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판매 물건 반품의 기준?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0-10-11 13:15:06
추천수 0
조회수   1,367

제목

판매 물건 반품의 기준?

글쓴이

김선영 [가입일자 : 2008-08-21]
내용
판매 물건 반품문제로 곤란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곤란한 경우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아닐 까 합니다.



직거래를 통해서 물건의 이상여부를 구입자가 직접 확인하고,

구입자가 물건을 가지고 이동을 한 후,

이상없이 물건을 사용하다가,

1주일에서 1달 후 연락을 하셔서,

기기에 이상이 있다고 하시는 경우입니다.

이때, 기기에 심각한 이상이 실제로 발견되고 수리비도 많이 나올 경우

양측 모두 피해자로서 억울 할 수 있는 경우여서 참 해결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 누가 수리비를 부담해야하나요, 나누어서 낸다면 얼마씩 나누어서 내야 할까요.

이럴 경우에 물건을 판매하신분이나 구입하신 분 모두 난처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판매 하신 분의 경우에는 멀쩡한 물건을 고장내고 물어내라고 오해를 할 수 있고,

구입하신 분은 문제가 있는 기기를 판매했다고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 옳은 거래인지 궁금합니다.



또, 구입하시고 단순 변심에의해서 1주일 이내에 반품을 요구하시는 경우도 참 난감합니다. 이런 경우 물건을 판매하고 새로운 물건을 구입 한 경우가 많으실텐데, 고가의 물건일 경우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으실것으로 사료됩니다.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저는 모두 과거에 경험했던 일들인데 현재 문제가 없을 때 한번 의견을 모으고 나면

앞으로 제 거래에는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해서 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많은 회원여러분들도 거래를 하시다보면 한 두번은 경험하신 일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이런 경우에 이번에 수렴된 의견으로 문제를 해결하면 안전하고 즐거운 장터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효준 2010-10-11 13:20:15
답글

단순변심으로 반품요청은 그냥 씹습니다. 딱 한번 받아봤는데 문자 두어번 씹으니 알아서 재판매하더군요.<br />
고장이 나중에 발견되면 서로 골치 아프죠. 답도 없고. 목소리 큰쪽이 이기거나 맘약한 쪽이 지는게 보통인데 씁쓸하죠. 내 경우는 스피커 외에 기기는 중고 거래 안하니까 속 편합니다.

김세현 2010-10-11 14:04:54
답글

중고품거래..냉정해야죠..사는 사람 파는 사람 모두다에 해당하는 말입니다.<br />
살때는 꼼꼼히 물건 잘 살피고 팔고 나서는 단순변심따위에 반품해주는 일따위는 해서는 안됩니다.<br />
장난합니까? 중고물품 사가지고 가서는 며칠 듣다가 맘에 안든다고 환불요구하고? 이런 사람들 소뼈다귀사서 푹푹 삼탕, 사탕해먹고 맛없다고 뼈다귀 이마트에 가지고 가서 환불받은 족속들입니다.실제로 이런 사람봤습니다.<br />
그리고 고장도 하루이틀안에

김형원 2010-10-11 14:05:06
답글

보통 쇼핑몰에서도 1주일은 반품할 수 있는 기간을 주지 않습니까? 단, 개인의 부주의에 의한 파손은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요.<br />
일단, 직거래시 확인했던 것들의 문제라면 당연히 반품이나 수리비 청구는 안될 것이며, 양측 다 확인하지 못한 것이었다면, 문제의 원인을 생각해보고 서로가 합의를 봐야 겠죠. 그동안 잘 쓰던 것이 판매 후 갑자기 고장났다면 그것은 후에 사용한 사람의 문제 아닐까요?<br />
그리고 1주일이 지난 후에는 아

송준영 2010-10-11 14:10:31
답글

직거래해서 성능,외관 다 확인후 구입하면서 반품해 달라고 하면 안됩니다.<br />

김선영 2010-10-11 14:12:31
답글

단순 변심은 제가 생각하던 것과 비슷한 의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br />
계약서를 쓴 것은 아니지만 입장을 바꿔서 레어아이템을 판 사람이 <br />
물건을 판 후에 물건을 판 것에 대해서 단순 변심으로 물건을 다시 돌려달라고 한다면<br />
물건을 구입하신 분이 받아들이시기 힘들듣이<br />
이상 구입하신 물건이고 기기에 이상이 없다면<br />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을 해 주어야 할 책임은 판매자에게 없는것이 아닐 까 합니

양우창 2010-10-11 14:17:32
답글

제가 그래서 팔때는 직거래만 합니다. 오셔서 몇시간이고 좋으니 확인해서 들고가라고..<br />
가지고가서 반품요청 1건 들어왔는데, 피곤해지더고요...<br />
와서 2시간 청음하고, 조작하고 즐겁게 들고가서 다음날 기기하자라고 뻥을 치고 반품요청..<br />
반품거부하니 온갖 협박문자.. 당차게 씹으니 그후 알아서 판매글 올리고 판매하더군요..<br />
절대 반품해주면 안된다에 동의합니다.<br />
대신 판매시 모든 상태는

송준영 2010-10-11 14:23:49
답글

직거래 해서 반품 받아주는게 규범?화되면 충동구매후 물건 소리 마음에 안들면 일부러 고장내트리고 반품해달라는 특이한 사람들 분명히 생깁니다.<br />
직거래해서 성능 확인후 성능이 이상이 있는거 같으면 차라리 구입안하고 돌아가는게 서로서로 좋습니다.<br />
<br />
<br />

김세현 2010-10-11 23:54:33
답글

송준영님 말씀에 100% 공감합니다..맘에 안든다고 고장내버리는 사람 충분히 있을법한 일입니다

최영배 2010-10-12 00:38:58
답글

오디오 거래이력은 얼마안되지만... 과거 헤드파이를 하던터라 그런경우가 많았습니다. 일주일 혹은 심한경우 한달후에 반품을 요청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반품이유도 가지가지입니다. 발란스가 맞지 않는다. 생각보다 소리가 별로다...천상의 소리라도 기대한 모양입니다. 엄마몰래 질렀는데... 환불받아오라더라...ㅎㅎ<br />
졸지에 장사꾼 만들어 버리더군요.. 솔직히 좀 찔리지만.... 저는 댓글순서나 연락순서 상관없이 통화나 문자글 느낌이 좋은분

kyungmokim@korea.com 2010-10-12 00:54:31
답글

단순변심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김형원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은 곤란할 것 같습니다. 이건 구입 전에 심사숙고 해야 할 문제이지요. 그러나 판매자가 언급하지 않은 하자가 추후(김형원님 말씀대로 일주일 정도)에 발견된 경우, 판매자는 중고니까 구매자가 이해하라고 할 것이나 구매자는 사전에 이야기 하지 않은 하자이므로 적절한 보상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지요. 해당 하자가 판매가에 반영되지 않은 것이니까요. 일

황세동 2010-10-12 01:21:42
답글

개인적으로 좀 억울하다 싶은 경험도 몇 번 해봤습니다만 <br />
원칙이 무너지면 중고거래가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br />
<br />
예전에 필립스 sacd1000인가를 장터에서 구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br />
2일 만에 작동오류가 생기더군요. <br />
필립스 a/s기사가 방문해서 보더니 픽업만의 문제가 아니라 보드 전체를 싹 갈아야한다는 판정을 내렸습니다.<br />
<br />
억울한 생각이 들었지만, 판매자

김선영 2010-10-12 09:35:06
답글

기기이상에 의한 반품의 경우에는 어느 한가지 규칙을 정하기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br />
특히 1~2일 이내에 발생하는 경우에는 더욱 어려운 것 같네요.<br />
중고거래를 하다가 반품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하루종일 그 생각에 일이 손에 잡히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억울한 느낌도 들고요.<br />
1주일 이상 이상없이 사용하다가 기기에 이상이 발행한다면 이때는 판매자에게 책임을 묻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