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펜션이 적용된 턴에서는 일반형스타빌라이져는 플래터의 높이가 무게 만큼 떨어져서 턴의 구조에 따라 암대와 플래터간의 수평관계에 이격이 생깁니다.. 물론 다이나믹 발란스 암대에서는 침압의 변경까지 생기겠지요.. <br />
<br />
그리고 설사 플래터와 암대베이스가 같은 서스펜션 위에서 한뭉치로 같이 음직인다면 수평관계에는 영향이 별로 없지만 이번에는 플래터와 모터풀리간의 높이 이격이 생겨서 심하면 벨트가 풀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토렌스 턴에 따라온 스테빌라이저는 프라스틱 제품으로 무게가 느껴지질 않을 정도이며 크기는 지름 약 4센티정도 됩니다. 여러분들의 말씀을 해석하면 단지 보는 즐거움을 위하여 스테빌라이저를 무겁게해서는 안된다는 말씀같습니다. 만일 무게를 단다면 그에 맞는 침압조정등이 되어야 하는 것이 필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