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RE 고언부탁합니다. 원래 그런것인가요? 도움 부탁합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7-03 21:55:20
추천수 0
조회수   861

제목

RE 고언부탁합니다. 원래 그런것인가요? 도움 부탁합니다.

글쓴이

이태윤 [가입일자 : 2005-01-10]
내용
아래 내용은 작년에 제가 택배회사에 근무하고 있을때 썼던 글입니다.



그때 당시에도 모 회원분이 택배로 물건을 받았는데 파손이 되어 수령을 하셨으며,



판매자는 내 잘못 아니니 택배회사와 알아서 처리해라 라는 말을 듣고,



전전긍긍하시던 모 회원님의 글에 아래와 같이 답변을 달아 놓았습니다.







택배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XXX님이 택배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시는게 아니라 판매자에게 전액 환불을 요구하셔야 하며,

당연 판매자분은 100% 환불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판매자는 택배회사에 보상처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상법, 택배표준약관 근거)

만약 판매자분께서 환불을 거부하시거나, 발송중에 파손됐으니 택배회사에 알아보시라고 버티시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십시요.

실제로 얼마전 중고 시계 거래간의 위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여 판매자가 버티시다가 압류처리까지 간적이 있습니다. 판매자분은 100% 구매자에게 환불 해주고, 판매자분은 택배회사와 보상처리를 요구했으나, 100%로 환불 받지 못했습니다. 택배회사에서 100%로 보상 해줄리가 없죠. 판매자가 보냈을때 포장상태도 엉망이고, 파손면책 사인도 안했고. 택배회사도 바보가 아니거든요.

결론! 포상상태를 사진을 일단 찍어두시고,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시고,

끝까지 내 잘못 아니니 택배회사랑 알아서 해라라고 버티시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 하십시요.





박제신님께서 2011-07-03 12:26:36에 쓰신 내용입니다

: 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uusell3&mode=view&num=1119032&page=0&view=n&qtype=subject&qtext=dv

: 상기 링크는 판매자님 게시글입니다.

:

: 와싸다 거래 후 처음으로 황당한 일을 당했습니다. 박스는 멀정합니다.

: 사진은 제가 처음 온 상태로 똑같이 구성을 했습니다. 그 흔한 에어캡하나 포장하지

: 않았습니다.

:

: 여기장터 아캄 DV79를 구매 하였습니다.

: 전면 우측이 사진처럼 금이가 있고 기기 확인을 해보니깐 기기는 정상 작동이

: 되지만 리모컨이 작동이 되지를 않는 겁니다. 판매자님께 이메일로 사진을 보내

: 드렸더니 택배사고라고 그러시면서 택배사에 사고접수를 얘기를 하라더군요.

:

: 그래서 일단 택배사에 사고 접수를 하고 난 후 나의 복이라니 하고 왜만 하면

: 그냥 사용하려고 마음 먹었습니다만, 리모컨이 되지 않는것이 납득이 되질 않아서

: 건전지도 갈아보고 그래도 작동이 되지 않아서 리모컨을 손톱으로 밀어 넣어 열어

: 보았더니 사진 처럼 기판이 금이 가 있는 겁니다.

:

: 사진 처럼 금이 가 있는거 작동만 되면 그냥 쓰려고 했지만 리모컨을 열어보고

: 이것은 택배사고가 아니라는 심증이 굳어져 그냥 넘어 갈 수 없는 상황되어

: 버렸습니다.

: 판매자 쪽에서 리모컨은 A/S를 해주신 다고 합니다만 전체적인 정황을 봐서는

: 리모컨만 수리가 된다고 그냥 사용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판매자님께 환불요구를

: 하였지만 거절을 하셔서 택배사고접수만 하고 기다리다가 답답하여 자문을 구하고자

: 부탁드립니다.

:

: 첫째 이것이 택배사고인지? 아님 원래 물건이 이런것이지 회원님께서 판단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

: 둘째 이런 경우 구매자의 경우 어떻게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 가르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제가 사람을 많이 상대 하는 세일즈를 하는 직업이라 하루종일 힘들고 지쳐도

: 집에가서 음악듣는 것이 낙이며 휴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지금

: 너무 힘들고 피곤 합니다.

: 제발 도와주세요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태윤 2011-07-03 21:58:23
답글

설령 포장을 꼼꼼히 했다해도 XXX님은 판매자분께 100%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br />
그리고 이 이후의 문제, 판매자분과 택배사와의 환불건은 XXX님이 전혀 신경 쓰실 문제가 아니고요. <br />
판매자분께서 정말 꼼꼼히 포장을 해서 보내셨다면 택배사로부터 70% 이상 환불 받으실수 있으시겠지만, <br />
그렇지 않으면 환불 자체가 엄청 힘들겁니다. 끽해야 50~70% 정도? <br />
택배거래 하시는 회원님들 참고하시고

이태윤 2011-07-04 16:02:17
답글

ㅎㅎ 전화가 없으시길래..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