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택배사고를 당했습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10-02-27 01:13:01
추천수 0
조회수   2,299

제목

택배사고를 당했습니다!

글쓴이

김성환 [가입일자 : 2006-11-21]
내용
한 두달 오디오를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려고 장터를 기웃했는데..

몇일전 이곳 장터에서 보스 501을 구했습니다..

역시나 덩치가 크다보니 직거래더군요..

그래서 판매자 분께 혹 나중에 고속택배가 가능하면 연락달라했습니다. 그런데 마침 직거래가 잘 되지 않았는지.. 택배거래 1순위인 제가 구입하게 되었지요~ 저는 고속택배로 보내달라고 부탁드렸고 판매자 분이 서울에 가실때 고속택배로 붙여 주신다고 하여 제월급날도 있고해서 또 서로 며칠을 기다려 결국 입금하고 물건 받기를 기다렸죠~

포장을 아주 꼼꼼히 했다고 하시면서 고속택배를 하거나 화물택배로 보내신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스피커가 무거워서인지 2박스가 나오더군요~

다음날 택배기사에게 전화를 받고 집에 와보니 택배가 와있더군요~

일단 시장했던지라 밥을 먹고 천천히 조심스럽게 박스를 뜯었죠..

중간쯤 뜯었나?? 먼가 이상한 겁니다.. 보스 위뚜껑이 흔들흔들 하는겁니다..

그래서 열어보니 뚜껑이 본체와 완전분리 되어 버린 겁니다..ㅠㅠ

유!체!이!탈! 분리는 뚜껑이 되었는데 이때부터 정신이 혼미해 지더군요..

그래서 가만 들여다보니 완충작용을 할 수 있는 충전재가 하나도 없는겁니다..

아!뿔!싸! 스피커에 박스만 입혀서 보내셨더군요..;;;;;

일단 택배회사에 전화해 보니 보낸곳에 문의해서 보상받으라는군요..

자기들은 상관이 없다고..



그래서 일단 판매자 분께 전화를 드렸고..

택배회사에 신고해 보상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것은..

저는 위 뚜껑이 분리된 스피커는 사용할 의향이 없고..

또 수리하기도 어려울거 같아서 환불해 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어렵다고 하시네요..

일단 감정을 조절해서 꾹 참았습니다..

택배회사에서 보상까지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고 얼마가 환불 될지도 모르는데..

이건 좀 아니다 싶어..

일단 한걸음 양보하여 그럼 서로 금액을 절반만 환불하고 나중에 보상이 나오는 것을 봐서 나머지 금액은 결정을 하자고 제안을 하였습니다..

다음주 화요일 저녁까지 생각해 보시겠다네요..

저두 앰프가 오기로 되어 있어 다른 스피커를 구입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냥 제가 보상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blueman34@hanmail.net 2010-02-27 01:56:57
답글

택배보낼때 완충제 하나 없이 보낸것은 너무 한것 같습니다.<br />
최소한 뽁뽁이+스티로폼정도로 고정해서 흔들리지 않게 보내는데..<br />
고속버스로 직접 싣고 받는거면 모를까 <br />
그냥 일반택배 보낸거라면 판매자분에게 책임이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br />
[<br />
ps. 물론 대부분의 경우 판매자가 일반적인 수준의 포장(완충제 사용)을 해서 보냈다면 구매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김남규 2010-02-27 02:28:58
답글

이런상황이라면 판매자가 모든책임을 져야할것 같은데...<br />
어떻게 그 무거운 스피커를 완충재없이 보낼생각을 한건지...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군요...<br />
<br />
택배회사에서 보상이 되기는 하나요? 전액다 환불받고 택배사 보상나오는건 판매자한테 주어야할듯;;<br />

김남규 2010-02-27 02:32:07
답글

보통 택배회사에 컴퓨터 같은거 택배로 보낼때.. 파손우려때문에 안받으려고 하는데... <br />
택배사에 파손책임 안묻고 포장잘해서 보낸다고 하면 받아주기는 합니다.. <br />
<br />
택배사에서 과연 보상을 해줄런지요...

이정호 2010-02-27 07:45:07
답글

그정도 포장할 실력밖에 안되는사람하고는 택배거래하시면 안됩니다.. 완충제도 전혀없이 포장한걸 포장이라할수있나요? 501이면 스피커 한짝당 15~20킬로정도 될텐데.. 제정신이라면 완충제도 하나없이 택배포장할리가 없죠.. 상식이 한참 모자라는 사람같군요.. 배게나 이불같이 완충제가 필요없는 물건이면 상관없겠지만... 딱딱한 무건운 스피커를 완충제 하나없이 포장했다는 자체가 어이없는일이네요.. 완충제도 하나없이 포장한걸 택배회사에서 보상은 해줄지

황성진 2010-02-27 08:33:32
답글

물류회사를 운영하고있는 사람입니다..<br />
위와같이 스피커혹은 유리.각종 전자제품을 뽁뽁이나 아무런 완충장치하지않고 택배혹은 퀵서비스,용달차(다마스포함)을 고속버스.택배.이사화물 오토바이퀵서비스등등으로 보내서나 파손등의사고는(분실은제외) 일체보상받으실수없습니다 또,만약 중고가100만원짜인 오디오제품이라가정했을때 신고하지않았을경우 보상받기힘듬니다 만약에 완충장치하지않고 보낸물건까지 보상해준다면 이를이용하는 택배이용자도 많을겁니다 예를들어,

심성은 2010-02-27 08:54:33
답글

윗분말씀이 옳은듯 하네요... 망가진 물건 넣어놓고 택배사고라 하면 대책 없네요... 판매자랑 해결해야 할 듯

김대영 2010-02-27 08:57:21
답글

예전부터 택배시 파손 되었을 경우 도의적으로 판매자가 해결을 진행하지 않았나요? 생각해봐도 구매자가 무슨 잘못이 있나요... 판매자의 포장 부실 잘못인 것을....

이재성 2010-02-27 09:04:35
답글

무엇보다 이런 일이 있으면 돈액수 몇배의 마음 상처가 크더군요 <br />
오디오 생활에 대한 회의감마저 들고<br />
<br />
그래도 겨울이 다지나고 <br />
춘3월이 왔는데 어찌됐든 마음 툴툴 털고 힘내셔요~<br />
모처럼 이렇게 만나서 성환님 어깨를 두드려주네요 <br />
그런데 잘 지내신거죠? ^^

신동철 2010-02-27 09:09:52
답글

저도 어제 택배로 앰프보냈는데....<br />
<br />
앰프를 버블(&#49073;&#49073;이)로 싸고, 다음에 정확한 크기의 박스로 포장한 후<br />
다시, 더 큰 박스에 넣고 안쪽을 스티로폼으로 마감했습니다.<br />
그리고 택배보내면서 "취급주의" 스티커 보내달라고 했습니다.<br />
<br />
지방이다 보니 택배거래할 때 확실하게 포장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br />
아직까지 수백만원짜리 거래하면서 한번

권혁우 2010-02-27 10:23:09
답글

휴....스피커를 완충재도 없이 보내셨다면, 판매자분 진정한 용자신데요 ^^

이혁 2010-02-27 10:32:31
답글

그 정도 충격이면 완충재 있어봤자일 텐데.... 원래 박스와 스치로폼에 넣어도 그렇게 집어던지면 상하지 않을 물건이 있을까?

김남갑 2010-02-27 11:33:02
답글

그정도 무거운 스피커라면...<br />
저는 제박스에 스티로폴까지 있는 포장이라고 하더라도 택배거리는 안할겁니다.<br />
물론 그래서 놓친 물건이 꽤 있지만... 그래도 나중에 맘고생 하는것보단 낫겠더라구요.

이태윤 2010-02-27 11:55:47
답글

택배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br />
김성환님이 택배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시는게 아니라 판매자에게 전액 환불을 요구하셔야 하며,<br />
당연 판매자분은 100% 환불을 해주셔야 합니다.<br />
또한 판매자는 택배회사에 보상처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상법, 택배표준약관 근거)<br />
만약 판매자분께서 환불을 거부하시거나, 발송중에 파손됐으니 택배회사에 알아보시라고 버티시면<br />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십시요.<br /

김대원 2010-02-27 12:37:16
답글

무개념 판매자한테 된통 걸리셨네요......

정호준 2010-02-27 12:45:57
답글

위에 이태윤님이 정확하게 적어주셨네요. 저도 동감입니다.<br />

박구건 2010-02-27 13:03:12
답글

이런...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유하늘 2010-02-27 14:10:01
답글

제가보기에도 스피커를 완충재 하나도 없이 그냥 보낸 사람이 무개념입니다......<br />
판매자에게 전화해서 보상해주지 않으면 공정거래위에 신고하겠다고 하는 방법밖에.....

어성환 2010-02-27 14:27:04
답글

헉 저도 501쓰고있는데 혹 나중에 판매하게되면 절대 택배거래는 하지말아야겠네요 ㅡ.ㅡ

김문환 2010-02-27 16:40:20
답글

이런 일이 있으셨군요. 정말 무개념의 택배 거래이군요. 상식적으로 생각해서도 판매자 분이 환불해주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완충재 하나도 없이 스피커를 보낸다는 것은 그야말로 망가질 작정을 한것과 진배가 없는데... 이런경우 경험상 택배회사에서도 환불받으실 수 있는 확율이 거의 없거나 일부만 받으실 가능성이 큽니다. 하니 당연히 판매자가 환불해주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좋은 결론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박준호 2010-02-27 17:33:00
답글

판매자가 당연히 환불해줘야하는거죠. 스피커를 발송하면서 완충재없이 박스에 달랑 넣어서 보내는게 말이 됩니까;;

tulip2326@empas.com 2010-02-27 18:06:32
답글

그렇게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건은 택배거래는 하지않는 게 좋은데...<br />
판매자도 참 무슨 생각으로 박스에만 달랑 넣어서 보냈을까요<br />
무책임도 하지.<br />
판매자가 100 % 환불해줘야지요

김성환 2010-02-27 19:51:33
답글

답변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br />
애초에 고속 택배를 부탁드린건데..<br />
설까지 가시기가 힘드셨는지..<br />
포장 꼼꼼히 해서 화물택배로 보내신다 하셔서 조금 불안하긴 했지만..<br />
지방의 설움이죠..ㅠ<br />
<br />
다시한번 전화 드려서 원만히 해결을 보려고 합니다.<br />
그래도 판매자 분이 신용을 지키려고 저한테 보내 주신 건데..<br />
마구 머라고 할 수도 없네요..<br />

이태윤 2010-02-27 19:54:47
답글

설령 포장을 꼼꼼히 했다해도 김성환님은 판매자분께 100%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br />
그리고 이 이후의 문제, 판매자분과 택배사와의 환불건은 김성환님이 전혀 신경 쓰실 문제가 아니고요.<br />
판매자분께서 정말 꼼꼼히 포장을 해서 보내셨다면 택배사로부터 70% 이상 환불 받으실수 있으시겠지만,<br />
그렇지 않으면 환불 자체가 엄청 힘들겁니다. 끽해야 50~70% 정도? <br />
택배거래 하시는 회원님들 참고하시고요.<

박동언 2010-02-27 21:51:40
답글

당연히 판매자 귀책입니다.<br />
택배거래가 아주 자연스러운 카오디오쪽에서 저런경우를 많이 겪어봤는데 배송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판매자의 책임으로 여겨집니다. 택배사와의 책임소재도 판매자가 신경쓸 내용이지 물건받는사람은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br />
판매자는 택배거래에 대비하여 철저히 포장해야합니다. 구입하시는분은 포장과 아무런 관계도 없는데요..

youngdk@dreamwiz.com 2010-02-28 03:06:07
답글

전 케이블 보낼때도 뽁뽁이 최소한 세번은 감고 보내는데 -_-

강동희 2010-02-28 21:30:22
답글

일일이 코치해 주셔야 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잘 해주시는 반면 가끔가다 종이만 싸서 달랑 보내시는 분들이 있지요.. ㅡㅡ; 더 웃긴건.. 뽁뽁이를 비싸게 사놓으시고 아레가 아닌 위에 다가만 수북히 쌓아놓은 플레이... 물건엔 이상이 없어도 기분은 묘.. 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