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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al.jmLab 스피커 A/S에 대한 실망.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2-09 11:42:48
추천수 0
조회수   1,399

제목

focal.jmLab 스피커 A/S에 대한 실망.

글쓴이

김동규 [가입일자 : 2002-06-03]
내용
수입사의 서비스가 아주 좋지 않습니다.

jmLab의 수입사가 지난 10월인가 태*에서 헤*스로 바뀌었습니다.

jmLab 907be스피커 그릴 한개를 주문했더니...

바뀐 수입사에서 한다는 말이...

그 제품은 단종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그릴을 A/S할 수 없다는 겁니다.



제가 알기로 이모델은 jmLab창사 25주년 기념모델로 알고 있고...

한정 생산이지만 10년간 품질을 보증한다고 했었는데...

수입사가 바뀌면 모두 없었던 일이 되는건가요?

기존에 판매된 jmLab스피커들은 나몰라라 해야하는거냐구요.

이런 내용으로 따졌더니 다시 알아보고 전화를 준답니다.

그리고 벌써 보름이 지났는데 아무 소식이 없네요.



前수입사에서는 그릴 수입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바뀐 수입사는 돈이 안되니 귀찮아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 완전 꽝이라는 방증이죠.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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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교 2009-12-09 11:56:50
답글

게시글 제목과 일부를 조금 수정하시는게 좋을것같은 생각이듭니다<br />
<br />
저도 몇년전에 온라인상에 직접적인 상호로 글올렸다가...업무방해라나?<br />
대법원까지 3년동안 엄청 고생했습니다 (공익을위한 무죄로결론...)<br />
<br />
개인적으로 취미생활로 동호회 온라인카페 3개 운영중인데... <br />
이후 모든 글올올릴때 한번더 생각하게 되더군요

김동규 2009-12-09 12:04:49
답글

이영교님 댓글 참고하여 일부 수정했습니다.

bin381@kornet.net 2009-12-09 12:16:01
답글

수입사도 문제 지만 본사가 일처리가 더딘 편 입니다. 저는 일렉트라 936 그릴 받는 데 6개월 걸렸습니다. 나중에는 오기가 생기더군요.

정연우 2009-12-09 12:21:15
답글

이베이에서 검색해보시고 직접거래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당한 품목들이 이베이에 거래됩니다. 직거래시 대개 2주면 옵니다.

김동규 2009-12-09 15:22:48
답글

이전 수입사도 주문후 거의 10개월동안 못 받았었는데...그때는 수입물량이 들어올때 같이 들어와야 싸다고 해서 기다렸었죠. 지난 가을에 물량 들어올때 선적이 되었다고 했는데 수입사가 바뀌면서 수입물량을 안받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번 수입사는 아예 A/S도 안된다고 하니 화가 더 나는거지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받을 수 있다면 이렇게 욕하지는 않죠.

이민규 2009-12-09 15:57:24
답글

패러다임 그릴 주문한지 2주만에 받은적이 있는데 상당히 양호한 편이었군요~_~

고영민 2009-12-09 16:36:23
답글

국내사 AS 처럼 생각하셨다면 큰오산입니다,<br />
국내전자사AS체계는 세계최고의 수준이지요. 반대로 크레임가장많고 AS에 컴플레잉 가장많이 재기하는<br />
나라도 한국입니다,<br />
AS는 세계최고이지만 AS를 받는 소비자의 의식수준은 못미치는거 아닌가 합니다,<br />
<br />
이민간 우리나라사람이 가장먼저겪는 불편이 전자기기AS형편이랍니다,<br />
고장신고접수후 방문까지는 보통7일-15일정도 1차방문후 부품없

정환석 2009-12-09 18:18:31
답글

결론은 못구하는건가요? 구할수만있다면 1년넘게 기다렸는데 &#47750;달더 기다려도 상관은 없는데요.<br />
수입사에서 그릴수입불가능하다면 포칼본사에서 그릴만 ems로 배송은 가능하지않을까요?이경우는 배송비 반씩 부담하고요.

김동규 2009-12-09 18:40:00
답글

환석님, 모델 단종이라고 본사에서 그릴을 안만든다는 수입사의 말이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서 제가 황당한 겁니다. 포칼 본사가 생각이 없지 않은 이상 모델이 단종되었다고 그릴을 안 만들수는 없거든요. 제가 위에 글쓴 것처럼 수입사에서도 본사에 항의를 한다고해서 기다리는 중인데 연락이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위 댓글처럼 외국의 경우는 A/S처리가 좀 더디다고 하니 좀 더 기다려봐야죠.

주진호 2009-12-09 19:01:27
답글

전 수입사가 A/S 규정이라도 제대로 지킨다면 그나마 이해는 하겠습니다. 본사 A/S 정책과 다르게 우리나라 시장만의 정책이랍시고 혜택은 축소하고, 가격은 높게받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bin381@kornet.net 2009-12-09 20:18:42
답글

일반화를 할 수는 없지만 제 경우에는 아는 지인의 스피커 구매을 도와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때 수입사에 전화하여 그릴 건 처리해 주지 않으면 다른 회사 제품을 추천해 버리겠다고 협박(?) 했더니 바로 들어 오더군요. 근데 매장에 같이 갔던 지인이 다른 스피커를 선택해 버리는 바람에 졸지에 사기꾼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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