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상이 되는 저장장치 (HDD 또는 SSD) 의 규격은 2.5인치 이며, 장치의 용량에 관계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2. 해당 장치는 이전에 다른 기기에 사용되었거나, 다른 방식으로 format이 지정되지 않은 신품 상태여야 합니다.
3. 저장장치 교체 후, 설치가 적절히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합니다.
-Encore 와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는 PC의 google chrome 주소 창에 encore.local/ 또는 Encore에게 부여된 IP 주소를 입력하여 Encore web interface 실행합니다.
-인터페이스 상에서 Menu-> About 탭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하단의 그림과 동일한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space used"라는 항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 정상적으로 저장장치가 설치 되었을 경우 %앞에 숫자가 뜨게 되며, 장치의 총 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 : 설치에 실패했을 경우 %앞에 NAN이라는 문자가 뜨게 되며, 이 경우 어떠한 파일도 Encore 안으로 전송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전송을 시도할 경우, 보내진 데이터가 Encore 메인보드의 emmc( Encore를 구동하는 펌웨어가 설치된 메모리) 의 정보를 대체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기기에 영구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이외 고객님 께서 전화상으로 문의주신 내용을 안내드리겠습니다.
-Update 폴더 상의 파일 삭제 방법
-Encore 를 공장 초기화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국내 FM 방송들의 연결 방법, 또는 지원 여부
문의 주신 내용 조속히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ere is be no maximum Hard Drive capacity for the Encore. You can use 4TB, 6TB, 10TB HDD/SSD ect….as long as it is a 2.5 inch size drive.
However, in order for them to work they must be fully formatted with no file system, partition table/scheme and ideally brand new. If the Hard Disk has been previously used in a computer for example and formatted as NTFS or FAT32 for example it will not mount.
Currently the best way to tell if a hard Drive has actually mounted is by going to the Encore web interface -> ‘MENU” -> “ABOUT”. Under “space used” if you see “NaN” then the hard disk has failed to mount. Do not attempt to rip CD’s or import music if you see this as music will be loaded onto the CPU on board flash memory “emmc” which is very small and will eventually render the CPU useless.
With a fully formatted (virgin drive) the Encore will create its own partition table and file system (xfs) on bootup and mount. If so you should see something like this: (with 0%)
Having said this, if you do experience any difficulties installing Hard Drives please let me know and I will be happy to fully format disks and assist with new HDD/SSD installations remotely.
2.다음은 Encore 를 공장 초기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파일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을 보이는 Encore는 공장 초기화를 통해 문제 해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ncore 와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는 PC의 google chrome 주소 창에 encore.local/ 또는 Encore에게 부여된 IP 주소를 입력하여 Encore web interface 실행합니다.
-인터페이스 상에서 Menu-> About 탭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상기 그림과 동일한 창이 나오게 됩니다. (저장장치 교환 건과 동일)
-해당 창에서 "Reset to factory defaults" 탭을 클릭하는 것으로 공장 초기화가 가능하며, 해당 기능 실행시 Encore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3.벅스 DLNA 연결에 관하여
-Bugs DLNA 연결 시 한곡 재생이 완료된 후, 다음곡 재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현재 Bugs 측에서 App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본사에서 테스트시 이상 없이 정상 작동하고 있습니다.
-6월 19일 오늘 아침 해당 내용에 관한 공지사항을 확인하였으나, 현재는 공지사항이 지워진 상태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으로 DLNA 재생 시 절전모드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것이 내용의 골자입니다.
-해당 공지사항이 노출되는 대로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추가안내 : Encore 와 Bugs DLNA 연동 안내
Bugs 와의 연동 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Galaxy S8), iphone 6, ipad air 를 사용하여 진행되었습니다.
1. 한 곡 재생 후, 다음 곡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고 재생이 멈추는 현상
-> 현재 해당 현상의 발생은 현저하게 줄어든 상태이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아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상이 발생했던 ipad 와 Encore 재부팅 후 정상 작동)
2. 일부 기기에서, 강제적으로 한 곡만 재생이 반복되는 현상
-> ipad에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스마트폰에서는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3. Encore와 연동되는 기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상에서 재생 정보가 올바르게 표현되지 않는 현상
(곡 재생 시간 정보가 1분 00초에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현상)
-> Encore와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해당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추후에 Bugs 측의 app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어야 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