

판매자분께서 다시 전화를 하셨습니다. 자기 집에서 연결해 문제가 없으면 반품을 못 해 주시겠다고...저 역시 그 댁에서 테스트시 소리 않나면 저희 집의 문제일 것이니 제가 계속 쓰겠다고 하고 다시 통화를 마쳤습니다.



5.

판매자분께서 또 다시 문자를 보냈습니다.

앰프의 진동이나 노이즈는 어느정도 있는 것이며, 테스트 시 자신이 납득할정도가 아니면 반품은 곤란하다구요. 이 쯤 되니 노골적으로 반품해 주기 싫다는 것으로 생각되고 슬슬 화가 나더군요. 판매자가 납득할 기준이 모호한 것이니 제가 가져갔다가 판매자가 납득 못하겠다고 하면 기름값만 날리고, 반품도 못하게 되니까요.



6.

화가나서 이번엔 제가 전화를 했습니다.

저는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제가 난다는 소리가 판매자가 납득할 수준이 아니라고 반품을 거부하실 땐 어떻게 하느냐고 하니 그땐 경찰에 신고 하든지 알아서 하시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열받아서 법적인 권리를 요구하겠다고 했습니다. 가져가서 테스트 시 문제가 있어서 반품을 하게 되면 거래에 든 경비까지 같이 요구하겠다구요. 서로 열 받은 상태에서 판매자분께서 진심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반품을 받게 되면 기름값 주겠다고 하시더군요.

전화를 끊고 기록 보관 차원에서 아까 판매자분께서 보낸 문자에 판매자 납득해야 반품을 해 준다는 데에는 동의할 수 없으며 현저하게 소리가 나면 반품을 해 주시고, 통화한 대로 반품시에 기름값까지 받겠다구요.



여기까지가 저와 판매자간의 오간 내용입니다.





추가적으로



- 문제 있는 부분에 대해 말바꾸기 한 적 없습니다. 줄 곧 전원을 켜면 기계 내부에서 소리가 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진동에 대한 얘기는 전혀 꺼낸 바가 없습니다. 고주파음이라고 말씀 드렸다가 저도 뭐라 표현하기 어려워 잠자리 날개짓 하는 소리, 징~하는 소리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 반품시에 기름값 운운 한 것은 처음부터 한 얘기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물건 가져가서 반품 받겠다고 했고, 처음엔 판매자분께서 그렇게 하시라고 하셨습니다. 판매자분께서 계속 노골적으로 반품해 주기 싫다는 의사를 비치시고, 경찰신고 얘기까지 하시니 기왕지사 말 나온김에 저도 법적인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겠다고 하면서 한 이야기입니다.



- 가장 중요한 앰프의 문제는 전원만 연결하면 징~하는 소리가 나고 이 소리가 2M 정도 떨어진 청음 위치에서도 들립니다. 저도 앰프 여러 차례 써 봤지만 이렇게 소리 나는 것은 못 봤습니다. 아니 애초에 소리가 나면 구입 안했겠죠.

제가 면밀히 살피지 못한 탓이 분명 있지만, 판매자님 환경이 PCFI라 다른 소음에 묻혀 그 때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PC나 냉장고도 아니고, 앰프에서 청음위치에서 들릴정도로 기계에서 소리가 난다면 분명한 문제라고 봅니다.

단, 판매자분 댁에서 연결했는데 거기선 소리가 안 난다면 저희집 전원 사정 때문에 생기는 소리라고 보고 그냥 가져와서 쓰겠다고 처음부터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 그냥 반품 안하고, 수업료 제외하고 장터에 다시 내놓으면 저도 맘 편합니다. 반품한답시고 교통비 들이는 것보다 더 싸게 먹히구요.

굳이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제가 문제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기 싫어서입니다.



- 판넬 기스 가지고 이야기 했다는 것도 언급하셨는데...반품 사유와는 관계 없지만 그 부분은 제가 할 말이지 판매자분께서 억울해 하실 부분이 아닌 듯 합니다. 구매 결정 전 판매자분께 전화로 상태 확인할 때 눈에 보이는 기스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직접 보니 판넬 및 상판에 눈에 띄는 기스가 있었습니다. 상태를 정확하게 말씀 안해 주셨기 때문에 구매시 제가 언급했던 것이지, 그 때문에 거래를 취소하거나 더우기 지금 하는 반품요구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자님, 자신의 입장에서만 글 써서 게시판에서 여론 몰이 하시는 것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중고물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반품을 해 주시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정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제 환경의 문제인지 판매자님 댁에서 함께 확인하자는 것이었고, 문제가 있으면 반품해 주고 없으면 제가 계속 쓰면 될 일입니다.



근데 여기서 노이즈가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 아니면 경찰에 신고해라 등 노골적으로 반품 거부 의사를 밝히시니 제가 화가나서 저 역시 법적인 권리 운운한 것입니다.



상식적이고, 통념에 맞는 거래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 저녁 또는 내일 오전에 뵙겠습니다.











최영보님께서 2013-01-11 07:05:52에 쓰신 내용입니다



: 반품에대하여 조언을구하고자 글을올림니다 우선어재 직거래로 사진에 온쿄인티앰프1년미만사용 제가첫구입임니다 아무이상없이잘사용하다 어재44만원에직거래했습니다 구매자분 스피커에서 소리나오는것 확인했구 구입자분께 이상없는지 점검해보라했더니 판넬 기스난것가지고...구입자 서울분이시구요 저는 경기도안산입니다 처음엔 구입자분 집에서테스트하면서 고주파음이들린다고 반품을 요구하시더라구요 전화루 저는해주겠다구했습니다 근데생각해보니 제가큰 노이즈없이사용했는데..제가납득할만한 문제점이없으면 반품곤란하다구했습니다 구매자분다음엔 앰프에진동이난다구 하시더라구요..제가 앰프셋팅이나 구매자분 사시는곳 그라운드 사정상진동이나 노이즈가 날수있다구했습니다 또 구매자분 진동이아니라 전원부 소음이난다구 애기하시더라구요!저는판매할때반품에대해서 판매글에는 명시안했는데 반품을해죠야돼나요?? 위문제점은 원래 앰프에는 조금씩있는증상아닌가요??오늘이나 내일저희집에서 테스트해보기로했습니다!요점은 저는반품받구싶지않습니다ㅠㅠ 참 다른앰프 전원부 소음이있나요?? 회원님들 조언좀부탁드림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dyna7698@naver.com 2013-01-11 12:16:01
답글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br />
참고로 저는 팔고 며칠지나 반품요구 하길래 기분 좋게 해주었습니다...제 물건에 자신이 있으니 다시 다른분에게 팔면 되니까 ..이렇게 하는게 서로가 좋은거 아닌가 합니다

김민기 2013-01-11 12:34:51
답글

기기에서 나오는 웅 징 하는 소리는 트랜스험이라 그럽니다.<br />
보통 전기가 좋은곳에서는 안나오고 안좋은고에서는 나오고 합니다.<br />
아마도 한태욱님 집 전기사정이 안좋아보입니다. dc필터 멀티탭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도있고요<br />
만약에 판매자 집에 가져가서 테스트해보시면 그 소리가 안나올 수 도있습니다.<br />
주변에 다른 집이나 신축건물같은곳 가셔서 한번 테스트해보세요,, 그리고 증상이 똑같다면<br />
판매

윤주헌 2013-01-11 12:54:46
답글

트랜스험의 경우 환경문제이 기기무제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br />
그리고 잠깐 봤을때 충분히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 서로 조금씩 감정이 상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br />
다시한번 입장바꿔서 생각하여 좋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구창웅 2013-01-11 14:06:50
답글

이래서 양측의 이야기를 들어봐야해요..<br />
<br />
판매자 집에서 다시 테스트 해 보시고 동일한 증상이 나오면 반품.<br />
그렇치 않고 이상이 없다면 구매자측의 환경 문제이니 반품 불가.<br />
<br />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이경훈 2013-01-11 14:29:29
답글

중고거래인데..청음후이상유무확인하고물건가져가셧으면 하자에대한 책임이있나요? 제생각은이래요

서영수 2013-01-11 15:13:22
답글

트렌스 울음은 집 상황 마다 다르기에 문제가 발생한거 같네요. 아마도 서로 연락하시면서 기분이 많이 상하신 듯합니다. 그래서 오해도 시작된거 같구요. 쉽게 해결하실 수 있는 문제인데 감정이 많이 상하신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br />
예전에 앰프 하나 팔았는데 한달여 있다가그냥 반품하겠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물론 해주었습니다만 참 그렇더군요.. 같이준 파워케이블은 어디다가 날려먹고, 꾸질꾸질한 선하나 가져와서;; 당시엔 귀찮아서 그

이지훈 2013-01-11 15:44:09
답글

태욱님의 상황과 입장을 이해하고, 억울하게 표현된 점 역시 있으신 것 같습니다.<br />
사람일 중 인정상 처리되는 경우가 있죠. 이번 상황은 인정상 요구하고, 인정상 해줘야할 부분에 포함되는 영역이고, 물론 그렇게 접근하시긴 한 것 같습니다.<br />
하지만 상대방이 냉정하게 거부한다면 억울해도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되네요.<br />
직거래라는게 물건 받고, 돈주면 끝이고, 판매자는 책임이 없는 일이라고 봅니다. 더구나 청음까

김수웅 2013-01-11 17:46:40
답글

아무래도 소음의 정도가 어느 수준이냐에 따라 반품여부가 결정될<br />
것입다<br />
직접 판매자 집에 들고가서 2미터 거리에서 블라인드 테스트 하십시요<br />
전원 켜진걸 안보고 귀로만 듣고 맞출수 있다는 식으로<br />
가려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유형수 2013-01-11 17:50:21
답글

트랜트험은 집 전기사정에 따라 다른것이므로 제품이상이 아니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모든집에서 트랜스험이 난다면 제품이상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제품이상이므로 반품사유가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경우라도 직거래 하셨기 때문에 확인못한것은 구매자의 과실이라 생각되므로 판매자가 책임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판매자가 제품 이상을 알고서도 속여서 판매한 경우라면 예외일수 있겠습니다.

최영보 2013-01-11 20:26:20
답글

이문제로 잠이않와서 글을올렸는데..장문은못씁니다 여론몰이 ㅋㅋ무슨그리고 마지막에는 교통비물어주고 반품받아준다구요? 그건아니구요 반품은받아줄게요 빨랑 앰프 가져오세요!

김보선 2013-01-11 23:26:27
답글

제가 보기에도 전기사정에 따른 트랜스험 문제 같은데 서로 오해가 있으신거 같네요. <br />
전기사정이 나쁜데서는 dc필터도 소용이 없습니다. <br />
저도 예전에 이문제로 스트레스좀 받았는데 판매자분 댁에선 <br />
앰프 바로 앞에서 들으면 약하게 나는 정도였는데 제가 살던 이전 아파트에선 <br />
트랜스험이 크게 들려 dc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했는데도 험이 안잡혔습니다.<br />
원만하게 해결되길 바랍니다.

안근수 2013-01-11 23:51:56
답글

저도 얼마전에 리시버를 팔았는데, 구매자분께서 나이도 지긋하신 분께서 한쪽 채널에서 소리가 안난다고 하셔서 죄송하다고 착불로 다시 반송 부탁드린다고 했다가 생각해보니 a/s 센터로 바로 보내주시면 좋을 것 같아서 그리 해달라고 했더니 어르신께서 갑자기 말씀을 바꾸시더니 자기 스피커가 4옴이라서 그런것 같다고 앰프이상은 없는 것 같다고 말을 바꾸시더군요. 앰프를 구매하시려고 하면서 몇옴 지원하는지 생각도 안해보신 것도 이상하지만, 단순변심이면

박용선 2013-01-12 00:14:55
답글

참고로<br />
온쿄서비스센타는 영등포역 근처 문래동에 있답니다...<br />
사운드솔루션 치면 연락처 나올겁니다...

조영호 2013-01-13 01:07:40
답글

헉 온쿄 저두 신제품 택배로 샀다가 험 때문에 반품 아... 정확히는 교환한적 있네요...교환하니 험 줄더군요..없어지지는 않았습니다.(솔직히 반품하고 싶었는데..마음이 약해서리 ㅡ,,ㅡ). 제품명은 명기안하겠습니다....나름 인기 인티였구 가격두 보급기는 아니었구 나름 고가인티였습니다. 6개월 쓰구 직거래 판매 시 이점은 설명했었는데 그분은 괜찮다구 하시더군요...지금은 다른 엠프쓰는데 전혀 험 없습니다.(더 비싼거 아닙니다 ㅡ,.ㅡ)...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