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해석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br />
제가 출력 방식과 구동력과의 관계는 언급한 적은 없구요(논란의 여지가 많아 피하고 싶습니다)<br />
단지 볼륨위치와 출력(또는 출력방식)과는 상관이 없다고만 한 것입니다.<br />
B형 커브(심하면 C형 커브) 볼륨을 쓰거나, 앞에 말씀드린대로 출력과는 상관없이 게인을 높게 설계하면 낮은 볼륨위치에서도 큰소리를 내게 하는 것은 가능하다는 뜻이지요....
같은 회로도 해석이 달리하니 참 어렵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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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급이라는것은 TR이라 가정하면 어떤 일정한 DC상태에서 AC(이게 볼륨에 의한 SIGNAL)입력이 증폭되는 형태고, <br />
AB급이라는것은 B급의 크로스오버 에러를 없애기 위해서 TR이 구동할 수 있는 최소 DC + SIGNAL아닌가요?<br />
그냥 단순 공학적으로 볼때, <br />
A급 50W와 AB급 50W는 우선 구동에서 차이는 별로 없어야 할
보기 나름이죠... 뭐....<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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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하는 같은 100Kg인데.. 전원부(엔진)은 완전히 다르거든요...<br />
트럭에다가 짐을 가득 실고 추가로 100Kg 부하를 더 넣고 빼고 하는 것은 운행에 별 지장이 없을 수 있지만...<br />
승용차는 이게 아주 치명적일 수도 있지요...
A급은 재고 잔뜩 쌓아놓고 쓰는 것이고 AB급은 적정 재고만을 운용하다가 필요시 다시 공급받는 것이라면 비유가 될지요.....................<br />
재고 잔뜩 쌓아 두려니 창고도 커야 하고 당연히 돈도 많이 들고......<br />
크로스오버 에러가 생긴대도 피드백이 있으니 대부분 상쇄될 것이고, <br />
다 안된다 하여도, 멍청한 제 귀로 알지도 못하겠고.......<br />
모르는 게 약일수도 있습니다....
전 가끔 그래도 궁금하게 있네요,<br />
도대체 집안에서 얼마나 큰 소리로 듣기에 출력 걱정을 하는지......<br />
10와트도 안되는 진공괸 싱글앰프는 어쩌라는 것인지.....<br />
결정적으로...이렇게 주관도 없는 놈이 뭣하러 자작은 한답시고 돈버리고 몸버리고 삽질은 해 대는지....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