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싸다입니다.
마란츠 PM-10과 SA-10의 진정한 가치는 밸런스 설계와 구현.
밸런스 케이블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PM-10과 SA-10은 입력부부터 파워앰프부까지, 신호경로전체를 풀 밸런스XLR로 구성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언밸런스 입력도 지원하지만 마란츠가 심혈을 기울여 설계하고 구현한 풀밸런스 회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가치를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밸런스와 언밸런스 입력처리가 한 보드에서 처리되는 무늬만 밸런스가 아니라, 훨씬 강력하고 고급인 밸런스 보드를 독립시켜, 밸런스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강력한 신호와 완벽한 잡신호봉쇄로 PM-10과 SA-10의 진정한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M-10과 SA-10에 RCA를 사용했다면 지금이라도 XLR 케이블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XLR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10-10 조합에서는 스피커 케이블 교체보다 확실한 효과를 보장합니다.
특히 체르노프 XLR 케이블은 가성비뿐만 아니라 10-10과의 매칭에서도 베스트 오브 베스트입니다.
입력부터 최종 파워부까지 풀 밸런스 적용
밸런스Balanced(XLR) 구성의 장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견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구성과 완전히 다르게, 신호경로의 절반은 앰프나 케이블의 접지면Ground plane에 있으며 ?, + 신호전도체와 완전분리 보호접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케이블의 경우 외부 잡신호가 ?와 + 전도체에 영향을 미치지만 밸런스 구성은 ?와 +가 서로의 미러Mirror 이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외부 잡신호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프로 오디오와 스튜디오 장비에서는 험발생이 늘 일어나고 긴 케이블연결 때문에 잡신호 영향을 피할 수 없어서 기본적으로 밸런스 구성을 사용합니다.
오디오 회로에서도 밸런스 구성이 큰 장점을 가집니다. 미러 이미지로 잡신호영향을 원천봉쇄할 뿐만 아니라 회로에서 발생하는 잡신호나 오류도 모두 봉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밸런스RCA 설계는 회로의 절반은 신호를 받고 나머지 절반이 접지를 하는 반면에, 밸런스 구성은 회로의 양쪽이 푸시풀Push-Pull 동작으로 활성화되어 훨씬 강한 신호를 사용합니다. RCA는 외부 잡신호의 영향에 취약한 반면에 상대적으로 밸런스는 외부 영향에서 자유롭습니다.
마란츠 PM-10과 SA-10은 본체 전체에서 밸런스 신호를 사용하고 최적의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신호경로 전체에서 잡신호를 최대한 봉쇄하고 신호순도를 최고로 높였습니다.
체르노프 IC XLR 케이블과 매칭이 좋고, 특가 이벤트 진행중이므로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