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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중고거래 했습니다.(내용추가)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4-17 19:13:00
추천수 10
조회수   3,324

제목

오늘 중고거래 했습니다.(내용추가)

글쓴이

이승현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board.wassada.com/iboard.asp

안녕하세요



제 주관적인 의견을 알려드리고 싶은점은.



1.사전 미팅시 판매자 분이 상태 양호하며 거의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2.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는 제가 구매자 입장이니 공을 들였습니다.

(비용은 2만5천원이 들었습니다.)



3.상기 1번 항목에 대해 저는 의심의 여지도 없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미팅하였으나

상기 2번 항목을 제가 공을 들인만큼 결과물은 거짓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물품 인수후 집에 와서 판매자가 모르는 부분의 하자가 하나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서브우퍼분해까지 하여 원인해결하였습니다.)



이 4가지 항목에 대해서 다시 글을 보시어 생각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로선 금전적&시간적 비용이 소모되었습니다.

그게 합리적인 결과였다면 이런 글도 작성하지 않았을껍니다.

물론,환불을 했어도 이 글은 작성되어 게시되었을껍니다.



이유는

1)이런 사례를 통해 와싸다 회원님들도 구입시 유의하시란 이유로 글을 작성하였으며.

더이상의 환불관련 분쟁도 만들고 싶지 않거니와

제 인생의 금전적&시간적인 쓸대없는 곳에 허비하고 싶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2)더군다나 저는 남에게 베풀어 주는 자선사업가가 아닙니다.

그날 하루에 있어서 소비된 금전적&시간적인 비용이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3)상기 2번 항목에 대해 다른분이 자처해서 관련 비용을 만회를 해주신다는

자선사업가분이 계신다면. 이글을 철회할껏이며.그분께 이러한 일로 이런

글을 올려서 논란을 만들었다고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게시물을 올림으로써 잘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게시물을 내릴 추호의 생각도 없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호되게 충고하시고 좋은 의견 작성하신 댓글은 정중히 경청하겠습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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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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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uusell3&mode=view&num=1206713&page=0&view=n&qtype=subject&qtext=SW320&part=sale



오늘 완전 배려없는 판매자 한분 만났내요..



양호하다는 글 내용과는 다르게



우퍼 Controller부분 크레파스칠 되어 있고

먼지는 가득 쌓여있고.

우퍼 덕트부분 스크래치 있는거까지 확인했습니다.

자녀들 있거니 하고 그러려니 하고 테스트까지는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판매자분 나이도 있고 하니 믿어야죠.



하지만 접선하여 이것저것 물어보고 따지는건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내용이 상이한대 말이죠..

판매자분이 결국 한마디 하시던대 솔직히 짜증이 확 밀려왔습니다.

"어차피 중고로 알아볼려고 하는 요량으로 사시는거 아니냐고"



네. 중고 맞습니다.

하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중고물품이라도 성능 괜찮고 깔끔한 제품을 받고 싶지.



1.관리도 안해서 먼지쓰레기 묻고.크레파스 칠해놓고.

(성격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저라면 깨끗히 손질해서 구매자분 드립니다.)



2.정말 결정적인건 애들 장난감(1개도 아니고 2개였습니다)이

서브우퍼안에서 뒹구는 제품을 받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이부분에 있어서 언급은 전혀 안하시다가 소리가 나자 그제서야 말씀하시더라구요)



제품 가져오실때 분명 소리가 났었을껀대 이 이야기는 한마디도 안하시고계시다가

물품대금 드리고 물품인수할려고 제품들어 올리는순간 안에서 깡통 구르는 소리가 나니

판매자도 적잖이 당황하시더라구요.

이것도 그냥 자녀분들이 그럴수도 있지 해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물품인수했습니다..



집에와서 장난감 빼내고 서브우퍼테스트를 하니 지글지글소리가나서

환불해야하나 고민하며 야마하 a/s센터 전화문의도중 장난감 하나 또 발견..



적어도 미안하다는 한마디라도 했으면 이런글 적지도 않습니다..

하기사 제가 뭐라할 부분도 아니겠지만.

그사람집 가구&가전제품 상태 보면 본인 성격 드러나는건대

어쩌겠습니까..40-50년 유지하셨는대 남은 여생 그렇게 살으셔야겠죠..

오래 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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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남수 2012-04-17 21:55:01
답글

환불이 옳은 결정으로 사료되옵니다. 양쪽 야기를 들어봐야 하겠지만, 일단 설명상 명백해 보이네요.. 중고장터에 한두푼 더받자고 속이는 진상들이왜이리 많은지..

nkyungji@dreamwiz.com 2012-04-18 00:29:00
답글

다좋은데 상대방 인격을 너무 뭉개시네요<br />
구입자분 기분도 이해는 하지만 마지막 그토록 인격무시하는 발언을 하시면되겠습니까

김덕봉 2012-04-18 10:22:15
답글

남경진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링크와 인격무시 발언은 삭제하시고, 불만있으면 환불요청 하면 될것 같군요

유형수 2012-04-18 13:43:42
답글

직거래 하셨다면 물건 확인하고 구매하신거라 뭐라 뒷말 하실 이유가 없을듯 하구요. 만일 택배 거래 하신거라면 판매자에게 제품이 설명과 다르다고 말씀하시고 반품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정비림 2012-04-18 13:55:32
답글

판매자 입장은 모르겠지만 이 글을 봐선 제 의견으로는 판매자 잘 못이 있다고 생각됩니다.<br />
상태가 양호하다고 내용이 있네요.<br />
만약 판매자가 처음부터 상태에 대해서 자세히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설명을 해 놓으셨더라면 구매자는 거기에 맞혀서 감안하고 갔을 것 같습니다.<br />
근데 그런 설명없이 단순히 양호하다. 하지만 직거래하러 갔더니 크레파스 낙서질에 장남감이 우퍼 안에 들어있다? <br />
물건 구매하기로

최무학 2012-04-18 15:25:07
답글

중고지만 보낼때는 자기가 할수 있는 능력하에 (먼지 제거라도~)<br />
이쁘게 화장시켜서 보내는게 예의지요.

박진우 2012-04-18 16:05:38
답글

공개적인게 좋은면 나쁜면 모두 있다고 생각합니다.<br />
들어보니 구매자분이 괜히 화나신것도 아니고, 기분이 많이 상하신것같습니다. <br />
<br />
게다가 이글을봐선 먼저 거짓으로 속인건 판매자의 잘못이기에 자잘못을 따지는건 맞다고 합니다.<br />
<br />
모든거래와 의견이 1:1방식으로 이뤄진다면 인터넷이 하나의 거대한시장역할만 하는것은 의미없다고 봅니다.<br />

장길호 2012-04-18 16:16:01
답글

거짓으로 판매하구 걍 넘어가면좋구 아님 환불해주면 끝인가??? <br />
사는 사람은 할일없이 왔다갔다 한거내,,,,<br />

이상훈 2012-04-18 16:47:03
답글

환불요청이라도 하고 거절했다....하면 이런글 올려도 이해가 가지만.<br />
<br />
판매자가 환불해줄지도 모르는데 이런글부터 올려서 판매자를 호도해야하는지요?<br />
<br />

박진우 2012-04-18 16:53:28
답글

한문장만 더쓰자면<br />
매우 양호한 우퍼에서 스크래치와 크레파스는 둘째치고 장난감이 굴러다니는데 도덕적으로 말다한것같습니다.

박종일 2012-04-18 17:04:39
답글

장길호님 의견에 동감합니다.<br />
<br />
구매자는 시간이 남아돌아서 시간과 돈 들여가면서 판매자가 사는 곳까지 왔다 갔다 하나요...?

임준영 2012-04-18 20:32:02
답글

시간끄실거 없을듯합니다 찝찝한기분이 오래갈봐에야 환불을.정중히 요청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유영태 2012-04-18 21:57:41
답글

진짜 직거래라도 물건 상태에 대해서 정확히 설명을 해야지 양호하다고 해서<br />
방문햇는데 너무 설명한것과 다르면 괜히 헛걸음 한것만 해도 비용으로 따지면 무시 못하는데 ...<br />
사회 초년생도 시간당 1만원은 넘는데 ..<br />
연세가 있으고 사업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돈인데 .. <br />
헛걸음 하게 하면 곤란하죠 <br />

nkyungji@dreamwiz.com 2012-04-19 05:50:35
답글

좀 심각하네요<br />
나이 들먹이고 남의 인격 거들먹거린건 괜찮고 물건하자에 대하여 이래저래 따지는분들은 좀 이해가 안되는데요.<br />
지금 물건 하자를논할게 아니라 위 본문을 좀 살펴보십시오 무엇이 문제인지 아 정말 사람들살벌하네

이상훈 2012-04-19 09:26:12
답글

취미로 오디오 하면서 발품하는것...당연한거 아닌가요??<br />
<br />
갈때 신중하게 생각하고 가든가<br />
아니면 가서 마음에 안들면 기분은 좋지 않지만 그냥와야지 가져와서는 이런 험담을 <br />
공개게시판에 올리는건....이건 나이든 사람이 할 일인지요??<br />
<br />
참고로 저도 먼길가서 그냥온일도 있고 <br />
멀리 간게 아까와서 비록 마음에 차지 않지만 가져와서 안고가는것도 있고....<br

김종백 2012-04-19 09:50:21
답글

정확한 상황을 판단하긴 어렵지만,,,<br />
<br />
이상훈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br />
글쓴 분은 릴랙스하시고 자신의 글을 한번 다시 읽어 보시길....

부시원 2012-04-19 10:38:49
답글

이런 분 꽤 많습니다....

김병완 2012-04-19 11:28:52
답글

발품하는것도 보람이 있을때와 헛고생 했을때의 차이가 많죠^^

김태완 2012-04-19 14:55:29
답글

돈과 시간이라... <br />
<br />
순수 회원간의 거래 운운하면서 내돈,내시간 이러는건 좀 모순 아닌가요?<br />
<br />

이병호 2012-04-19 15:53:18
답글

판매자의 "상태가 좋다"라는 말은 다분히 주관적일 경우가 많습니다. <br />
그래서 직거래를 선호하는거죠.<br />
님은 직거래를 하였습니다. 님의 눈과 귀로 확인을 하고 가져오신것이죠.<br />
만약 확인을 안하셨다면.... 님의 과실도 있는것 같습니다.<br />
마음에 안들면 그냥 오셔야지... 마음에 안들었슴에도 불구하고 거래를 하셨는데.... <br />
집에와서 보니 더욱 마음에 안드시는 경우 같습니다.<br />

홍서호 2012-04-19 18:07:16
답글

크흐 스트레스 받으셨겠군요, 일단 참고 희망을 가지고 집에왔는데<br />
<br />
실망하면 눈에서 불꽃이 나오지요.. <br />
<br />
뭐 무언가 팔려고할때 닦아주고, 먼지라도 털어주는게 인지 상정이긴한데..<br />
<br />
그래도 마지막 3줄정돈 지우셧으면 좋겠네요.<br />
<br />
<br />
<br />

김한상 2012-04-21 18:39:10
답글

직거래에서 물건을보고 소리 한번 들어봤다고 기기의 소소한 이상을 모두 알아 낸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블가능 합니다 특별히 알려주지 않으면 중대 하자를 뒤늦게 발견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단지 동호회 회원들간 거래 이므로 서로 믿고 거래 한다는 점에서 배신당했다는 (혹은 속았다는) 생각에 감정이 격해 지신것 같습니다 판매자 분과 충분히 대화를 나눠 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다음 단계로 일을 진행하여 보심이 좋으실 듯 합니다

김현규 2012-04-22 16:06:20
답글

직거래 하는데 마음에 안들면 그냥와야 하는건 맞지만.... 구입하는 입장에서 그 기기가 갖고싶고, 파는 사람이 상태좋다고 얘기해주면 믿고싶어지는게 사람맘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기에 좀 상태 안좋아도 그냥 다 취소하고 돌아오기가 쉽지 않은것이죠.. 또 언제 구하나 싶기도 하구요.

안우상 2012-04-22 19:29:04
답글

물건 상태를 보는 시각이 다를순 있지만,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아닌데 무시하는 사람들이 좀 있는것 같습니다..<br />
중고니깐 적당히 하자는 식의 판매방식..잘못된 개념이죠.<br />
그래서 필요한게 찍어올리는 사진인데, 이걸 아예 무시해서 귀찮다고 안올리는 사람들 보면 참..<br />
답답하더군요..<br />
남의 사진 막 훔쳐서 올리고..<br />
자기 물건 파는건데 말이죠.

김임식 2012-04-23 07:14:01
답글

김한상님의 말씀에 동감하며 한줄 올려봅니다. <br />
꼭 구해야 되는 물건은 멀리 지방까지도 가야하는 경우도 있고 택배나 화물로 구입할때도 있습니다. <br />
이 경우 판매자의 말이 맞아야 합니다. <br />
얼마전 물건 구입한후 증상이 이상하지만(바로 판매자에게 전화로 이상하다 하는 경솔함을 피하기위해) <br />
동호인에게 자문구하고, 또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한후 이상이 확인되어 반품한 사례가 있습니다. <br />
명백

박상용 2012-04-25 20:38:42
답글

직거래라도 물건 상태 정확하게 확인할수 없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br />
<br />
나중에 게시판에 나온 상태와 달라서 환불 할 수 도 있고요<br />
<br />
하지만 환불 한다고 먼곳까지 가서 구입한 사람이 만족 할 수 있을까요?<br />
<br />
이거 판매자가 고의적으로 중고니까 이정도는 뭐... 하면서 구매자에게 경제적 손실을 전가하는 행위입니다.<br />
이 글을 쓰면서도 씁쓸 합니다.<br /

김수현 2012-05-11 12:14:21
답글

일단 제품관련 해서 양호한정도가 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위 설명으로 봐서는 ..<br />
양호한상태가 아닌것 처럼 보임니다.. "중고니깐 이정도면 양호한 정도지"라고 생각한다면.. 판매자분만의<br />
생각인듯 하구요.. 여러분 말씀처럼 .. "중고니깐" 이란 말고 덮을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 <br />
직거래에 소비되는 개인의 시간적 금전적 비용을 내세우기는 무리라고 봄니다.. <br />
직거래성사에 있어서 거리가 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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