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기의 사소한 결함을 감추지 않기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13 12:00:06
추천수 0
조회수   1,161

제목

기기의 사소한 결함을 감추지 않기

글쓴이

조철환 [가입일자 : 2002-08-31]
내용
새벽 게시판을 보고 느낀 바가 있습니다..



직거래든 택배든 보통 판매자 분께선 기기의 사소한 결함을 감추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사소한 결함'이란 기기의 사용에는 전반적으로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명백히 이상이 있는 경우를 의미)



기기 상태야 주관적으로 판단할 수밖에 없다 하더라도, 판매자 분께선 객관적인 상태는 어느 정도 설명해주셔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차피 살 사람은 다 사는데 도대체 왜 그런 결함을 감추는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일단 감춰보고 나중에 걸리면 "아 그거요? 별 거 아니어서.."라는 식으로 얼버무리는 게 구매자 입장에선 더 기분 나쁘죠.



제가 겪은 경우를 예로 들면



-상태 좋다는 빈티지 튜너를 구했었습니다 -> 집에 와서 사용해보니 뮤트 기능이 안됩니다.



-이상없다는 인티를 구했습니다 -> 리모콘 밧데리 끼우는 부분이 헐겁습니다. 그래서 밧데리가 자꾸만 빠져서 리모콘이 자주 먹통이 됩니다.



-어테뉴에이터 험이 있다는 스픽을 구했습니다 -> 제대로 들어보니, 이건 험 수준이 아니라 녹이 많이 슬어 아예 접촉이 잘 안되는 경웁니다. 주기적으로 bw100 두 통 정도 들이부어 간신히 어느 정도 해결했습니다.



-아무 이상 없다는 빈티지 인티를 구했었습니다 -> L/R 전환 스위치를 제낄 때 심한 접촉불량이 있습니다. 가운데에다가 스위치 가까스로 맞춰놔야 제대로 들립니다. 일단 맞춰놓으면 계속 잘 들을 순 있습니다.



-북셀프 스피커를 구했습니다 -> 바인딩포스트 조이는, 동그란 플라스틱이 깨져있습니다. 즉, 바나나단자 사용하면 문제없지만 직결 시 문제가 됩니다.



-오래된 인켈 인티를 구했습니다 -> 전원 넣을 시 샤시케이스가 요란하게 텅~ 튑니다. 릴레이가 없는 모델이라 그런게 아닌, 분명 다른 문제입니다.



기타 등등...



부디 판매자 분께선 사소한 결함도 감추지 마십시오. 위와같은 경우는 객관적으로 보면 분명 '결함'에 속합니다.



그런 문제들은 솔직히 밝혀도 가격대비 맘에 들면 그냥 구매하기 마련입니다.



뭐 1차적으론 구매자가 먼저 꼼꼼이 검사해봐야겠지만 택배의 경우 그게 힘들고 구매 현장에서도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판매자의 양심에 따라 그 수고가 많이 줄어들 수도 있는 것아닙니까.





*업자들은 아예 자신의 기기상태에 대해서 그런 사소한 결함이 있다는 거 자체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평소에 곁에 두고 즐겨듣는 기기가 아니기 때문이죠.

저같은 초보 분들, 스트레스 안 받으려면 가능한 한 업자표 기기는 사지 마십시오. 그래도 최소한 자신의 기기상태에 대해서 잘 아는 일반사용자의 기기만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진명도 2009-11-13 12:07:08
답글

장터가 좀더 믿을 수 있게 투명해졌으면 좋겠어요. 저부터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br />
요즘은 가격이 좀 싸도 흠 있는 제품은 구매가 꺼려지더라구요.. 약간의 흠이라도 제가 쓰려면 고쳐야 하는데. 돈이나 시간 노력이 더 들어가더라구요..

이진구 2009-11-13 12:13:52
답글

분쟁이 일어났을때 게시판에 이러지말고 당사자가 해결하라..이런말이 많은데요 제생각은 다릅니다<br />
장터에서 일어난일을 장터에서 해결하지 않으면 ,그런일이 알게 모르게 계속 일어날 것이고....분쟁도 일어나봐야 차후에 예방효과도 있지 않겠습니까 그과정에서 문제가 많은사람은 저절로 퇴출되겠지요

김진환 2009-11-13 12:31:54
답글

맞습니다...

안석현 2009-11-13 12:57:52
답글

가만 보아하니.. 그렇게 해본 사람들이 그러는 것 같더군요. 운이 좋아 구매자가 그냥 넘어가면 좋은 것이고, 불평을 하면 그냥 욕먹고 말겠다는 그런 심보가 아닐까요? 욕먹는 것에도 내성이 생겼을 것 같아요. <br />
그런 사람들을 통틀어 '악덕업자'라고 하는 것이겠죠. 용팔이나 진배없습니다.

장희준 2009-11-13 13:08:09
답글

옳은신 말씀 입니다.<br />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다지만...약간의 결함 등은..얘기를 해주셔야 한다고 봅니다.<br />
<br />
만물상(고물상)업자들은..짐짝 다루듯 하거든여..오디오 마니아들이 아끼는 작은 것들은<br />
생각하지 않지요..<br />
<br />
판매 후 가격도 지우지 말아야 한다는 견햅니다.<br />
<br />
<br />
<br />

권혁우 2009-11-13 14:39:21
답글

이진구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이승훈 2009-11-13 15:55:33
답글

반대로 정말로 알지 못했던 결함인데<br />
먹 화내시는 분들....역시 자제하셔야 할 듯...<br />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모르고 있었던 건데<br />
완전 사기꾼 취급하시는 분들...<br />
전액 환불해 주는 대신 욕은 실컷 해줍니다.<br />
업자의 경우라면 모를까 개인 간 거래하면서<br />
판매자를 완전 용파리 취급하시는 분들 있더군요...<br />
물론 어떤 분은 제가 모르는 아주 큰 흠집이 판매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