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방식이 여러가지입니다. 거기에따라 당연히 안경도 여러가지형식입니다. 결론은 거의 모든 것이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시청이 불가하고,(아바타도 마찬가지), 옛날 방식인 프레임마다 청색, 적색으로 좌우 시차(시야의 차이)를 구분하는 형식으로 컨버팅된 소스를 좌우 청색, 적색 셀로판 안경을 쓰고 보는 방법이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스템으로 볼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br />
다른 경우는 소스자체, 플레이어, 디스플레이 이 모든것이 맞춰줘
3D 화면은..사실 나온지 몇십년된 기술이죠..<br />
솔직히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간접적인 관련 업종에 있는 저로서는..<br />
포화상태에 다다른 전자업체들의 새로운 시장창출을 위한 마케팅으로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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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라면 모를까 단순한 3D라면..굳이 새로이 자금을 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가 곰곰히 <br />
생각해보실만한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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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D..말은 참 쉽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