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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시버가 고장나서 A/S를 맡겼는데....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6-08-22 01:06:09
추천수 2
조회수   1,347

제목

리시버가 고장나서 A/S를 맡겼는데....

글쓴이

윤제천 [가입일자 : 2003-11-09]
내용
Related Link: http://board.wassada.com/iboard.asp
리시버 전원이 않들어와서 5일 전에 A/S센터에 맡겼는데,



신청한 부품이 도착을 안했다고 아직까지 수리를 안했나보네요...(-_-^)



처음 전화로 연락해보니 메인tr ?이 나간 것 같다고 하면서(수리비 38,000원정도 예상)



우선 부품을 갈아보고 그래도 이상이 있으면 추가비용 들여서 다른 곳을 손봐야 한다더군요.



그럼 고장난 부분의 기판을 통째로 새것으로 교환할 수 있냐니까 부품이 없어서 안된다고 하네요.



(생산된지 얼마나 된거라고 재고부품도 없단 얘긴지...지금도 판매중인 모델인데...)



그래도 제가 뭘 아나요. 일단 그래라하고 수리를 맡겼습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전화를 걸어보니



" 전원tr이 이상이 있다면서 부품이 아직 안도착했다



일단 1차로 수리해봐서 수리비가 많이 나오면 그때가서 수리포기해라 "는



식으로 말이 바뀌면서 신경질적으로 전화를 끊는군요.



제가 처음에 수리를 맡길 때 수리비가 많이나오면 수리를 포기하겠다고 하기는했지만



이 사람들은 전혀 신경써서 고쳐줄것 같지가 않네요...쩝



차라리 꼭 찝어서 어디가 쇼트가 나서 그렇다든가, 릴레이가 나갔다든가 하면



그런가보다하겠지만, 지금까지 얘기하는 ㅅ사가지 봐서는



" 1차로 무슨 tr인가를 갈아봤는데 그래도 안고쳐지니 다른 곳도 손보자 "면서



수리비 울궈먹을려고 하는것 같은데 그냥 내일 리시버 찾아오는게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tr = 트랜지스터 = 출력석

아닌가요?



네이버 검색해보니 트랜지스터가 이렇게 생겼던데




http://blog.naver.com/mgbkim?Redirect=Log&logNo=90007584254



제가 수리 맡기기 전에 폰카로 찍어놓은 2번 부품하고 비슷한 것 같습니다.



( 헉~ 1개 100원짜리...그럼 인건비가 37900원이라는 얘긴데...^~^ㆀ)









아까 전화받고 당장 가서 맡겨놓은 리시버 찾아 올려 그랬는데 그곳이 문닫을 시간이라....



그나저나 리시버 고장나서 pc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려니 이것도 못할 짓이네요...^~^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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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태훈 2006-08-22 09:18:34
답글

리시버가 어느 회사 제품인가요?

윤제천 2006-08-22 12:24:36
답글

파나소닉 XR-45 입니다. 막귀라 음악듣기에도 부족함을 못느끼고 사용하기 편해서 참 마음에 들었는데요.<br />
<br />
그래서 나중에 업그레이드하면 SA-XR70S로 바꿀까 생각 했었는데, 이번일로 정이 뚝 떨어졌습니다...^~^ㆀ <br />

이정우 2006-08-22 12:49:07
답글

^-^ 에고 고생이시네요~ 싸게 잘 고쳐지길~ 바래요

palmok@netian.com 2006-08-22 13:43:59
답글

원래 부품가격은 얼마 안합니다. 구하기 힘든 부품도 있긴 있죠. <br />
님 말씀처럼 전부 인건비에 사무실 유지비용 뭐 그런게 다 포함되는 거죠.<br />
돈이 안되기도 하지만 신경질적으로 얘기하는 건 좀 그렇네요.<br />
못고치면 솔직히 못고친다고 하지 부품은 무슨...

cyber001@korea.com 2006-08-22 14:24:20
답글

저 부품은 레귤레이터입니다. 7805, 7812, 79** 씨리즈 일겁니다. 1개씩 사도 300원정도하죠. 다 기술료, 인건비죠.

정지형 2006-08-22 16:55:44
답글

얘기하시는걸로 봐서는 믿음이 안가는곳이네요. <br />
차라리 전문수리점에 맡기시는것이 어떨는지......<br />

이종호 2006-08-22 17:25:41
답글

원래 전자제품류의 수리비가 부품값이 아닌 인건비 기술료 등입니다. <br />
부품값 몇푼 않됩니다.<br />
원래 소비자에게는 무조건 친절해야 합니다만 꼬치꼬치 뭍거나 바가지 씌울려 하는거 아니냐는 식으로 이야기 하면 기분 나빠하는 기사들 많습니다.<br />
윤제천 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셨는지는 모르지만요...<br />
원만하게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신후철 2006-08-22 18:27:37
답글

잘해결 되시길...<br />
저도 아남전자 서브우퍼 보급형(3년전 구입당시 13만원정도 추측(5.1세트로 사서), 지금현시세 새거 7만원~8만원 추정(모델명:AS-AW80N) 고장나서 문의결과 5만원 달라고 하더군요.........에라이<br />
3년이상 잘쓰고, 고민하다 그냥 큰맘먹고 18만원짜리 야마하 우퍼 하나 사버렸어요....<br />
<br />
<br />
보통 전자제품은 고장나면, 현 중고시세의 50%정도가 수리비

권용희 2006-08-22 18:35:26
답글

걱정이네요..조또한 야마하 1300 수리점에 맡겨 놓은 상태라...터무니 없는 수리비를 요구하면 어떻게 하죠?^^

윤제천 2006-08-22 18:35:28
답글

제가 아는 것이 있어야 기사한테 따지기라도 할텐데요. 남한테 싫은 소리는 못하는 성격이라...^~^ㆀ<br />
<br />
본문에 있는 내용은 전화상으로는 전혀 언급한 적은 없고, 어제 확인 한번 해볼려고 전화해 본거구요.<br />
<br />
전혀 신뢰가 안 가는 곳에 A/S 맡겨놓고, 가만히 기다리자니 답답해서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br />
<br />
댓글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결과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

윤제천 2006-08-22 18:47:06
답글

권용희님, 소니 A/S가 문제 있다는 글은 본적 있는데 야마하에 대한 글은 못본 것 같습니다.<br />
<br />
그래도 야마하 A/S가 파나소닉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ㆀ<br />
<br />
권용희님도 잘 해결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경훈 2006-08-22 23:14:56
답글

야마하 A/S는 참 친절하고 기사비도 15000원인가 할겁니다. 부품비도 거의 원가수준체서 책정하던데요

곽태훈 2006-08-23 11:55:02
답글

야마하의 A/S는 평판이 좋습니다. 기사님도 친절하고 가격이 정직합니다. 센터도 전국에 14군데를 운영하기때문에 이용하기 좋고요. 제품 살때 병행수입 제품만 아니라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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