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코르를 유무선공유기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PC와 연동하는데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보통 유무선공유기는 다른 방에 있고, 앙코르는 인터넷 회사가 벽면으로 IPTV용으로 주는 포트에 연결할 경우 서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설치기사를 불러 작업을 부탁했더니 벽면 포트가 하나 밖에 안되어서 어렵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긴 네트워크 선을 유무선 공유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앙코르 가까운 곳에 무선네트워크 확장기를 설치하고 거기에 앙코르를 연결해도 됩니다.
이런 식으로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아 증폭시켜줍니다.
확장기에 유선연결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전원연결하고 유선으로 앙코르와 연결하면 됩니다.
그런데 업체 과장광고와 달리 그렇게 신호세기가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거리가 너무 멀면 이 확장기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인터넷업체 기사를 불러 작업을 해야겠죠.
무선공유기와 거리가 멀지 않은 경우에는, 다양한 업체의 확장기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비싼 것을 구입할 필요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앙코르 네트워크 연결을 변경하면 한동안 네트워크 연결하라고 에러를 내는데 몇 번 온오프시키면 한동안 헤매다가 홈메뉴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 상태로 저장된 음악과 CD만 이용할 수 있는데, 홈메뉴의 설정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앙코르 또는 뮤피 웹 사이트가 뜹니다. 앙코르 시스템을 선택하면 바로 네트워크를 연결해서 다른 기능도 살아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