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아이디어를 구상 하고 있는게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고 현존기술을 조합하려고 합니다.
조언과 고견 앙망합니다.
아닌것 같은면 일찌감치 접는게 효율적일거니까요?
'아케이드게임기의 경우 무지향성스피커를 사용해서 많이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설치장소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 설치장소의 제약을 풀어보고자 초지향성 스피커를 사람의 상단에 배치해서 게임이용자만 게임음악을 들을수 있게 한다'라는 대충적인 컨셉입니다.
지금 아이디어노트정도이고 기술적인 기초조사를 해보니 초지향성스피커가 상용화 되어있기는 한데, 이스피커의 주파수대역이 400hz~10,000hz입니다.현재 기술로는 그 아래로 내려가게 되면 파장이 길어져서 지향성을 확보 하기가 어렵다는군요.
오디오용 스피커처럼 초저역의 확보는 아니더라도, 게임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의 구현을 위해서는 400hz아래 어는정도의 저음의 보완이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지향성을 확보하면서 , 어는정도의 저역보완이 가능한 방법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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