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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 영~ 안보이네요.... <br />
출력석 = 트랜지스터(소리의 증폭역할을 하죠 과거 진공관이 하는일을 하는 것으로 이해하심) <br />
4개가 모두 동일 제품번호를 가졌는지 보시구요... <br />
방열판에 붙은 또다른 부속이 없다면 아마도 모두 출력석으로 보이는데요. <br />
경험삼아 해보시는 것도 나름 재미를 주죠...부속 구하기가 쉽지 않아서 문제지만... <br />
어쩜 부속+기타 잡비하면 앰프
출력석은 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몰라도 들고 청계천에 가시면 구하실 수 있고 제 치가 아니라도 대치품 정도는 흔합니다만 구하기 전에 먼저 테스터로 출력TR이 쇼트인지 아닌지 정도는 체크할 줄 아셔야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력TR이 나간 원인을 찾는 게 우선이구요... 원인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출력석만 교체하면 다시 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br />
출력석이 아니고 전원파트 다른 부분이 쇼트가 나도 휴즈는 빵빵 터져나가니 출력석 고장이
그래도 꼭 해 보고 싶으시면 그 출력석4알을 뺀 상태에서(나머지 부분은 원상태 그대로로 복구)나간 휴즈를 정격으로 교체하시고 전원을 넣어 보세요 이때 휴즈가 또 나가면 출력석 말고 다른 부분이 쇼트된 겁니다<br />
휴즈가 나가지 않고 정상이라면 드라이브단이 살아 있다는 가정하에 출력석만 교체하면 동작될 가능성이 큽니다 꽂을 때는 반드시 a는 a석은 자리에 c석은 는 c자리에 짝을 맞춰줘야 합니다 반대로 꽂으면 불꽃놀이 구경하십니다 그리고
시험삼아 해보기엔 작업이 크실텐데요..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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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출력석에 적힌 형명을 적어서 용산이나 청계천에서 구한다( 보통 2SA, 2SB, 2SC, 2SD 로 표시됩니다.)<br />
2. 출력석 제거하기 전에 콘덴서에 남아 있는 전류를 다 방전시킨다.( 젤 큰 콘덴서들의 + 와 - 를 1 k/10W 정도 되는 저항으로 쇼트시키고 전압이 다 떨어질 때 까지 기다립니다.)<br />
3. 납땜질로 출력석 교체..<br
보통은 파형의 +부분과 -부분를 각각 따로 증폭하는데, 트랜지스터의 특성상 0.7v 정도가 깍아먹힙니다.<br />
이 때문에 그 윗쪽을 기준으로 잡아주는걸 바이어스라고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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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깊게 들어가면 무식이 탄로나기 땜시 답변은 요까지만 합니다... ㅎㅎ
일단 출력석 밑에 붙은 반고정저항 2개를 건드리지 않았으면 소리 나는 걸 확인하고 난 후 바이어스는 천천히 조정을 해도 무방하고 방열판에서 열이 폭주하지만 않는다면 조정을 안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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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전자쪽에는 전혀 아시는 게 없는 것 같은데 될 수 있으면 손 안대시는 게 안전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수리 맡겨도 양심있는 분이면 큰 돈 안들어 갈 고장입니다 손대서 더 망가트려 놓으면 그나마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