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05 13:17:56
추천수 0
조회수   1,093

제목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글쓴이

윤광수 [가입일자 : 2004-11-21]
내용
지난 8월 21일에 파이오니아 리시버를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직거래로 구입을 했습니다.

오래된 기기임에도 외관 상태가 좋고, 소리도 정상적으로 나는거 같아 구입 후

잘 사용해오다 얼마전 리시버 전면창 불빛이 깜빡거리고, 꺼지기도 하는 증상이

나타나 수리점에 맡겨 점검을 받았습니다.



오리지널 파워tr 총4개 중 하나가 교체되어 있었고, 전압도 다른 엉뚱한 것으로 교체가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프리쪽 콘덴서도 잘못된 위치에 장착이 되어 있었습니다.

파워tr은 단종된지 오래되어 오리지널을 구하기가 쉽지 않아, 새것으로 교체를

하는 등 이래저래 제대로 점검받는데 8만원의 수리비가 나왔습니다.



빈티지 기기의 특성상 제가 모든걸 떠안을려다가,

전판매자께서 판매글을 지우지 않으셔서 통화를 했습니다.

전판매자께서도 모르고 계셨고, 구입하신지 얼마되지 않아 저에게 판매를 하셨습니다.그래서 판매시 저에게 말씀을 못해주셨습니다.

저도 구입시 그 부분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어쨌든 2개월 넘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애매한 상황이라, 제 입장에서는 수리비만이라도 청구를 부탁드렸는데,

전판매자께서는 난감해 하시는 상황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을 나누기로 했는데,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지 어렵군요...



비슷한 경험을 하셨거나, 조언을 해주실 회원님들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수평 2009-11-05 13:50:45
답글

예전 저도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반 반 부담을 했었습니다.

김우준 2009-11-05 13:54:48
답글

지금 물건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감당하셔야 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xilli@naver.com 2009-11-05 14:16:44
답글

지금 물건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감당하셔야 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정동헌 2009-11-05 14:24:59
답글

전판매자분도 모르고 계셨고, 특히 'tr 갈린적 없다'는 확약을 받지 않은 이상...구매자분이 감당하셔야 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장문희 2009-11-05 14:33:19
답글

저도 여기에서 스피커를 구매한 적이 있는데 트위터 소리가 나질 않더군요. 전 판매자는 자기는 잘 모르겠다 전 전 판매자에게 물어보라 하면서 은근슬쩍 넘기고... 전전 판매자와 통화하니 "빈티지는 원래 그런겁니다" 라는 답변을 ㄷㄷㄷ. 결국 제가 그냥 고쳐서 사용했습니다. 그게 더 속 편하더군요. 전 판매자분은 요즘도 가끔씩 여기 게시판에서도 보이는데 좀 그렇더군요.

권혁우 2009-11-05 14:34:28
답글

안타깝지만 구매자분이 감수하셔야 할 문제인것 같습니다.<br />
저는 오래된 제품 세트로 폐기한뒤 다시는 쳐다보기 싫습니다 ㅜㅜ

장희준 2009-11-05 14:42:54
답글

저도 예전에 스피커를 샀는데.. <br />
트위터 한쪽이... 나간건 아니고...이상하게... 볼륨이 작은걸 한 달 후쯤 알았습니다.. <br />
뭐..살 때 꼼꼼하게 확인못한 내불찰이다 생각하고 전화도 안했습니다. <br />
한 두달 지났는데....전화해서 뭐라할겁니까.. <br />
<br />

채진묵 2009-11-05 14:52:17
답글

억울한 것은 맞지만 어쩔수 없이 지금 정도의 피해(?)는 구입자가 감당해야 할 몫 인것 <br />
같습니다.<br />
<br />
저도 동호인 시절에 글 적으신 분과 비슷한 경험으로 날린 비용만 해도 ....ㅠㅠ 어휴...

정석영 2009-11-05 14:58:52
답글

돈의 액수를 떠나서 미묘한 기분 문제인데... 전 판매자분이 알아서 분담을 해주신다고 선뜻 말씀하시지 않는 이상에는 결코 요구하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요구를 지속적으로 했는데 판매자가 응하지 않는 상황이 지속되면 그 스트레스는 구입자가 훨씬 큽니다. 결국에는 그 기기 꼴도 보기 싫어지구요. 적당한 포기도 삶의 지혜라 생각하시고.. 이왕 수리한거 기분좋게 사용하세요. ^^

윤광수 2009-11-05 15:22:40
답글

도움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저도 제가 감당해야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ㅠ.ㅠ<br />
판매자께서 수리비의 절반을 부담해 주신다고 합니다. <br />
오래된 기기들을 좋아하다 보니 금액을 떠나 스트레스가 생기네요...<br />
정석영님 말씀처럼 기기 꼴도 보기 싫어지는 단계인데^^ 기분좋은 음악 들으며 마구마구 <br />
사용해 줘야 할거 같습니다.<br />
다시 한 번 도움의 말씀들 감사드립니다~

권혁우 2009-11-05 15:26:34
답글

판매자께서 정말 대인배시군요!!!<br />
좋은분과 거래하셔서 잘 해결된거 같습니다. 이제 싹 수리해놓고 마구마구!! 즐기시는 일만 남았네요 ^^

강성원 2009-11-05 15:45:37
답글

판매자분 도량이 저와 비슷하네요. ^^: 제가 판매자라면 저도 확인 안해본 책임을 반은 졌을것 같습니다.

최인원 2009-11-05 16:47:26
답글

빈티지 정말 골 때립니다. 전 판매자가 몰라라 하면 정말 답이 안나오죠.. 저도 몇번 당해봤는데 울컥합니다..<br />
판매 후 나 몰라라 하는 판매자 분들.. 혹은 폭탄인거 알면서도 돌리려는 분들 /// 좀 참아주세요 ^^;;

이창선 2009-11-05 17:29:47
답글

그래서 저는 빈티지 기기들은 아무리 명기라도 쳐다보지도 않습니다...최소한 현재 기준으로 10년 이내의<br />
기기들만 사용합니다...한 동안 빈티지로 외도했다가 좋지 않은 기억만 가지고 있습니다...

김성택 2009-11-05 18:32:37
답글

장문희님 안녕하세요.. <br />
장문희님 댓글중에서 "전 판매자"라고 지칭한 사람이 저인거 같아서 댓글달아봅니다.. <br />
"전 판매자는 자기는 잘 모르겠다 전 전 판매자에게 물어보라 하면서 은근슬쩍 넘기고" 라는 문장을보니 <br />
약간의 오해가 있으신거 같습니다. <br />
제가 의도적으로 책임을 회피할려고 하는듯한 인상을 받으신거 같으신데.. <br />
그당시 4343을 제가 들일때도 직접보고 구입한건 아니고 동호

이윤범 2009-11-05 19:07:10
답글

구입한지가 꽤지난 이런경우에 판매자께서 수리비부담 못하겠다고 하면 구입자입장에서는 할말없습니다 <br />
제가볼때는 구입자의 불찰이 더큰것같은데.. 다행히 좋은판매자를 만나신것 같습니다.

장문희 2009-11-06 08:54:57
답글

김성택님/ 먼저 억울하게 느끼셨다니 유감이네요. 하지만 고장이 난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었고 단순 접점 불량으로 케이그를 뿌려서 해결이 될 사항도 아니었습니다. 결국 도움을 받아 임시조치를 하였고 나중에는 네트워크 오버홀 등의 비용으로 25만원 정도의 수리비가 들어간 사항이었지요. 김성택님께서 당시 판매글을 지우셔서 근거는 남아 있지 않지만 분명히 소리나 유닛에는 이상이 없다라고 하셨고 전화로도 소리나 유닛은 이상없다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받

김성택 2009-11-06 09:07:11
답글

안녕하세요..장문희님..<br />
장문희님 글을 읽어보니 제가 부끄럽게 여겨지는군요..<br />
예전 장문희님 글을 읽어보았을때 간단하게 해결되었는줄 알았습니다.<br />
추가비용이 들어간 사실도 몰랐고요..<br />
오래된 일이긴 하지만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br />

장문희 2009-11-06 09:24:33
답글

김성택님 안녕하세요?<br />
이미 지나간 일을 재차 언급한 제 자신도 미안합니다. <br />
서로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부재에 따른 오해라고 여겨집니다. <br />
이제는 완전히 풀렸습니다. <br />
저도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오경준 2009-11-06 10:04:39
답글

서로의 약간의 불찰을 이해하고 사과하는 모습 참 보기 좋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