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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DSP-A1 수리기 (참소리음향)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7-31 21:20:34
추천수 6
조회수   2,710

제목

야마하 DSP-A1 수리기 (참소리음향)

글쓴이

정위상 [가입일자 : 2007-02-12]
내용
야마하 A1 수리 시작한 지 만 1년에 고쳤습니다.

A1 모델이 유사한 증상이 빈번하여 참고될 듯하여 올립니다.

2008년 4월 5일에 이곳 장터에서 A1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연식은 오래되었지만 신동품이라 하고 220V라 일반적인 시세보다 더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집에 와서 연결해 보니 여러 스피커가 번갈아 가며 소리가 나다 안 나다 하고 찌직거리는 증상이

매번 반복되었습니다.



릴레이 문제라 판단하고 용산 야마하 A/S 센터에 출장 수리를 의뢰하였습니다.

기사분이 방문하여 릴레이를 갈았는데 증세가 그대로여서 센터로 입고하였습니다.

며칠 후 수리 완료하였다고 가져왔는데 증세는 여전하였습니다.

야마하 기사 말씀은 더 이상의 수리는 어렵고 DSP보드를 교체하여야 하는데 일본에서 부품을 구하기도 어렵고 중고가 대비 수리비도 고가이니 그냥 쓰다 버리는 게 좋겠다는 겁니다.



어쩔 도리 없이 쓰다가 2008년 7월 26일에 부천 참소리음향이 집에서도 가깝고

지명도가 높은 듯하여 수리를 맡겼습니다.

맡길 때 사장님께서 이건 좀 시간이 걸리니 그리 알고 기다려라고 하셨습니다.

몇 달이 지나도 아무런 연락이 없길래 전화드려 보니 시간이 걸린다고 하지 않았나며 연락할테니 기다리라고 하여 마냥 기다리다 참지 못하고 몇 번 전화하여 보니 릴레이니 프로세서 보드를 교체하여야 하는데 부품을

구하고 있고 완벽한 수리를 위하여 장기간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2009년 4월에 수리 완료되었다하여 수리비 30만원을 지불하고 찾아 왔습니다.

수리비가 생각보다 비싸다고 하자 뭐든지 이 정도는 기본으로 받아야 한답니다.



와서 연결하자 마자 문제의 증상은 그대로였습니다.

전혀 고쳐지지 않았다고 전화를 드리니 사용자의 조작 미숙, 소스의 연결 오류 등을 의심하더니 결국 어쩔 수 없이 재입고 하였습니다.



2009년 7월에 그동안 어렵게 좋은 부품을 구하고 장기간 테스트를 거쳐 완벽하게 수리되었다하여

찾아왔습니다.

집에 와서 연결하자 마자 증상은 그대로...

연락드리니 그럴 리가 없는데..., 다시 수리를 맡기고 싶지 않아 이야기 끝에 10만원을 돌려 받았습니다.



오늘 송파 허정일 기사님께 출장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간의 수리 이력을 말씀드리니 기계를 열어 보시고는 이 기계에 이 증상은 다른 고장이 전혀 아니고 릴레이만 갈아 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릴레이 부품값은 불과 몇 천원이나 그 중에서도 허선생님께서는 진공 처리된 일제 고급품으로 4개 모두 교체하니 믿기 어렵게 완벽하게 수리되였습니다.



뜯어 낸 릴레이를 살펴 보니 외곽이 엉성한 프라스틱으로 아마 중국산 저급품이지 싶고 그나마 수리 흔적이 있더군요. 허선생님의 테스트기로 접촉해 보니 정확히 숫자로 불량 여부가 바로 판별되더군요.



소리도 보다 힘이 붙고 선명하게 난다고 말씀드리니, 릴레이가 노화되고 산화되면서 소리가 난다 하여도 접점 상태가 불량하여 소리가 제 성능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더불어 A1 모델의 고질적인 증상인 LCD창의 글자 빠지는 증세도 A/S 센터나 부천 참소리음향에서도 수리가 불가하다 하여 그런 줄만 알고 있었는데 허선생님께서는 납땜이 노화되어 그러하며 수리 자체는 간단하나 작업하기 위해 패널을 분리하는 게 수고롭다하시며, 기꺼이 나사를 여러 개 풀고 패널을 분리하여 납땝을 보강하니 완벽하게 수리되었습니다.



수리하시면서 여러 좋은 말씀을 들려주셨고 기기 수리 시간 자체는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1년 동안 그 무거운 기계를 들고 다니고 고생한 걸 생각하니 개고생했구나 싶더군요..



송파 허정일 사장님!

고맙습니다.

기술력, 정직성, 인간성 모두 갖춘 이 시대에 보기 드문 장인이라 생각합니다.

생각 보다 젊어 보여 놀랐는데 50대 이시네요...



저에게 이 기기를 양도해 주신 분께도 이런 수리도 안 되는 기기를 팔고 무책임할 수 있냐고 따졌었는데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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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형 2009-07-31 22:52:06
답글

저도 야마하3090볼륨문제 때문에 as를 맡겼는데 부품이 단종되어 수리가 안된다고하시더군요 살때는 제값주고 사고 한동안 안써서 고장도 모르고 있다가 사용하려하니 고장... 그래서 수리를 맡겼더니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반값에 팔았는데 인수하신분은 어디서 수리를 하셨는지 수리하셔서 제값받고(물론수리비포함)파시더군요 저도 정위상님과 똑같은 곳에 다른기기를 맡겼었는데 시간이 걸려 진행상황을 문의하니 되려 화를 내며 싫으면 가져가라는 투로 말씀하시더

정위상 2009-08-01 09:35:26
답글

맞아요. 저도 몇 주나 1달 기다려라는 줄 알았지 이렇게 오래 걸릴 줄 몰랐다고 하니, 화를 내며 그러면 가져가라고 하더군요. 기계를 맡겨 났으니 어쩔 수 없이 수리를 부탁할 수 밖에 없더군요. <br />
자기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의 일종의 영업행태로 보입니다. <br />
가급적 출장 수리 하시는 분께 의뢰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br />
김대형님 3090 판매글 사진이 제 거군요. 반갑습니다.

권용희 2009-08-01 09:57:43
답글

무늬만 기술자이지 실력도 없는 사람들이 태반인것 같습니다...저도 예전에 야마하1300이 전원넣고 약30-40분정도 있으면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서 지방에 살기에 야마하a/s수리점을 찾아 약한달간 맡겨놓았는데도<br />
연락이 없어 찾아가서 물어보니 아직 수리를 못했다고 하더군요..그렇게 독촉하고 일주일뒤에 연락이 와 수리가 &#46124;다고 해서 찾아와보니 증상은 그대로더군요..또 맡기고 수리를 다했다고 해 그 물건을 중고장터에 팔았는데

곽성훈 2009-08-02 00:53:42
답글

정선생님 안녕하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결과로 마무리 되어 축하드립니다.<br />
올리신 자료는 좋은 정보로 활용 될거 같네요.<br />
나중에 뵙겠습니다.

정위상 2009-08-02 06:56:23
답글

예, 곽형! 고맙습니다. <br />
부천 참??음향, 이 분은 절대 먼저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br />
기기를 1년씩 수리 중이면 중간에 진행사항을 소비자에게 알려주어야 마땅할텐데... <br />
기디리다 지쳐 그냥 찾겠다고 방문하고, 전화할 때마다 그간의 어려운 수리과정을 <br />
설명하며 이제 곧 될 듯이 이야기를 합니다. <br />
2009년 4월에 찾아올 때도 수리 포기하고 그냥 찾겠다고 전화하니 마침 수리가 <b

jsk005@hanmail.net 2009-08-02 10:01:41
답글

수리점에서 모든 기기를 다 수리할 순 없다고 봅니다.<br />
수리가 가능한 제품인지 아닌지 먼저 연락하고 안된다는 제품은 전문적으로 수리가 가능한 곳에서 수리를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br />
전문분야가 계시니 전문가 정보를 추천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br />
저는 파워앰프를 부천 테**전자에서 수리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br />
그리고 간혹 이런 경우도 있더군요..<br />
기기가 수리점에서는 정말 아무

정위상 2009-08-04 23:48:48
답글

전승기님, 댓글 감사합니다.<br />
물론 어느 수리점이던 모든 기기를 수리할 수는 없겠지요.<br />
그러나 제가 당한 부천 참소리음향은 수리를 못 하면서도 1년씩 끌었고<br />
적절한 설명이 없었으며 수리비(보관료?)가 지나치게 비싸다는 것입니다.<br />
그냥 릴레이만 좋은 것으로 교체하면 될 것을...

서병규 2009-08-24 22:05:53
답글

저도 같은 야마하a1을 쓰고 있읍니다 엘시디창에 글짜빠지는거랑 릴레이 교환하고 싶읍니다 위에 허사장님 번호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011-728-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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