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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자업계 서비스센타 운영현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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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1-19 20:0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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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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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자업계 서비스센타 운영현실,,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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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미선 [가입일자 : 2008-08-21]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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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에 서비스관련 불만의 글들을 보고 회원님들께서 알고있는것보다
모르는게 더 많은것 같아서 몇자적어봅니다,
국내전자회사들의 AS센타 운영은 해당본사에서 직접운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SS전자 알지전자(?) 매우전자(?) 그외. 중소기업 이상업체들.
모두 협력업체 운영입니다. 아웃소싱 이라고도 하지요,
소위, 비정규직 이라보면 이해가 빠를듯..
싼 인건비를 주면서 골칫꺼리의 일들을 떠맡기는 형태입니다,
사실, 국내전자회사 서비스업무, 가장골치아파합니다,
사람에게 시달리고 치는 업무니..당근.
누가 힘들고 어려운 일 직접나서하려하겠습니까?
우리나라 사람들 뜻대로 안되면 윽박지르는거 좀 좋아합니까? ㅎㅎ
거다가 성질들은 좀 급해야지요,
설상가상으로 결정적인것은 "서비스는 공짜다," 또는 "공짜일것이다,"
라는 오랜 인식이 그들에게는 어려운 과제이지요,
출장다니는 엔지니어들의 승용차.유지비.전화비.업무중주차과태료. 등.
업무에 사용되는 모~든 수단은엔지니어들의 자가지출비용으로 해결합니다,
출장중의 사고나면 자가처리해야지요, 혹 다치기라도해 일못하면 임금은 고사하고
치료비까지 자가해결,(산재보험이 있습니다만, 소속사에서의 보상이나 급여는 없슴)
즉,움직이는 개인사업체 수준이지요,
(회사마다 다소차이는 있지만 대동소이 합니다,)
건물내에 근무하는 내근엔지니어들 역시 협력업체 직원들입니다,
하물며 고장접수하는 콜센타(1588 - ????) 자체도 독립된 협력업체 입니다,
그들의 급여체계는 대부분이 능력급제 즉, 처리하는 건당 수당을 지급 받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기업이니 연봉이 상당하다? 보너스가 두둑하다?
전~혀 상관없는 얘기입니다, (본사 5% 인원에게 해당되는 얘깁니다)
생각외로 열악합니다, 생각외로.. 생활고에 시달려,퇴직하는 경우도허다하지요,.
그들이 받는 AS비용은 결코싸지않습니다, 일하며 벌어들이는 돈은 상당합니다,
물론, 본사 입금이지요,
(본사입금이냐 아니냐에 따라 급여체계변화, 이 역시 회사마다 대동소이 합니다)
근데 그들이 받는 급여는... 수준이하 입니다,
재주는 곰이부리고 돈은 따로.. 그표현이 딱이랍니다,
원래, 비정규직의 생리 아니겠습니까?
근데... 하나서부터 열까지 모든 제반업무는 본사에서 직접관리 합니다,
법적으로는 따로,,, 괸리는 직접... 수익금은 ...ㅎㅎ
지금은 하도급법강화로 방법만 달라졌지 . 안보이는곳서 합리적인 관리(?)
사규, 룰,. 서비스요금기준, 서비스규정,.관한은 해당본사서 정합니다,
협력업체인력들은 그런 규정들 입각하에 일을할뿐이지요,
엔지니어들 평균급여 수준을 챙겨갈라치면 죽어라 쫒아댕겨야... 쉴새없이 종일,,
그치만 적잖은 지출이..
속속들이 다, 알고보면 불쌍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ㅎㅎ
회원님들.. 쓰시는 폰 문제생기면 해당 서비스센타에 서비스받으러 가시지요?
삐까번적한 건물안에 깔삼한 유니폼에
"어소세요 고객 니~임.! ㅎㅎ 하며 반겨주는 예쁜접수 도우미부터 시작해서
문제의 폰을 처리해주는 담당 기사도..
모~두 그해당사 협력업체 직원들이란 사실.. 알고계셨습니까?
그인력들 관리하는 사장따로 있습니다, 자체협력사 사장 이지요,
한마디로 힘없는 허수아비에 불과합니다,
뒤의 실세에서 조종받는..
본사 5% 의 인원은 간접인력이라해서 경영담당,사고처리 등..
일선에 나설일 없습니다, 최근 하도급법강화로 한걸음더 뒤로 물렀습니다,
즉, 눈에 보이지않는 곳에 짱박혀 있습니다, ㅎㅎ
보이지않는 그들이, 보이는 비정규직과 3배이상의 연봉을받는 5% 인력입니다,
그 엔지니어들 너무 미운눈으로 보지말아주세요,~
평균급여도 못맞춰 똥줄이 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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