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리시버 고장, 야마하 AS 실망이네요.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3-20 23:20:12
추천수 17
조회수   6,298

제목

리시버 고장, 야마하 AS 실망이네요.

글쓴이

김덕우 [가입일자 : 2006-05-04]
내용
소리가 왼쪽으로 치우치는 듯한 느낌이 들다가 점점 확연히 느껴질 정도로 심해졌습니다.



스피커와 케이블을 바꿔가며 시험해본 결과 전,후방 우측 채널 소리가 작게 나오는 증상을 확인했습니다.



릴레이 고장 증상 같아 출장 서비스를 부르려다가 출장비 아끼려고 야마하 서비스 센터에 직접 가 맡겼지요.





그런데 그로부터 열흘이 다 지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더군요.



참다 못해 연락해보니 그제서야 확인해본 모양입니다.



이상이 없다고 하길래 센터로 가봤더니 스피커 하나가지고 각 채널마다 한번씩 번갈아 꽂아가며 확인하더군요.

모든 채널에 다 꽂고 확인해봐야 알지 않겠느냐고 하니 5.1채널 환경이 안 되어있어 출장 서비스를 불러서



실제 사용현장에서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명색이 서비스 센터인데 고장여부를 제대로 확인해볼 환경도 마련되지 않았고, 또 확인하는데 채 5분도 안



걸리면서 열흘씩이나 기다리게 해서 크게 실망했습니다.





힘겹게 집으로 다시 가져와보니 역시나 증상은 그대로네요.



이제 출장와서 가져가고 수리해서 받으려면 며칠이나 걸릴지, 또 제대로 수리나 해줄런지 참 암담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용선 2012-03-20 23:38:14
답글

신품을 비싸게 팔아먹고 사후처리는 대충하는 업체들.. 거의가 그렇습니다^^<br />
5.1환경 갖춰놓고 리시버들 AS 해 주는데 구경 못했습니다^^<br />
와싸다장터에서 5.1스피커 중고로 몇만원이면 살텐데..하나 사서 설치해 놓으면 좋으련만...<br />
그래도 야마하리시버들은 잘 팔아먹고 있으니...잘들 사주고 있고^^<br />
어느 AS센타에 가보니 스피커 두짝 중 한짝은 고장이라 양쪽이 소리가 다른데...<br />

박용선 2012-03-20 23:53:36
답글

일전에 리시버를 팔았었는데...구매자분이 서브우퍼출력단이 고장이라 소리가 안난다는겁니다...<br />
나는 잘 듣던것이었는데...^^<br />
그 구매자 분이 AS센타에 와서 점검을 받았는데 서브우퍼출력단이 고장이라<br />
수리해야 한다는겁니다...전화로 그거 수리하지 말고 기다려라 하고서...<br />
제 스피커들과 DVD플레이어와 DVD를 차에 다 싣고 가서..연결하고 있는데...<br />
구매자 분과 기사분들이 저를 얼

유익준 2012-03-21 07:32:58
답글

그나마 국내 지사가 그럴듯하게 있는 야마하도 저런데, 나머지는 보나마나... <br />
그래도 야마하면 채널 설정하는 마이크가 있거나 기본적으로 채널별 음량 확인하는 옵션이 있을텐데. <br />
고객이 K.O 되는 순간까지 일부러 그랬단 생각밖에 안되네요.

lewispae7@yahoo.co.kr 2012-03-21 07:42:57
답글

소보원에 신고해주세요.

정민권 2012-03-21 07:45:16
답글

역시나 그렇군요.. 안타까운 실상이네요. 리시버 같은 경우는 칩이 많이 들어가 자가수리도 어렵고.... 혹시 반면에 이런 as는 좋았다 이런곳은 없나요? 전 그나마 인캘이 좋긴 하던데요.

mkseo@enn.co.kr 2012-03-21 08:32:02
답글

야마하 용산센터는 서비스도 좋고 실력도 있던데 이상하네요.<br />
<br />
아마 다른 as센터인가보네요.

김덕우 2012-03-21 11:27:08
답글

댓글 달아주신 분들 고맙습니다.<br />
야마하 AS가 다른 리시버 수입사보다 낫다는 소리에 구입했는데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br />
<br />
이게 어쩔 땐 계속 멀쩡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는지라 계측장비같은 거 없이<br />
그냥 현장에서 스피커로만 판단한다면 출장 불렀을 때 멀쩡할 수도 있다보니 무턱대고 서비스<br />
요청하기도 뭣한 난감한 상황이네요.<br />
<br />
그래서 지금은 사설

송지섭 2012-03-22 02:14:43
답글

지역마다 다른가보네요...<br />
저도 전에 야마하리시버A/S를 받아본적이있는데 친절하게 잘해주시던데...<br />
<br />

전봉규 2012-03-22 04:33:18
답글

싫든 좋든.. 옳든 그르든.. 혹자는 전자 제품 구입시 많은 사람들의 삼성, LG (특히, 삼성)에 대한 사랑과 신뢰가 너무 지나친 것 아니냐고 합니다. 저도 일정 부분 동의 합니다. 하지만, 막상 겪어보면.. (A/S 비용이 포함되었다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을 주고라도 삼성, LG (특히, 삼성) 등의 국내 대기업 제품을 더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br />
<br />
오디오쪽은.. 소위 말하는, 그 비싼 하이엔드 브랜드들도 A/

박진우 2012-03-22 12:17:30
답글

요즘 5.1채널 최근모델로 구축하는데도 싼건 100만원체 안되거늘<br />
게으른건지 서비스정신이 안된건지..

전호진 2012-03-23 16:08:26
답글

같은 증상으로 저도 릴레이 교환 했습니다.<br />
프론트이펙트를 제외한 오른쪽 채널들이 몽땅 소리가 엄청 작게 나오는 현상이었는데요...<br />
볼륨을 크게 올리면 정상이 되고 다시 전원을 껐다 키면 도로아미타불이 되는...;<br />
막상 릴레이부품만 따로 구입해서 혼자 교체하시는 것도 그림 힘들진 않으실거여요.<br />
교체시간만 한시간정도 걸리지만 왔다갔다 고생하는 것보다 나을지도...<br />
아마 야마하 센터에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