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질문] 샵 판매 중고제품의 A/S 문제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2-14 11:23:10
추천수 0
조회수   1,071

제목

[질문] 샵 판매 중고제품의 A/S 문제

글쓴이

김진환 [가입일자 : 2010-05-24]
내용
지인이 중고 CDP를 제가 아는(잘 알지는 못하지만서두) 샵에서 사는 것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중고 CDP가 구입 후 3개월 정도 지나서 일부 CD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제품 A/S 센터에 증상을 알아보니 픽업 노후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고, 교환비용이 30만원 정도 한답니다(CDP 자체 중고가는 대략 220~250만원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샵에다가 A/S를 요구한다거나 수리비를 부담하여 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좀 아는 샵이니 저보러 좀 알아봐달라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 이 분야에서의 관행이 어찌 되는지 먼저 고수분들께 여쭈어 보고 대처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나친 요구인지, 아니면 요구할 만한 사항인지요?



친절한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덕열 2010-12-14 11:42:03
답글

우선 구입한 샵에 의논하세요..왠만한 샵들은 전후관계를 따져서 무상수리를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br />
<br />
단, 본인이 직접a/s센터에 가지고가서 직접수리하면 그다음부터는 골치아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같은 수리라도 일반인과 샵과는 수리비자체가 차이가 나겠지요?)

서장원 2010-12-14 11:48:09
답글

픽업은 소모품이므로 해당 CDP의 중고가에 이미 그 감가상각이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구입 후 이미 3개월 이상이 경과하였다면, 샵에 책임을 물을 시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br />
혹시라도 고장 원인이 샵에서 고지하지 않은 수리 이력이나, 부품 교체 등에 의한 것이라면 어필해 볼 수 있겠죠.

서장원 2010-12-14 11:52:02
답글

위 김덕열님 말씀처럼, 샵에 책임을 묻는다기 보다는 협조를 구하는 쪽으로 말씀하시는 편이 좋겠네요.

송준영 2010-12-14 12:00:40
답글

구입한지 3달이나 되는 중고품을 샵에 수리요구하는것은 <br />
무리한 요구라고 생각됩니다.<br />

최만수 2010-12-14 12:26:07
답글

픽업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어렵울거 같습니다.

박기철 2010-12-14 12:31:29
답글

위에 분 말처럼 수입사에서 일반 고객과 대리접의 A/S가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br />
<br />
데논 CDP 때문에 수리 맡긴적이 있는데 개인 고객에 비해<br />
<br />
샵이나 업체는 30% 정도 DC를 해주는것 같습니다. 대리점일 경우 무상도 가능하구요

김진우 2010-12-14 13:08:45
답글

그래도 3개월만에 픽업이 나가면 소비자는 좀 섭섭합니다..<br />
한 일년이면 모를까...

정연우 2010-12-14 16:34:32
답글

픽업을 수리받지 않았다면 그것 때문에 A/S는 안되리라 봅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처럼 대리점에서 픽업교체를 의뢰해서 금액적으로 나은 점이 있다면 샵에 정중히 요청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br />
<br />
그렇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직접하시는 것이 쌉니다"란 정없는 대답을 들으실 것 같습니다.

김두원 2010-12-14 17:13:15
답글

샵에 협조 구하셔서 하시는게 저렴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br />
<br />
저도 샵에서 구입한 앰프가 한달만에 전원부쪽이 고장이 나서 음악 재생중 꺼진뒤 전원자체가 안들어오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냥 사망한거 아닐까 무서웠지요.<br />
<br />
구입후 한달이 지나 좀 부담스러웠지만 샵에 문의해보니.. 수입사와 협조가 되는 관계인지 공짜로 해주더군요.<br />
<br />
문제는 영국에서 부품을 공수해야 해서

김진환 2010-12-15 00:12:47
답글

모두들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가능하면 샵에다가 무리하게 요구하기보다는 A/S 협조 요청을 하는 정도로만 해야겠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