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결과보고] 수리품으로 의심되던 신품 마란츠 리시버 교환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7-07-07 12:46:26
추천수 2
조회수   678

제목

[결과보고] 수리품으로 의심되던 신품 마란츠 리시버 교환

글쓴이

김종찬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board.wassada.com/iboard.asp

지난주에, 신품으로 구입한 마란츠 리시버(sr7001)가 고장이나서 살펴보다가

수리품으로 의심된다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위 관련 링크 참조)

다행히 판매점에서 두말없이 교환을 해준다고 하였고

드디어 일주일만인 오늘에야 교환품을 받았습니다.

제품 꺼내서 윗면먼저 확인해보았습니다.

굳이 뚜껑 열어보지않아도 윗면에 공기통하는 구멍으로 다 보이거든요..

확연하게 다르네요..위 링크에 있는 사진과 같이 기판뒷면에 붙어있는것이 전혀 없습니다. 아주 깨끗합니다.

판매점이나 수입원에서도 버그수정등의 이유로 그러한 일이 있을수있다고 하는데,

어찌 이번제품은 멀쩡한지 매우 의아합니다. 생산시기도 같은제품이구요..

다른분들도 수리품은 아닐것같다고들 많이 말씀해주셨는데요..

그렇다면 제품 제조 과정에서 테스트시 불량이 발생하였고 그 불량부분을 기판교체가 아닌 땜빵으로 수리해서 그냥 내다 팔았다는 얘기가 되겠군요..

이제는 신품으로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꼭 배를 따서 확인을 해봐야하나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재우 2007-07-07 18:40:57
답글

예상대로 제조사에서 수리해서 판매한 제품일듯합니다.<br />
예전에 모 대기업PC메인보드에 점퍼선이 길게 몇가닥 있는걸 본적도 있습니다.

최주희 2007-07-08 00:08:19
답글

박재우님 말씀대로 저도 신품보드에서 그런적 여러번 목격햇습니다<br />
특히나 제조후에 문제가 발생한 제품들에 경우 나중에 판매될 제품들은<br />
문제부분을 땜빵해서 보내는것이 .....

musicaldvm@orgio.net 2007-07-08 00:33:57
답글

방위산업체로 LG전자 하청업체에서 근무했었는데 그런 경우 꽤 있더라고요<br />
그나저나 깨끗한 신품 받으신거 축하드립니다 ^^

stwolf@kg21.net 2007-07-09 12:37:14
답글

그러니까 마란츠만의문제가 아니라 모든회사에서 그렇게 한다는 얘기네요..<br />
그래서 뽑기운이라는것이 존재하나 봅니다 ^^;;<br />
박재우님 최주희님 정동구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br />
이번교환받은제품은 고장없이 오래오래 썼으면 좋겠네요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