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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선 길이, 이음새에 따라 음질이 확연히 차이 나네요...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1-28 20:07:43
추천수 0
조회수   2,518

제목

스피커 선 길이, 이음새에 따라 음질이 확연히 차이 나네요...

글쓴이

전익재 [가입일자 : 2003-06-07]
내용
LG 무산소 동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5m 페어로 좌우 밸런스 칼이였는데요..

이걸 좌 1.5m+1.5m=3m , 우 1.5m 이렇게 연결하니.. 좌측 볼륨이 확연히 작게 들립니다. 당연히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구요...



근데 이게 1.5m 선재를 그냥 두개 무식하게 이어서 절연 테이프로 감은건데요.. 길이 차이가 아니라 혹시 스피커선을 이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1. 길이에 따른 차이

2. 스피커 선재를 이음 (양쪽 끝 전선을 말아서요..-_-)

3. 둘 다 영향이 있을 수 없다. 다 헛소리고 결론은 플라시보 효과다..



이론적으로는 1, 2번 음 손실이 사람이 인지하기 힘들다고 들었는데 둘 중 원인이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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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효권 2011-11-28 20:43:01
답글

길이에따른차이는 있습니다<br />
스피커선을 좌우바꾸어 들어보시면 확실히알겠죠<br />

김영창 2011-11-28 20:50:39
답글

길이에 따른 차이라면 수십미터 차이라면 모를까. 1~2M 차이로 달라진 소리를 구별해 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길이의 차이보다는 선재 이음에 따른 차이일 확률이 99% 인듯 합니다.

염일진 2011-11-28 20:53:41
답글

스피커선은 그렇게 이으면 안됩니다....<br />
이은 부분이 저항이 많아져서,소리가 적게 들릴겁니다.

최창식 2011-11-28 21:07:52
답글

3. 플라시보 <br />
<br />
3번이라고 장담합니다. 1번이 아닌 이유는 <br />
<br />
겨우 1.5미터 차이에 귀로 확연히 느낄 차이가 난다면 <br />
<br />
15미터나 30미터로 했을 경우엔 거의 안 들리겠네요. <br />
<br />
2번이 아닌 이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어진 부분의 <br />
<br />
접촉저항이 커지는 것은 맞지만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br />
<br />
접촉

박호성 2011-11-28 21:39:58
답글

저도 그런경험을 당하고 있는중이라 전전긍긍합니다<br />
저도 LG선이고 짧은쪽은 대 만족 긴쪽은 왠지 미흡 -<br />
그러나 저는 이음새는 없씀니다 - 통짜로 핸건데도 불구하니 -<br />
이음새와는 큰 연관은 없을줄로요 - - -/ 뭐 이론적으로야 영향이 있겠지요만 ...<br />
길이에서 나는차이가 확연히 들어난다고 추측해봅니다 - -<br />
내일 선을 바꿔 결선해보면 정확한 해답을 얻을수가 있겠씀다 -<br />

이진석 2011-11-28 21:40:06
답글

단순히 길이차이 1.5 미터 정도는 큰 차이는 안날텐데요......한 10미터면 차이 나려나요......

류성웅 2011-11-28 21:46:04
답글

전선이 제대로 이어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br />
길이 때문이라는 것은 전혀 생각할 필요가 없으니<br />
이은 부분을 다시 확실하게 이어 보시기 바랍니다.

권혁우 2011-11-28 21:57:22
답글

양측 길이를 맞추는건 그저 판매시 유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김대중 2011-11-28 22:53:17
답글

저도 십여년전 인켈 &#49489;트 들이고 아무 생각 없이 거실 양 끝에 스피커 놓고, 본 &#49489;트 한쪽에 놓은뒤 한 4미터<br />
와 1미터 정도의 차이로 스피커선 직결로 연결해 들어본적 있었습니다. 그냥 대충 연결 하면 되는줄 알았<br />
죠. 그런데 조용한 음악들을때 좌, 우 음량이 다른것 같아 스피커 가까이 귀 기울여 보니 소리의 음량차이<br />
가 분명히 있더군요. 확연히 긴 쪽이 소리가 작았습니다.

박호성 2011-11-28 23:17:04
답글

잘은 모르오나 이게 스픽의 네트워크 종합 컨덕턴스와 앰프의 댐핑회로에 따라 밀접한 연관성으로<br />
그 기기 매칭에 따라 스픽선의 리액턴스작용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킬수있는 요지가 충분하다고 봅니다<br />
즉 - 기기 매칭의 특성에 따라 유난히 스픽선길이에 민감도가 증또는 감하지않나 싶습니다 -<br />
- 김대중님 반갑습니다 -

정미선 2011-11-28 23:51:25
답글

쯧쯧.. 여전히 끝없고 의미없는 논쟁이군요, .<br />
수많은 댓글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진다해도, 결론은 얻을수없다, 입니다,<br />
<br />
왜 ???? 어떤 답이든 절대 증명할수 없으니까.!!!<br />
고로, 절대 증명할수 없기때문에 끝없는 논쟁거리가 되는것.!!!<br />
<br />

정미선 2011-11-28 23:56:15
답글

취미오디오의 절재적 결함이자, 딜레마는 .<br />
지극히 주관적이다,! 라는 것에 있습니다,<br />
<br />
만일, 증빙이 된다면, 객관적이면. 관련기업체들, 나자빠지고 다치고, 문닫는 기업체들<br />
수두룩합니다, ㅎㅎㅎ<br />
<br />
한마디로, 한낮 전선이나 만드는 업체로 전락할 기업들 많다는 얘기지요,ㅎㅎ

정미선 2011-11-28 23:58:50
답글

고로, 이런 논쟁을 하고있는 회원님들께서, 무언가 환상에 빠져계신 다수의 회원님들께서<br />
그런 기업들을 먹여살리고 계시는겁니다, ㅎㅎ<br />
좋은일 하고 계시는 것이지요,^^

김대중 2011-11-29 02:09:46
답글

이야기가 약간 이상 하게 새는데요, 이건 음질의 고, 하를 논하는 자린 아니지 않습니까. 단순히 물리적인<br />
음량의 크기에 관한 이야기 이지 싶습니다만... 케이블이 음질에 미치는 원인의 실용 비실용 논쟁이 아니<br />
니 너무 놀라지 마시길... 그리고 여담이지만 이런 저런 의문과 호기심이 있으니 기술이 발전하고 인류가<br />
여기 까지 왔겠죠. ㅋㅋ <br />
그리고 박호성님.. 호성님이 아시는

정미선 2011-11-29 11:59:10
답글

전기적신호역시 빛의 속도일것입니다, <br />
몇미터의 길이차로 빛의속도가 얼마나 더뎌지겠습니까?<br />
<br />
<br />
몇미터길이의 변화로 소리가 바뀌더라??? <br />
오됴,..!! 자기만족의 취미입니다만, <br />
정말 ., 말도 안되는 얘길하고 앉았네요, ㅠㅠ... <br />
<br />
4m와 1m의 선재길이차이에 소리가 다르다구요? <br />
청각테스트보다 구분이 쉽다구요? <br />
<b

권성완 2011-11-29 12:48:28
답글

정미선님의 말씀 이해는 가지만 조금은 감정적이시네요 <br />
그리고 김대중님의 말씀중 음량의 차이라 했지 좌,우의 시간차라고는 말씀 안하셨는데 정미선님은 예로 빛의<br />
속도를 말씀하시네요 ㅎㅎ<br />
아닌말로 음량 또는 음질의 차이는 서로다른 저항에 혹은 부하가 걸리는 스픽선이라면(특히 오래된 또는 부식<br />
된)충분히 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컨디션 좋은 상태 좋은 스픽선을 물리진 않으니깐요 <br />
만약 김대

이효준 2011-11-29 13:33:27
답글

1.길이 차이는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는 주장은 기본적인 상식이 결여된 것입니다. 논쟁할 필요조차 없습니다.<br />
2.이음새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연결되면 차이가 안나지만 일부만 결선되면 당연히 음량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br />
3. 플라시보 효과는 누구에게나 있고 있어야 됩니다. 플라시보효과없이 칼같이 구분된다면 황금귀가 아니라 심각한 뇌이상입니다. 심리적 효과와 물리적 효과를 분리하는 방법은 실험하는 수밖에 없

정미선 2011-11-29 16:49:26
답글

진택님,좌우 길이의 시간차가 뭘 의미하겠습니까? <br />
전기적신호의 속도가 뭐라고 생각합니까? <br />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아니면 전기신호속도의 개념이 없으신가요? <br />
<br />
길이의차이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소리에는 어떻게 변화되겠습니까? <br />
즉, 앰프에서 유닛까지 전달되는 시간차에서 발생하는 문제기에., 짧으면그만큼 빨리도달할것이고 <br />
길면 그만큼늦을테니, 늦은만큼의 정보전달소실이 있으니 "

정미선 2011-11-29 16:59:55
답글

본문의 글쓴분께서 부식이나되있는 선재갖다놓고 ... 저런글 올리진 않았을겁니다, <br />
오디오나 전기계통에 기본지식없이 , 아무생각없이 쓴글일것입니다, <br />
저더러, 독설이라고 나무래도 감수하겠습니다,<br />
<br />
이 순간에도 0.01% 의 희박한 변화나 가능성을 갖고. 갖가지 실험적요소들을 체험하고 <br />
뭔가의 얻음에 애쓰려는 많은 매니아들의 뒤통수나 치는 글이 아닐수 없지요,.

김승철 2011-11-29 17:54:11
답글

1.5m에 차이를 느낀다.....앰프 발란스나 선재이음문제죠...당연히..

권성완 2011-11-29 18:31:07
답글

정미선님 말씀이 맞다고 분명 말씀드렸지요?<br />
하지만 미선님의 댓글에 방법과 말에 운용은 정말 이해하기 힘든 분이시네요. <br />
김대중님의 댓글에 단 미선님의 댓글 보기 좋습니까?<br />
아무리 얼굴 안보는 인터넷 상이라도 매너 좀 지키시면 안됩니까?<br />
많이 아시는 분인 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그럴수록 지적의 말에도 지식만큼의 풍부함이 묻어나야지요....<br />
그리고 제가 본문의 전익재님 글을 말했나요?

권성완 2011-11-29 18:47:13
답글

김대중님이 십여년전 인켈셋트에 물린 스픽선이 낡고 오래된 철물점에서 파는 삐삐선 이었고 내부에 수많은 악조건이 내재되어 있는 선이었다면 그럴 수도 있으니 김대중님의 말씀에 너무 핏대 세우며 무식한 사람으로<br />
몰지 마시란 말입니다. (제가 말한 저항은 변수에 의한 저항이었습니다 ㅡㅡ)

정미선 2011-11-29 19:46:46
답글

문맥이나, 문제의 개념을 제대로 파악하면, 게시글참여,! 즐겁습니다, ㅎㅎ<br />
검증되지않은 사실을 던저보기식의 무개념이면 괴롭습니다, ㅠ ㅠ

권성완 2011-11-29 20:41:02
답글

정미선님 제 말이 어렵나요? 이해가 힘드신가요? <br />
김대중님 댓글에 대한 미선님의 댓글이 너무 매너 없어 미선님 게시글을 검색해 보았네요. <br />
2009년 장터에 논란의 소지가 되었던 스픽 판매글에 미선님이 이런 말씀을 남기셨더군요 <br />
"그런성격의 댓글이 상대방에게 상처를주는 글입니다, 빈정대는 댓글.... <br />
이런습관부터 고쳐야 장터가 바로섭니다" =정미선님 왈= <br />
이런 개념이 있으신 분이

정미선 2011-11-29 20:49:19
답글

매너가없다거나 빈정대는 부분은 전혀 보이지않은데요? <br />
단지, 무지의 정곡을 찔렀다고나 할까요? <br />
뭘, 그리 애써 수습하려는것처럼 보이지요? <br />
<br />
사람은 언제어디서나 수시로 바뀔수있는 유일한 동물이지요, 그래서 사람입니다,<br />
<br />
좋은습관입니다, 뒷조사하는... 늘 매사에 상대의 약점을&#52287;으려는,, 좋은습관이지요. ... <br />
누군가 강조했지요,.. 이곳서는

권성완 2011-11-29 21:17:12
답글

미선님 네... 제가 안좋은 습관이 있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말이 안통할 분이란 것도 알아버렸네요<br />
<br />
실례했습니다.....

박성길 2011-11-29 21:17:18
답글

오디오에서 공학적인 계산이나 논리로 따&#51275;을때 선재가 소리차이에 미세한 영향을 준다 할지라도 <br />
<br />
그 미세한 차이를 느끼는 사람의 유무 역시도 '무조건 없다'라고 검증되지 않은건데 <br />
<br />
너무 그렇게 사람 무안해 질 정도로 무시하시는 건 좀 심하시다고 생각합니다. <br />
<br />
저도 솔직히 중고시세80만원하는 선재묵음이랑 막선 묵음이랑 선재 블테해봤는데 <br />
<br

이종남 2011-11-29 21:37:11
답글

혹시 TR앰프의 출력임피던스가 몇옴이나 되시는줄 아십니까.. 그리고 TR앰프에서는 스피커선재의 임피선스는 앰프의 출력임피던스에 더하기 합으로 봐야 됩니다...<br />
<br />
TR앰프이 출력임피던스는 보통 0.05옴정도입니다.. 그럼 스피커선재가 0.1옴이라도 된다면.. 출력임피던스는 약 3배 정도 증가를 한다는 것입니다...<br />

이종남 2011-11-29 21:41:15
답글

그래서 반도체앰프에서 스피커선재는 납땜을 하지 않습니다. 만약 단자보다 직결이 좋다고.. 선재를 스피커단자나.. 앰프의 출력회로에서 납땜을 하면... 진짜 무식한 짓인 것이지요.. 아주 下질의 앰프나 하는 짓입니다.... 납땜은 고정을 하는 것이지. 절대 전기회로의 일부로 사용을 하는 것이 아니거든요.... 납땜의 전기저항은 생각보다 높습니다..<br />
<br />
반면에... 진공관 앰프는 납땜 해도 됩니다........ ^^<br

이종남 2011-11-29 21:45:34
답글

이처럼.. 반도체 앰프의 출력회로에서는 스피커선재의 임피던스는 전체를 아우를 수 있습니다...<br />
<br />
물론.. 잘려진 선재를 이어 붙히면서. 임피던스값을이 거의 변화없게 할 수만 있다면. 별 상관이 없지만. 완벽할 수는 없겠지요...<br />
<br />
임피던스는 건전지의 직류나 멀티테스터에서 이야기하는 단순저항값이 아닙니다... 주파수마다 값이 다를 수 있는 조금은 복잡한 양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종남 2011-11-29 21:51:17
답글

참고로. 하이엔드 스피커에서는 선재가 차지하는 임피던스는 0.1옴을 초과하면 스피커 성능을 다 발휘하지 못한다고 아예 천명(????)을 하는 스피커회사도 있습니다... <br />
<br />
찢어 붙히든... 이어 붙히든... 짝짜기로 하든............ 좌우값이 아주 비슷하면서.. 0.1옴을 절대 넘기지 않는다고 자신을 한다면 상관없습니다........... <br />
<br />
참고로 전 자신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정미선 2011-11-29 22:14:05
답글

자신보다 더 현인앞에서는 입 다물고 있으라,....<br />
<br />
하여.. 저는 이만 입다물겠습니다, 밑천이... 다...

기일광 2011-11-29 22:56:26
답글

3미터 정도 연결해서 도체저항이 0.1옴이 되는 스피커 선재가 얼마나 있을까 궁금하네요. 이런 싸구려 제품을 스피커 케이블로 쓰시는 분이 계실지도 궁금하구요.<br />
<br />
미터당 1,200원짜리 카나레 4s6(AWG 20)만 해도 100미터당 도체저항이 3.7옴입니다. 이건 2.7미터 정도되면 0.1옴이 넘어가겠네요. 미터당 3,000원짜리 4s8(AWG 16)은 100미터당 1.5옴이구요.

송치용 2011-11-29 23:47:43
답글

이종남님의 글에 의해 독자가 오해가 있을것 같아서 첨언합니다.<br />
<br />
이상적인 앰프의 출력임피던스는 0입니다. <br />
하지만 실제는 얼마인지 모르나 위에 말씀하셨기에 맞다고 보구요,<br />
<br />
스피커선재가 0,1옴이라고 보구요 스피커가 보통 6옴이라고 본다면<br />
앰프 출력측에 임피던스는 스피커가 대부분입니다.<br />
<br />
그러므로 선재의 임피던스는 스피커에 비하면 미미하다고 생각

이종남 2011-11-29 23:48:02
답글

전 이어 붙히기나.. 접점에서 아주 약간이 더해진다고 하면.. 0.1옴을 항상 자신을 할까요??? <br />
전 그것이 자신이 없을 뿐입니다..... <br />
<br />
그리고 가령... 선재임피던스가 오른쪽이 0.05옴 그리고 좌측은 0.1옴이고 앰프의 출력임피던스가 0.05라면.. <br />
앰프의 좌우측 댐핑팩터는 상당한 차이로 바로 짝짜기가 됩니다..... <br />
<br />
뭐 일부러 짝짜기(???)로 만들어서

이종남 2011-11-29 23:49:50
답글

송치용님//<br />
<br />
무슨 소리인지...<br />
<br />
그럼 댐핑팩터가 TR앰프는 항상 무한대로 나온다......... 고라고라고라고요???<br />
<br />
어느나라 앰프가 댐핑팩터가 무한대로 나옵니까?? 전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송치용 2011-11-30 00:25:28
답글

평소 이종남님의 글에도 많은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br />
<br />
저의 간단한 댓글에 핏대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ㅎ<br />
<br />
제글은 아주 평이하고 쉽게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석경욱 2011-11-30 00:47:54
답글

이종남님, 송치용님의 글에서 '항상'이 아니라 '이상적인' 앰프의 출력임피던스는 0이라고 했습니다.<br />
이상적인 아이디얼한 완벽한 앰프는 그렇습니다.

양호석 2011-11-30 04:09:38
답글

ㅎㅎㅎㅎ왜? 이종남님이 안보이시나 했습니다 쭈...............욱내려가니 이종남님이 보이네요..반갑습니다.

이종남 2011-11-30 09:35:02
답글

댐핑팩터라고 하는 것은 입력임피던스/출력임피던스를 뜻합니다..<br />
파워앰프에서는 이것이 20을 넘으면 더이상의 증가는 별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br />
제가 앰프의 출력임피던스를 0.05로 잡은 것은 앰프스팩상 댐핑은 160정도로 본 것이지요..<br />
보통 이렇지 않나요???<br />
<br />
그럼 여기서.. 입력임피던스/출력임피던스의 구성을 살펴보면 좀 문제가 달라집니다<br />
<br />
입력임피던스

이종남 2011-11-30 09:54:22
답글

출력임피던스를 구성하는 것은 앰프의 출력임피던스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TR앰프는 부하와 직결이므로 앰프의 출력회로에 직렬연결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을 다 포함을 해야 합니다... <br />
<br />
뭐가 있을까요?? 우선 여기서 이야기 하는 스피커 선재의 임피던스가 생각이 납니다.. 이건 당연히 직렬 연결이니까요... 만약 2미터의 스피커선이라면 왕복으로 생각을 해야 하므로 4미터의 임피던스가 더해지겠지요.. (기일광님 계산

이종남 2011-11-30 10:05:01
답글

반면에 진공관앰프는 이런 논리로 해석을 안합니다... <br />
<br />
왜냐하면 진공관 출력회로는 매칭트랜스(출력트랜스)의 1차에서 이미 회로의 폐쇄성은 완성이 되었기 때문이지요.. 더이상 건들 여지가 없습니다... <br />
<br />
트랜스에 2차에 매달리는 각종 선재나 네트웍은 모두 앰프회로의 출력임피던스 변화로 보질 않고 입력임피던스 즉 순수한 부하(8옴)의 변화로 봅니다.. 부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8옴에 비해서 겨우

이종남 2011-11-30 11:03:10
답글

오디오에서 "플라시보"는 분명 있습니다... <br />
<br />
하지만 실제 분명 있는 현상까지 "플라시보"로 굳게 믿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br />
아주 많은 사람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현상은 절대 "플라시보"가 아닙니다.. <br />
<br />
"플라시보"는 객관성이 결여되고 일정한 방향성도 없어야 "플라시보"라고 판단을 합니다.. <br />
그것은 나온 데이터를 분석을 해보면 알거든요...... <br />

정미선 2011-11-30 11:27:44
답글

이래서.. 두리뭉실한 선재따위,.들은 함부로 언급하는게 아니지요.<br />
본문보면 ( ""확연히차이가 나더라면서, 플라시보효과냐,"" ) 라는 자문을 스스로합니다,..<br />
이게 무슨 개념입니까? 민감한 부분을 생각없이 쓴글이 이렇게 해작질을 하고있잖습니까?<br />
<br />
1-2m 길이차이에서 볼륨이 확연히 차이가난다, 라고 했습니다, 이런 느낌을 플라시보효과라고요 ???<br />
<br />
또,

정미선 2011-11-30 11:34:02
답글

진현호님, <br />
그건 현호님 혼자 생각이시고. .

이종남 2011-11-30 11:39:02
답글

정미선님//<br />
<br />
본문의 글이 무개념 글이라고요?? 뭐 그럴 수도 있습니다...<br />
그럼 오디오의 선배라면. 이런식으로 댓글을 달아 주어야지요...<br />
<br />
"스피커케이블은 오디오에서 아주 민감한 출력회로의 일부이므로 상기의 현상이 일어날 수는 있습니다.<br />
하지만 상황적으로 그 차이는 아주 미미할 수도 있으니까.. 혹 스피커선 이음새 부분에 필요없는 저항이 많이 생기나 한번 확인을 해보

이종남 2011-11-30 11:51:18
답글

또 한가지... <br />
<br />
"이상적인 앰프의 출력임피던스는 0입니다." <br />
<br />
이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 입니다... <br />
<br />
그럼 이상적인 선재의 총저항성분(즉 교류의 임피던스성분)은 0이라는 말과 같습니다.. <br />
<br />
만약 선재의 총 저항성분이 0이라면 차단기가 만들어질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전기의 속도는 이론적으로 빛의 속도인데.. 어떤 차단기가 빛의 속도

권성완 2011-11-30 12:23:13
답글

이종남님 댓글을 읽으니 속이다 시원하네요~ <br />
정말 많은 지식의 소유자라면 바로 이종남님의 말씀처럼 그렇게 조근히 설명을 해줘야지요 이건 뭐 막무가내로 삿대질이니..... 그리고 전익재님의 본문을 무개념 글이라고 하시는데 제발 글의 의미를 생각해보세요 <br />
이 글이 논쟁을 만들고자 한 글입니까? 아님, 입문자로써 여러 고수님들의 의견을 여쭙는 글입니까? <br />
아무리 많은 시간속에 얻은 지식이라 할지라도 말에 품성

이종남 2011-11-30 13:42:45
답글

제가 한 말 중 중요한 글에서 오자가 하나 있네요... ^^<br />
햇갈릴 수 있어서리...<br />
<br />
"그럼 출력임피던스는 0.4옴이하를 유지해야.. 댐핑을 20이하로 만들 수 있습니다..." (X)<br />
<br />
"그럼 출력임피던스는 0.4옴이하를 유지해야.. 댐핑을 20이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O)

정미선 2011-11-30 19:20:45
답글

말기를, 글기를 못알아듣는 분이 계시군요, <br />
<br />
ㅎㅎㅎ 선재의길이차이, 이음부의차이,를 저렇게 확연히 볼륨이 다르다는걸느낀다!.. <br />
라고 하시는분이 입문자입니까? <br />
<br />
그리고 저글이 고수들에게 의견을 여쭙는 글입니까? <br />
블라인드 테스트까정 했다잖습니까? <br />
말씀하신 "입문자" 께서.... <br />
<br />
사고성에 의심이갑니다, 그려.. <br

권성완 2011-11-30 20:16:39
답글

ㅉㅉㅉ 이 정도면 아주 자폭을 하는 수준이죠 어처구니가 상실입니다 <br />
저도 이제 막~ 적어 보죠 참나... <br />
<br />
전익재님 본문에 <br />
"근데 이게 1.5m 선재를 그냥 두개 무식하게 이어서 절연 테이프로 감은건데요.. 길이 차이가 아니라 혹시 스피커선을 이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br />
이 문장이 해석이 안되시죠?ㅎㅎㅎ 아니 아집에 눈이 가리워져 안보이겠죠~ 아님 병원에 가셔야 하나? <br /

정미선 2011-11-30 23:43:37
답글

ㅎㅎㅎ 에~ 그.... <br />
싸울려면 싸우려는 요점을갖고 뎀비란 말씀이외다, 쯧쯧...<br />
<br />
끝내 핵심과 무관한 말꼬리나물고늘어지는 물귀신 작전이구만,...... <br />
X도 모르면서 면장질 하려드는 부류들의 전형적인 생리... <br />
<br />
님은 적어도 내앞에서는 현인은 커녕 소인배밖에 그치지않으니... <br />
입다물고 있기엔 벨이 뒤틀리니... <br />
<br />
<b

김대중 2011-12-01 02:58:40
답글

ㅋㅋ 와싸다에 몇일 못 들어온 사이에 이게 뭔 난리랍니까. 접속이 잘 안돼서 이제야 댓글들 쭉 읽어 보았습니다. 재미있군요. 뜬금없이 잠자는사이 사이비 오됴쟁이가 되버렸네요.. 뭐 전 장사하는 사람이라 이런<br />
저런 사람들 다 격어봐서 그러려니 합니다. <br />
음량이 작게 들렸다고 경찰서에 가진 않겠지만 거짓말한거처럼 들리는건 쫌 억울한데요. 지금이야 그런 짓<br />
안하지만 인켈&#49489;트들였던 십팔년

김대중 2011-12-01 03:14:41
답글

보이지 않는 영역 이라고 사람들에게 혼란과 혼돈을 주는 행위<br />
1. 스피커선 길이 4미터와 1미터로 다르게 해서 스피커에 매달면 소리 아주 죽여 줍니다.<br />
그렇게 쓰세요.<br />
2. 스피커선 길이 4미터와 1미터로 다르게 해서 스피커에 매달면 음량 차이 있을수 있어요.<br />
그렇게 쓰지 마세요.<br />
<br />
1번 이라고 주장하면 모를까 2번이라고 이야기 하는데 혼돈과 혼란을 느끼고

권성완 2011-12-01 14:35:53
답글

정미선이란 이름은 차명(부인명) 맞습니다 <br />
고영진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사람과 동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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