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장터문제건,,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9-16 22:16:46
추천수 4
조회수   4,702

제목

장터문제건,,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글쓴이

최성선 [가입일자 : 2005-04-30]
내용
00 000 장터에서


오디오인드림에서 공제한 "칸 cdp를 중고로 구했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판매자가 경북 안동에 계시는분인데 판매글에 상세하게 내용을 기록했었고,


폰통화로 이상없다를 지속 확인하고


서로간에 지역이 지방이라 뻐스 택배하기로 하고 110만을 송금 했습니다.





어제 발송을 요청하였는데, 버스편과 포장사유로 오늘 발송을 말씀하셔서


오늘 왕복 5시간으로 원주까지가서 시디티 수령했습니다.





제가 칸 시디피를 공구에 참여했었고 장기간 사용해서 성능과 문제점을 잘 알고 있었기에,사전에 직거래가 안되고해서 확인, 또 확인 했읍지요.





그분은 상태양호하고 정상작동 이상없으며, 본 문글 그대로랍니다.





픽업관계, 픽업이상시 버벅거리는문제,, 당연히 제가 신경 썼지요.


오늘 정오쯤 출발하기앞서 다시한번 폰 전화해서 상태 재확인했고,


특히 픽업 이상없냐고 반문 했습니다.,,본문글 그대로고 이상 없답니다.





픽업관련 판매내용 본문글


*픽업교체후 이사등으로 실제 20시간 미만상테


*픽업교체, 음핑고제작으로 50만소요.





작동해보니 픽업이 문제가 있네요 (수명이 다 된 것 같습니다)


*복사시디 일부는 인식도 안되고


*복사시디 재생중, 구간에서 버벅거리고 쩜프하고


*정품시디도 상태나쁜 구간에서는 버벅거리기도 하고요.





제가 쎄타시디티가 있으니 비교해보면 금 방 알 잖아요.





판매자에 전화했읍지요.,거기선 이상없었답니다.





제가 정중하게 픽업교체 한곳이 어딥니까.,


진정 20시간 미만사용에 이러면 a/s받으셔야지요,, 절대 함구합니다.


그러고서는 전화를 끊어 버립니다.





아니, 픽업문제가 겉으로 드러나있고 감정해보면 금방 알것이고


합리적으로 처리하자는데 저도 정말 어이없습니다.





제가 전화를 또 했습니다,, 속이 부글부글 끌어도 나중건에 참았습니다.


어떻게 처리 할것인가?,


반품받던지, 픽업을 교체해 주던지,


아니면 구입자가 일부 부담하더라도 수리를 하자고 하였으나 막무가내 입니다.





이젠 문자도 안 받겠다고 하네요 ㅎㅎ





엉뚱하게 직거래를 예기합니다.


제가 시디티 중고 하나 때문에 왕복 800km를 직거래 하겠다고 가겠습니다.


어제 버스로 가능하다해서 서로 합의했고,,,


오늘 10시경 판매자가 전화와서, 비가오니 일부 깍아줄테니 안동까지 말하길래 그럴 여유가 없다고 했읍지요.





어떻게 합리적인 대안이 없을까요?





제가 판매자에 문자 보내기를,,


오됴싸이트 게시판이 그냥 있는것이 아니고 법 적으로까지 생각하겠다 했읍니다.


픽업값 50만원이 문제가 아니라,, 이거 말이 안 되잖습니까.


(겉으로 현상이 드러나 있는데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상백 2012-09-17 06:39:05
답글

기기 문제시 환불요청 하세요 법적으로 가능합니다 기기 문제 없을시 환불 못받음

류병산 2012-09-17 08:52:01
답글

양심불량 인 사람과 거래를 했군요 강력히 대처 하세요

최창호 2012-09-17 09:08:20
답글

판매자와 친구고 같이 포장을 도와준 사람입니다 판매자 의견 입니다<br />
<br />
버스편으로 일요일 거래키로 했으나 일요일 아침부터 비가많이 오길래 괜히 기후상 문제가 생길것같아 <br />
<br />
기름값으로 일부 돌려드릴테니 직접오시라고 했습니다 원주에서 안동까지 1시간만 더오시면된다고요 <br />
<br />
그런데 거리상 그냥 버스로 보내라 하셔서 광학기기특성상 여러변수는 감안하셔야된다고 &#54720;고 <br

최성선 2012-09-17 09:37:23
답글

ㄴ네,, 대변 하셨으니 한말씀 드려야지요.<br />
토욜날 통화시 버스편 합의했고요,, 시디티때문에 그 먼곳까지 갈 턱이 없어요.<br />
반면에 시디티에 관한곳 한 두번 거론 했겠습니까,, 특히 픽업요.<br />
<br />
이것 저것을 떠나서<br />
왜 픽업 교체이후 20시간 미만 사용했다고 본문이나 계속 우김질 하시는데<br />
이정도면 <br />
픽업 교체한 곳 밝히셔서 정당하게 조치 하셔야지,,, 왜 함구합니까

최성선 2012-09-17 09:42:04
답글

ㄴ버스편, 그분도 많이 거래해보아서 문제 없다고 하드만요.<br />
결정해놓고 <br />
돈까지 챙겨두고 다음날 안동까지 내려오면 어떻&#44174;냐고요,,<br />
기름값 빼 준다고 최창호님은 그렇게 가능 하겠스니까,, <br />
그때도 제가 픽업 건 또 예기했지요,, 뉘앙스가 이상해서요.<br />
<br />
50만이 문제가 아니라 판매자가 해결하려는 의지가 없고,, 난 모른다는식인데 창호님같으시면 그럴려니 하시겠어요.

최성선 2012-09-17 10:13:23
답글

ㄴ 김두경님 말씀 고맙습니다.<br />
버스 포장도 3중이고, 픽업부위도 둥근 아크릴덮게가 덮혀 보호되 있었고, 잇는분이 안동에 직접버스에<br />
태웠고, 2시간운행에 제가 현장에서 받았습니다.<br />
<br />
픽업교체 한 곳 밝히셔서 처리하면 그만인데,, 절대 못 밝히고 함구합니다.<br />
간단한것을 어렵게 하고 잇어요.<br />

최창호 2012-09-17 11:35:22
답글

돈까지 챙겨놓고 안동까지오라 하는게 말이 안된다하셨는데<br />
기름값 일부 돌려드릴테니 직접 보고 가져가시라 했다면<br />
그만큼 물건 자신이 있었고 이런 분쟁을 피할려고 한게 아닐까요<br />
돈만 받아챙기고 도망을 갔을때 그런 표현을 쓰셔야죠<br />
챙길것 챙기고란 말씀은 문맥상으로도 정황상으로도 안맞다 생각합니다<br />
태풍 영향으로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데 힘들게 고속배송하고 <br />
이런말 듣는 판매자 기

최성선 2012-09-17 11:46:29
답글

ㄴ 창호님, 그때가 12신가 되었을겁니다. 오후 2시 버스로 보낸다고 했는데,,,<br />
<br />
버스택배로 다 계약하구 송금까지 마무리가 되엇는데 <br />
다음날,갑자기 안동으로 오면 안 되겠냐고 반문한다면 창호님 같으면 가시겠습니까,, 왕복 800km쯤 됩니다.<br />
<br />
저도 웬만하면 해약할려고 전화넣었고 픽업건 다시 확인 했읍지요.<br />
이상없고,, 비닐싸서 보냈다고 하다만요.<br />
<br

최성선 2012-09-17 11:51:20
답글

ㄴ 픽업건이기에 50만원들여 교체했고, 20시간 미만 사용이라니 교체한 곳 밝히셔서 처리하면 간단한데<br />
왜 거부를 합니까,, <br />
이곳에 픽업교체후 문제건도 있었다하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br />
<br />
최창호님,,전체케이스 덮게 아크릴 하우징은 왜 안 보냅답니가?

이태진 2012-09-17 11:59:27
답글

개인적생각입니다 픽업교체를했다는걸 증명하면 .문제없을것같은데.<br />
기기의 충격으로파손이라면 .<br />
구매자님도 감수하고구매한것같고요<br />
교체나 수리등을했다면 증명하면 문제없을것같고 깔끔할것같은데요

김동하 2012-09-17 12:14:56
답글

원래 이런일에 끼어들고 싶지 않지만 안타까운 마음에 적어봅니다. <br />
먼저 이와같은 문제는 cdp 거래시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br />
cdp는 직거래해도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픽업이상 여부는 짧은 시간에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운송중에 문제가 생긴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픽업이 완전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br />
구입자께서 많이 양보하셔서 환불을 요구하지 않고 픽업교체비

최성선 2012-09-17 13:02:30
답글

ㄴ 김동화님 말씀 고맙습니다.<br />
모든게 순리되로 하면 안될게 없읍지요.<br />
그분은 제가 전화했더니 먼저 인상을 씁니다,,후에는 전화 안 받겠다,,문자 안 받겠다,, 덧 글 안달겠다<br />
<br />
돈을 떠나 정으로서 이성적으로 해결 해야지요.<br />
저는 답안에 그렇게 하겠습니다.<br />
<br />
저도 많은거래에서 이런일은 참 생소합니다,, 판매자가 더둑이 미안하게 생각한 사례가 많아요.<br /

문대근 2012-09-17 13:27:55
답글

최성선님 말씀대로 판매자께서 픽업교체 하신곳을 알려주시는게 우선일듯 싶습니다. 그래서 픽업에 어떠한 이상으로 문제가 생겼는지 원인을 파악하면 해결하기가 훨씬 수월해 질듯 합니다.

이상훈 2012-09-17 13:39:36
답글

픽업 교체 했다면 교체한곳을 알려주지 못할 일이 없을터.....알려주지 않는건..??

이제용 2012-09-17 13:59:50
답글

판매자분의 대처가 미흡한듯 싶습니다.<br />
분명 픽업교체 20시간 미만 사용이신다면 픽업 교체한곳을 알려주시면 곧바로 오해소지 풀릴듯 싶은데요.<br />
그 대답을 회피하시고 전화 문자까지 대응을 안하시면 누구라도 판매자의 불찰로 볼수 밖에는 없습니다.<br />
이런 거래라면 어디 무서워서 중고 거래 하겠습니까?<br />
구매자분이 판매자분과 이일을 슬기롭게 처리 하시고자 하시는 부분 돈보다는 기본적인 양심으로 다가셨으면 합니

정재훈 2012-09-17 16:14:58
답글

이런글 읽다보면 확 ! 치밀어올릅니다..<br />
그런인간들 대한민국이 법치국가니 살아 숨쉬는겁니다...아님..복날 개패듯 패고옵니다..

이정호 2012-09-17 16:27:12
답글

픽업교체한곳 알려주는게 그리 어려운 일인가요?<br />
뭔가 못알려줄 이유가 따로 있는건 아니구요?<br />
수리점 연락처 알려주면 끝날일을 괜히 크게 만드시는듯해보입니다..

성덕호 2012-09-17 16:42:06
답글

빠른 판매를 위해 판매자가 양심을속인듯<br />
쏘스기기는 신품사라는 명언을 되새김하게 되네요<br />
<br />
포노앰프 구매예약하고 택배기다리는 중인데 불안하군요

kdugi3@naver.com 2012-09-17 17:26:12
답글

구매자분이 일단 픽업교환여부를 전문가에게 의뢰를하세요 갈은게 맞나 아니면 사용한지가 오래된것인가를 알수잇슬겁니다 갈은게 맞다면 as를 신청하시며되고요 이래서 택배거래는 신중히 해야함니다 제 경우에 이중박스에 사이드 스티로폼을 무장시켜서 보냄니다

박동수 2012-09-17 20:19:32
답글

구매자입장에선 픽업교체여부를 의심하는 것인데, 그것만 풀어주면 되는 것 아닌가요?<br />
교체했는데도 이상있는거라면 어쩔수없이 구매자와 수리점 사이에서의 문제고요.<br />
말 못하는 이유가 더 이상합니다.<br />
그리고 택배사고나면 택배요청한 구매자만 탓하시는데, 신품구매할 때, 직접 들고오신분이 몇분이나<br />
됩니까? 다 택배로 받으셨을텐데요? 포장만 잘해도 문제없이 잘 옵니다.<br />
뽕뽕이 한번 두르고 겉박스하

김준교 2012-09-17 20:58:24
답글

최선생님 오전에 전화드렸던 회원입니다<br />
유격확인해보셨는지요^^

조용범 2012-09-17 21:21:33
답글

픽업 교체 한곳 알려주면 될것을 ㅜ.ㅜ. 픽업을 중고로 교환하셧나??

신태웅 2012-09-17 22:12:46
답글

구매자가 의심하는거만 풀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br />
교체하고 이십시간지난거 그거에 대한 사실 유무만 확인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최성선 2012-09-18 00:04:19
답글

직언과 격려의 말씀 고맙습니다.<br />
저도 구입시 깍아달라는 일언 한마디없이 구입했고요<br />
제가 칸시디티 사용시 문제점과 픽업건(버벅 거리는것, 복사시디) 에 관해서도 되묻기도했고<br />
매번, 본문글 그대로고, 정확하고 상태좋다는것이지요.<br />
<br />
픽업은 수명이 다한걸로 생각됩니다,, 두 시디피와 비교하면 답 나오니까요.<br />
어떻게 이 걸 50만원 소요로 교체해서 20시간 미만을 말할수 있는지요

최성선 2012-09-18 00:10:58
답글

주객이 전도되어 있씀니다,<br />
저도 구매자를떠나서 한 인간으로서 정으로서 대하고 부담건도 예기했지만,<br />
안되면 시디피들고 3자 보는가운데 전문가 견해를 들을까합니다,, 윗 회원님의 조언되로 하겠습니다.<br />
<br />
김준교님, 조언 감사드리고 제가 시험을 못 해 보앗습니다.<br />
지금 그럴 단계가 아닌것 같구요.<br />
<br />
판매자도 중고로 구해서 듣고 있는것 같은데, <br />
제가 보

노명호 2012-09-18 00:37:33
답글

ㅊㅊ... 솔직함이 최선 의 무기 입니다.

김형한 2012-09-18 04:04:02
답글

픽업교체안했나보네요, 우리나라국민성하나는 정말 알아줘야합니다 컴수리기사불러도 컴에대해잘모르는사람이면 사기치려하고 아무튼 틈만나면 사기치려하는통에 못삽니다 저도많이당해봐서요 고소하시면됩니다 이경우 픽업교체했다고하고서 사실을 증명못하고 있으니 가능합니다 5만원이든 몇백이든 돈보다 열받게하는인간성이면 그사람을위해서도 뜯어고쳐줘야죠,

y0810h@unitel.co.kr 2012-09-18 08:43:23
답글

냄새가 나네요..그냥 픽업상태 양호하다고만 했어야 할 것을 팔 욕심에 너무 오버하신 듯.. 그냥 환불해주는게 정상 같네요

최창호 2012-09-18 10:25:40
답글

이리 게시판 마녀사냥 하시니 속시원하십니까 <br />
기기 한번 안보신분들이 추측들 또한 난무하네요 <br />
냄새?무슨냄새요? <br />
저는 우군 끌어모은 냄새만 나네요 <br />
어차피 판매자도 중고구입한 물건이고 이전판매자에 <br />
여러가지가 얽혀 있는듯 한데 이 모든걸 들먹이는일이 쉬운일일까요 <br />
자기일 아니라고 함부로들 하지 마십시오<br />
댓글은 3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남기셔야죠 <br />

이순복 2012-09-18 11:24:41
답글

마녀사냥 이라고 말씀하시기 이전에 구매자가 제기하는 픽업 교체 여부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잘 잘못을 논해야 되지 않을까요?

newplus@yahoo.co.kr 2012-09-18 11:44:09
답글

최창호님. 이 건은 제3자가 보기에도 판매자가 여러 의심을 살 수 있는 정황입니다.<br />
많은 분들이 지적하셨듯이 픽업 교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명과 픽업 교체일자, 작업자분만<br />
알려주시면 해결될 일을 안알려 주시는 것인지, 못알려 주시는 것인지,<br />
암튼 함구하고 계시니 의심이 더 커질 수 밖에 없지 않나요?<br />
제3자가 보기에도 픽업 교체 안하고 했다고 거짓말하는 상황으로 밖에 안보입니다.<br /

최성선 2012-09-18 12:11:30
답글

최창호님 <br />
판매자를 도우신분이라 하니까,,이거래가 정당한 거래라고 보십니까?<br />
무순 이것이 마냥 사냥입니까?<br />
무슨 우군 끌어모은 말씀인가요?<br />
<br />
현실이 너무 하지 않습니까? ,<br />
,판매자의 잘못된행위로 없는것을 있다고 속이고, 수명 다한듯한 픽업을 호도하고 있잖아요.<br />
간단히 마무리할수 있는것을 왜이리 어렵게하나요,<br />
<br />
시간이 " &#5055

최인규 2012-09-18 12:26:13
답글

거래자끼리는 원래 서로 자기입장만 얘기할수 있습니다. 약간 주관적이죠..<br />
하지만 픽업교체 여부는 사실확인이 가능한 부분이니 판매자분이 그걸 알려주면 될꺼같습니다.

박경호 2012-09-18 13:12:39
답글

픽엎교체한곳만 알려주면 해결될인것같은데~~~와싸다 회원으로 한마디~~~장터를 아름답게 가꿉시다^^

김택중 2012-09-18 13:23:05
답글

뻔한 이야기,,픽업 교체한곳도 알려주지 못하는데 반품 받아 주겠습니까 ??

이제용 2012-09-18 14:08:18
답글

최창호님이 나서시는것 보다 판매자 분이 해결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br />
최창호님도 남이잖습니까?<br />
"자기일 아니라고 함부로들 하지 마십시오" <br />
그러면 자기일이 아닌데 나서는 분들 어떤 의미일까요?<br />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br />
와싸다에서 중고거래 많이들 하시잖아요.<br />
차후 위와 같은 일들이 중고거래시 본인들에게 안전지대에서 해방 되지 않기 때문에<br />
구매자나 판매자 입장에서

y0810h@unitel.co.kr 2012-09-18 14:58:00
답글

음..냄새가 난다고 한게 거슬리셨나보네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나름 자제를 한 표현입니다 <br />
위에 많은 분들이 언급한 것 처럼 간단한 문제를 마녀사냥이니 하면서 회피를 하려하니 점점 의구심만 커져가네요 나도 고가 시디피는 아니지만 네번인가 직거래로 구입해서 내차로 얌전히 모셔와 작동해보면 하루이틀안에 맛간 픽업현상이 일어나곤 했던적이 두번정도 있었네요 두번 다 다시 차에 싣고가 반품했습니다 <br />
그런 판매자의 특징은 반품을 받으

박전의 2012-09-18 15:52:04
답글

자~인쟈~~~~판매자 분꼐서...나타나 주셔서..한마디만 해 주시면 되겠네요...<br />
픽업을 교체한 곳과..연락처....이거만 밝혀주면..게임 끝인듯 한데요....

이석주 2012-09-18 16:06:37
답글

며칠째 보기만 하다가 참 이해가 안가는 글을 보게 되어 한마디 적습니다.<br />
제3자는 나서지 말라고 하며 제3자가 나선 건 무슨 경우인지요?<br />
판매자는 픽업을 교체한 곳과 연락처를 구매자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옳은 거 같습니다.<br />
어떤 판매자인 경우는 픽업교체비용 영수증까지 챙겨 주시는 분도 있습니다.

전승표 2012-09-18 17:03:05
답글

최소한의 양심을 파셨네요 픽업교체한것 증명 하면 간단한 것을.... 증명 못하시면 사기죄입니다 어찌 어렵게 끌고가는지 의심스럽군요 뭔가 구린내가 진동을 하는군요 다음 피해자 없었음 좋겠습니다

문운섭 2012-09-18 18:52:56
답글

구매자분도 해결만되면 남기고 싶지않은 글이였기에.....<br />
삭제가능한 av 게시판에 이런글을 올리는것 같습니다 <br />
두분이 원만하게 상의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br />

최준 2012-09-18 19:23:40
답글

상식선에서.... <br />
<br />
픽업교환한곳만 공개하시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듯요... <br />
<br />
그걸 공개안하시는 이유를 듣고싶습니다...

rdkkimhyun@yahoo.co.kr 2012-09-19 01:34:45
답글

이거 아무리 봐도 그냥 교체했다 말만하고 실제론 교체안한거 같습니다.<br />
<br />
그거외에는 설명할수가 없네요.구매자분이 최대한 타협점을 찾아볼려고 하는데도<br />
<br />
머 어쩌겠냐 시간지나면 그냥 유야무야 되겠지 이런 마인드인것 같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