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와싸다에서 팔고있는 데논 턴테이블 등 요즘 생산되는 턴테이블에 문의드립니다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2-11-08 07:03:54
추천수 5
조회수   2,816

제목

와싸다에서 팔고있는 데논 턴테이블 등 요즘 생산되는 턴테이블에 문의드립니다

글쓴이

최윤성 [가입일자 : 2011-10-08]
내용
어제 데논 dp200usb 를 보고 와싸다 본사에 전화문의를 했습니다.

제가 클래식등 음악을 좋아해서 음악을 들은지는 오래됐고 레코드판도 2000장이 넘는데도

오디오에 대해서는 초보라서 ...

와싸다 판매글 중에 카트리지일체형, mm카드리지를 사용해야한다고 해서

이게 무슨말인지 이해하지 못해



전화를 걸어 제가 파이오니아 pl41을 쓰고 있고 mc dl 110카드리지를 쓰고 있는데

mm 이라는건 어떤건가요? 하고 묻자

짜증섞인 말투로(도대체 무슨말을 하느냐? dp200usb 턴테이블과 파이오니아것을 가지고있다는거냐?)

하길레 다시 dp200usb 을 사려고 하는데, 카드리지 일체형 이란말이 어떤말인지

그럼 바늘을 교체할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 했더니, 기가 막히다는듯이

급하고 짜증섞인 말투로 데논 바늘을 사서 끼워야한다고 말하고 짧게 한숨을 내쉬더군요,



물건을 구입하려 질문할때는 몰라서 질문하는건데

이렇게 불친절하게 물건 판매하는 판매상담자는 근 수년동안 처음이라

기가 막혀서 여러분께 문의 할겸 해서 토로합니다.



물론 이제는 와싸다것을 사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조휴동 2012-11-08 08:09:28
답글

이곳 게시판에 고수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역시 초보인 제가 아는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br />
<br />
그동안 파이오니아 PL41 턴테이블을 써오신 것 같은데.. <br />
PL41은 카트리지를 교체할수있는 구조라서 선생님처럼 DL110이나 또 다른 여러 카트리지로<br />
교체해가며 사용이 가능한 턴테이블입니다.<br />
<br />
그런데 데논 200USB 턴테이블은 카트리지가 턴테이블과 일체형이라서<br />
카트

여인섭 2012-11-08 09:08:53
답글

제가 알고있는 와싸다직원분들은 그런 응대 할 분이 없는디,,

허길 2012-11-08 09:17:35
답글

이미 의미 없겠지만... <br />
<br />
흰색 부분(바늘)만 교체하는 형태이고, 바늘 모델명은 Denon DSN-84 이라고 합니다.<br />
저가형 턴테이블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디오 테크니카의 ATN3600L 와 호환된다고 하네요.

최윤성 2012-11-08 09:56:08
답글

조휴동님 감사합니다 <br />
너무 자세히 알려주셔서 이제 턴테이블 바늘에 대해 이해가 됩니다.<br />
20년전에 pl-41 사놓고 몇년전 다시 레코드판을 들으며 와싸다 계시판에 문의 했더니<br />
다른거 업그레이드 하려 하지말고 <br />
카트리지를 바꿔주라고 알려주셔서 DL110 로 바꿨느데 확실히 음질이 확 좋아지더라구요,<br />
<br />
그런데 이 턴테이블이 오래되서 그런지 가끔 손으로 돌려줘야하고 헤드셀을

최윤성 2012-11-08 10:00:33
답글

여인섭님<br />
제가 와싸다에 3시50분에 문의했더니 <br />
여직원이 친절하게 제품을 아시는 분이 한시간후에 오니까 연락준다고 하더라구요<br />
기다려도 연락이 오지를 않아 <br />
5시53분에 전화 했더니 젊은 목소리의 남자직원이 그렇게 응대합니다.<br />
여담이지만<br />
어제 저녁 예술의 전당에서 <br />
러시아 발레리 게르기예프 와 마린스키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했는데 <br />
관람내내 기분나쁜

최윤성 2012-11-08 10:05:33
답글

허길님 잘 알겠습니다.<br />
만약 구입하게 되면 그렇게 할게요..<br />
<br />
한가지 더 여쭙자면<br />
와싸다에서 팔리고 있는 예전 엔틱제품들과<br />
요즘 신제품으로 나오는 20~30만원대 제품의 음질은 어떤것이 더 좋을까요?<br />
<br />
물론 단순 비교는 어렵겠지만 <br />
경험자들분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구창웅 2012-11-08 10:50:10
답글

저도 느낀건데 와싸다에 문의 전화를 하면 직원분이, 특히 남자 분들이 상담을 짜증을 내면서 하더군요.<br />
'그래서 &#52287;으시는게 뭐에요?' 이런 식으로 &#51686;게 말끊고. 최근에 약 4번정도 통화 했는데 모두 똑같았습니다.<br />
<br />
솔직히, 와싸다 본사에 전화해서 문의 하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더군요..<br />
<br />

구창웅 2012-11-08 10:51:48
답글

저도 턴테이블 구입에 상당히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br />
신제품보다는 예전 엔틱 제품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br />

김동면 2012-11-08 11:13:45
답글

저두 몇년전에 가구 조립에 대해서 뭐좀 물어봤더니 최윤성님과 같은그런 느낌 받았습니다.<br />
그 이후로 한번도 전화 해봤습니다.<br />
<br />

운영자 2012-11-08 11:16:45
답글

전화 상담시에 불편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합니다.<br />
조금더 신경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br />

박중열 2012-11-08 11:20:10
답글

말이 나온김에 저도 운영자님께 직원 응대 교육 좀 부탁드립니다. 저도 마란츠 리시버 구매하려고 전화했다가 젊은 남자 직원의 짜증내는 말투에 속이 상해서 그 뒤로는 전화 안합니다.

길종윤 2012-11-08 11:20:11
답글

전 이틀 전 장식장 구입차 와싸다에 문의하였는데 여직원의 친절한 상담에 감동하여 구입결정 하였습니다. ^^

최윤성 2012-11-08 11:30:29
답글

여직원은 굉장히 친절합니다..<br />
그런데 젊은 남직원이 구창웅님 받은 바로 그느낌으로 응대합니다

윤동기 2012-11-08 12:42:45
답글

턴테이블과 카트리지에 대해 초보시라면 제가 예전에 아는건 많지 않지만 올린글이 있는데 참조 하세요. <br />
다소나마 참고가 되실겁니다. <br />
음반의 제작과정부터 턴테이블과 카트리지의 작동원리,구조등을 설명해 놨습니다.<br />
http://www.enjoyaudio.com/zbxe/?mid=questions&search_target=nick_name&search_keyword=%EC%9C%A4%EB%8F%99%EA%B8%B0

임기환 2012-11-08 14:51:18
답글

맞습니다.. <br />
여직원은 친절한데..젊은 남자중의 한분 <br />
굉장히 불친절합니다...한번 만나서 한마디 하고 싶은생각이 굴뚝인데.. <br />
한번 참고있습니다..언제한번 딱 걸리면 저도 가만 있지 않을겁니다.. <br />
와싸다 관리자 보시면 그남자직원 마인드 바꾸라고 좀 그러세요... <br />
뭐 짜증섞인 말투...무시하는 말투... <br />
읽다보니 몇달전 기억에 화가날라 화네요... <br />

김태환 2012-11-08 15:16:06
답글

말한마디 천냥빛 갚는다더니......<br />
<br />
<br />

용정택 2012-11-08 18:44:25
답글

저두요~ 잘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경우를 당해 본 적이 있죠..ㅎㅎ<br />
그 직원인지 다른 직원인지를 모르겠지만요.

김종백 2012-11-08 19:04:10
답글

흠,,,,, 그직원은 사장님의 마인드를 못 쫓아가는군요...누군지 궁금하네요.

양원준 2012-11-08 20:20:57
답글

와싸다본부에 그런직원이 있다는 것이 의외이네요.나는 집근처에 있어 토요일에 가끔 예고도없이 방문 하곤하는데 커피도 타다주고, 친절히 시청실에있는 시스템을 작동시켜 틀어주시고 예기도 나누고 ,때론 감상하라고 자리 를 비켜주시어 볼륨도 올려가며 듣어보고 시디도 바꾸어가며 듣다 오기도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그곳직원들과 사장님께 늘 고마워 했는데...

김윤동 2012-11-08 21:57:00
답글

좀 아는 것 같아 보이는 사람에게는 살살대고, <br />
<br />
좀 모르고 안 살것 같은 사람에게는 짜증나는 투로 응대하고 <br />
<br />
오디오 모르면 무슨 바보 대하는 상담원은 없는 편이 낫죠 <br />
<br />
글쓰신 분 심정이 이해가 갑니다...

이상훈 2012-11-09 09:58:23
답글

사장님에 대한 친절한 인상만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그런 직원이 있다는게 의외입니다.ㅠㅠ

송지섭 2012-11-09 10:42:12
답글

저런 불친절한 직원한명이 회사전체이미지를 완전 다 깍아버리네요...<br />

김산희 2012-11-10 22:24:37
답글

짜증은 집에서 부려야징 그사람 짤라주세용

김양범 2012-11-10 23:33:44
답글

직원한명이 이미지를 저렇게 깍아먹으면 오너로서는 빡치지요...<br />
고객대응부 빡시게 굴려야 할듯.

antipoem@korea.com 2012-11-12 20:01:32
답글

해당 직원 고객상담 교육을 다시 시키라는건 몰라도 짜르라니요.. 농담이시겠지요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