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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오디오샵 아저씨는 과연 오디오파일일까?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6-10-21 06:47:06
추천수 0
조회수   1,977

제목

그 오디오샵 아저씨는 과연 오디오파일일까?

글쓴이

양경욱 [가입일자 : 2003-12-14]
내용
별 이야기는 아닙니다. ^^;

어제 용산에 일보러 갔다가 퇴근길에 잠깐 짬을 내 전자랜드 2층 머시기 오디오샵에 들렀습니다.



샵 아저씨가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사람이 들어오든말든 힐끗 본척만척 신경도 안쓰고 "어서 오세요" 말도 없으시네요. 업무차 이동중이었기에 양복도 입었는데 '별로 안 살 것 같은 사람'으로 보였나 모르겠습니다.



우퍼 중 A 기종과 바로 윗 기종인 B, 그리고 상위기종인 C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었는데 돌아오는 답이 참 허무했습니다. 와싸다 혹은 다른 사이트를 가봐도 우퍼에 대한 사용기나 팁은 많지 않고 기고 전문가들이 쓴 칭찬이나 제조사에서 늘어놓는 자화자찬 밖에 없어서 현장 판매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을 듣고 싶었는데요....



줄기차게 하시는 말씀의 요지는 "상위기종이(비싼게) 좋다"였습니다.

왜 좋냐, 어떻게 좋으냐고 물으면 "확 차이난다. 들어보면 안다."가 전부입니다.

들어볼 수 있냐 물으니 "우퍼는 원래 전시 안한다" 합니다.

정말 기기간 차이가 많냐 물으니 "들어보면 안다" 하시네요. 어디서 들어보죠?

게다가 폐점시간이 다 돼서 그런지 손님과 눈도 마주치지 않고 '빨리 나가주었으면 좋겠소' 하는 눈치였습니다.



간만의 용산 나들이였는데 괜시리 기분만 묘해졌습니다. 돌아오는 길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매 아찌들은 오디오파일일까? 아닐까? 본인 스스로도 음악도 좋아하고 매니아들의 심정을 헤아릴까? 기계나 스피커마다 들려주는 소리의 차이를 명확히 짚어내고 해석할 수 있는 엄청난 귀의 소유자인가? 아님 그저 손님 예산에 맞춰 상품을 권해주는 판매자일 뿐인가?"



어디 이런 오디오샵 있음 소개 좀 해주십시오!!! 당장 제품을 안사더라도 편하게 들러서 좋음 음악 들으며 두런두런 새로 나온 제품 이야기며 세상 사는 이야기까지 양념으로 할 수 있는 곳, 당장 살지 안살지 눈치 안보며 고객응대 하는 곳, 좋은 기계는 물론이거니와 자기네 제품에 정말 어울리는 좋은 음악까지 권해줄 수 음악을 사랑하는 곳, 사든 안사든 차 한잔 흔쾌히 대접받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곳, '비쌀수록 좋다'는 일반론을 주장하기 보다는 제품별 특성을 서한샘 선생처럼 명쾌하게 짚어주는 족집개 과외선생이 있는 곳 말입니다.



이상 오랫만에 용산에 들렀다가 마음만 찜찜해진 와싸다 머시기 특파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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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현석 2006-10-21 08:19:08
답글

마자요. 양차장님.<br />

daesun2@gmail.com 2006-10-21 09:10:30
답글

장사꾼은 장사꾼일 뿐입니다.

양경욱 2006-10-21 09:11:59
답글

괜한 소리 했나 싶기도 합니다. 마음 따뜻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아찌들도 많으신데. [del]

mistj@naver.com 2006-10-21 09:15:11
답글

뭐 이런사람 저런사람있죠.. ㅎㅎ

lpooo@freechal.com 2006-10-21 10:02:32
답글

오래전 아주 가끔 가는 샵이있었는 데<br />
스피커 사러가서 어던 스피커 있냐고 물어서 있다 해서 듣고싶다하면 <br />
그냥 들려줍니다.<br />
한곡이 다 끝날 때까지 아무 말도 없습니다.<br />
그냥 팔 짱 끼고 옆에서 같이 듣고 있습니다.<br />
제가 뭘 물어 볼때까지 말이 없습니다.<br />
저 스피커하고 비교해보면 어떻냐 등등 의 질문을 하면 그때서야 <br />
이게 좀 더 부드럽죠. 그정도 멘트 뿐..

j1971@korea.com 2006-10-21 10:14:43
답글

그 동네가 좀 그렇지요...가격도 비사게 부르고..<br />
그런데 그런 행동도 고도로 계산된 영업방식이랍니다..<br />
놀랍죠?<br />
고가품판매에서 벌어지는 상술인데요...좀 야비하죠.<br />
무시당한다는 느낌이 들게 만들어서 물건을 사게 만든다는..<br />
그러나 고객이라는 판단이 서면 태도가 확 바뀌죠 ㅎㅎㅎ

심흥섭 2006-10-21 11:23:59
답글

분당 와싸다 매장 추천~^^

nina24@intizen.com 2006-10-21 11:44:18
답글

반대의 경우도 있더군요. <br />
매장에 앰프하나 사러갔는데 물어보니 재고가 있다고 하고 잠시 기다리는중에.. <br />
그다음 부터는 샵주인과 오디오 이야기만 한시간정도 나누고 커피 얻어먹고 다른 스피커 청취하고 다른 앰프 설명듣고 하다보니 2시간 정도 지나더군요.. <br />
<br />
마치 오디오 동호회 정모라도 간것 같았습니다..물건 팔생각은 안하고 오는사람과 오디오 이야기 하는걸 더 좋아하시는분이라 장사가 잘될지 궁금하

대구점 2006-10-21 11:56:19
답글

고객은 두 부류가 있으신 것 같더군요. <br />
<br />
1.옆에서 묻지 않은 것 까지 알아서 친절히 설명을 해 드려야 하는 고객 <br />
2.그냥 자유롭게 보시도록 기다렸다가 질문하는 내용에만 답변드리면 되는 고객 <br />
<br />
전 다른곳에 물품 사러 가면 2번에 해당합니다. 심지어 매장에 들어 가는데 <br />
종업원이 벌떡 일어나 인사하는 것 까지 약간은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입니다. <br />
<br

김동규 2006-10-21 12:34:01
답글

용산에서 오프라인으로 오디오샵 운영하는 분들 많이 어렵다고 하시더군요. 온라인이 워낙 활발해서 이젠 실질고객이 없다고 합니다. 20년동안 샵 운영하다 얼마전에 정리하셨다는 분이 생각나는군요. ㅡ.ㅡ

류창국 2006-10-21 13:21:48
답글

대구점님의 말씀에 동감합니다...<br />
저도 용산, 청계천등에 나가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더군요...<br />
옷을 살때도 밖에서 보고 맘에 들면 고르기 시작합니다.<br />
물건을 살때 사전에 70%이상 결정하고, 최종결정을 위해 현장에 나가서 확인을 하지요...<br />
저도 2번 손님인가 봅니다... 과잉친절은 어쩐지 익숙하지가 않아요...<br />
그래서 백화점이 싫어요...

송준영 2006-10-21 13:46:29
답글

한때 샵이 많이 생길때보면 다른 샵에서 한 6개월-1년정도 직원으로 일해보다가 경험 좀 잇는듯하면 금방<br />
독립해서 샵차리는일이 많앗죠. <br />
오디오파일과 샵주인하는거랑은 상당히 거리가 많죠.<br />
정말 오디오 매니아라면 오디오를 돈버는 수단으로 생각하지 않고 그냥 그 자체를 즐깁니다.<br />
무엇이든지 돈이 달리면 취미가 아니고 재미는 없어지는겁니다.<br />

송준영 2006-10-21 13:47:41
답글

2년전에 오디오수요에 비해 오디오샵이 너무 과열적으로 많이 생긴듯합니다.<br />
누구나 그냥 좀 안다 싶으면 샵부터 차리는듯한 인상...

양경욱 2006-10-21 15:39:26
답글

백화점 판매원들이 지나치리만치 친절해서 때론 부담되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br />
요즘 손님들이 어디 보통 손님들인가요? 판매자 만큼이나 '여우' 같지요. <br />
<br />
예를 들어 똑같이 손님을 '방임'하는 샵 A와 B가 있다 칩니다. 그래도 고객들은 단숨에 두 샵의 차이를 알아챕니다. 진정으로 고객이 편하게 고르도록 멀리서 배려하는 샵인지, 손님을 가리는 샵인지 말입니다. <br />
백화점이 부담

윤창호 2006-10-22 09:52:15
답글

대구에 삽니다. 얼마전에 모샵에 부탁 드릴게 있어서 갔었습니다. 저도 눈팅이지만 와싸다에서 놀기 때문에 아주 편하다고 생각하고 갔었는데 그 부탁이 별로 맘에 들지 않으셨던 모양입니다. 대놓고 귀찮다는건 아니였지만 딴데가서 하는게 낫겠다는투의 대접엔 좀 그렇더군요. 역시 삽엔 뭐라도 사야 하는것 같더군요. 솔직히 전 부탁을 핑계로 이렁저런 얘기도 하고 와사다에서 눈팅한 기기도 좀 보고 싶어서 갔었는데....

류철운 2006-10-22 11:53:02
답글

사실 오프란인 매장하시는 분들 많이 힘드실 겁니다.<br />
우선 인터넷으로 가격이 오픈되어 있고 대다수의 고객은 매장을 제품을 구매하기전에<br />
한번쯤 사용해 보는정도로만 인식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br />
한달이 멀다하고 신제품이 쏟아져 들어오는데 전시해 놓으면 몇달후 중고 전시품으로<br />
땡처리 해야 한다면 정말 매장운영 할 맘이 안생길 것 같습니다.<br />

유창수 2006-10-22 13:20:33
답글

저도 용산 2층 매장엘 자주 갑니다 들락거린지 벌써 수년입니다 처음엔 저도 같은 취급을 받았습니다<br />
아마도 용산 2층 매장을 가보신분들 대다수 비슷한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기분 더럽습니다 매장에 들어가 소리 들어볼 필요 절대 없습니다 점원들 대체로 한싸가지 합니다 절대 대접받지 못합니다 살것처럼 하면서 2~3백만원짜리 앰프문의 하면 별 시쿵둥 합니다.. 좀 희한합니다 그래도 가는이유는 구경할게 많습니다. 훌륭하신분들께서

양경욱 2006-10-22 17:27:07
답글

수입자는 수입만 하면 되고, 판매자는 판매만 하면 된다면 소비자가 원하는 수준의 서비스는 설 자리가 좁아질 수 밖에 없지요. 브랜드간 비교는 힘들더라도 해당 브랜드 상품만이라도 좀 더 편하게 청음할 수 있는 서비스 공간이 상설화되되면 좋겠습니다. 가뭄에 콩 나듯이 하는 각종 쇼보단 훨씬 유익하겠지요. <br />
<br />
불황 속에 구매자들 눈치에 피말리는 오프샵 입장에서 무한정 서비스만 제공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면 브랜드별 총판에

이재승 2006-10-23 15:04:53
답글

저도 2번입니다만,<br />
그래도 매장 문열고 들어가면 인사라도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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