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또렷하질 않아서 정확하진 않지만 부품이 나간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br />
트로이달 트랜스에서 전압이 인가되질 않는 것 같은데 트랜스에서 기판으로 가는 커넥터를 뽑아서 테스터를 R1에 놓은 후 핀마다 통전이 되는지 점검해 보세요 이때 서로 통전이 된 핀들을 기억하신 후 전원을 넣은 상태에서 테스터를 AC50V에 놓고 아까 통전이 된 핀 양단을 재서 전압이 걸려야 합니다<br />
고장 상태이니 아마 안걸릴 겁니다 그러면 1차측에
아 한가지 잊었네요 테스터를 R1에 놓고 AC전원코드 양단을 재보세요 이때 바늘이 움지이지 않으면(디지탈이면 수옴~수십옴 이하로 표시가 되질 않으면...) 휴즈가 나갔거나 트랜스 단선 둘 중에 하나 입니다<br />
그런데 평소에 쭉 잘 쓰던거면 트랜스 단선일 확률은 없고 휴즈가 나갔을 겁니다 휴즈는 반드시 정격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휴즈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으면 전원 투입되는 부분과 뒷면 결선 부분을 흔들리지 않게 잘 찍어서 보여주시면 쉽
테스터를 옴에다 놓고 리드선 양단을 쇼트시켜서 몇옴이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리드선으로 전원선의 양단을 재서 비슷한 수치가 나오는지 확인하신 후 수치가 나오면 일반 소비자가 더 손볼 곳이 없습니다<br />
즉 위에 CDP는 전자쪽에 아는 게 없는 일반 소비자면 휴즈 점검 정도가 한계입니다 <br />
헌데 지금 보면 트랜스에 전원이 정확히 인가 되는지도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br />
<br />
전자쪽을 좀 알면 다이오드 거쳐
테스터 사진을 보니 200K옴 위에 다이오드 표시된 위치에 놓고 리드선 양단을 쇼트 시키면 "삐"소리가 날 겁니다 그러면 전원선 양단에 리드선을 대고 전원 스위치를 누르면 똑 같이 "삐" 소리가 나야 트랜스 까지 전원이 들어 가는 겁니다 여기서 소리가 나면 기술 없이는 더 만질 수가 없는 고장이고 소리가 안나면 중간에 휴즈가 나간 겁니다(아주 적은 확률이지만 트랜스가 내부에서 단선일 수도 있슴)그럼 휴즈만 교체하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