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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브리지오디오 DacMagic 어댑터 리콜과 대책없는 국내수입원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09-11-02 15:13:53
추천수 3
조회수   2,550

제목

캠브리지오디오 DacMagic 어댑터 리콜과 대책없는 국내수입원

글쓴이

김재평 [가입일자 : 2004-08-15]
내용

덱매직을 잘 쓰다가 이동설치하려고 보니 어댑터 안에서 뭔가 딸랑거리는겁니다.
흔들어보니 뭐가 움직이는것 같아서 뚜껑을 따보니 윗 덮게 볼트고정부분이 완전 파손되어서
플라스틱 조각들이 어댑터 안에서 마구 돌아다니고 있더군요.

진공청소기로 조각들을 깨끗히 빨아내고 나니 다시 덮개 고정이 되지 않아 본드로 붙일까 고민하다가
케이블타이 2개로 덮개를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쓰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비싼 기기의 어댑터가 말도안되게 허접해서
업그레이드 할 대체품을 검색하다가 어댑터 리콜 관련한 내용을 찾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너무도 당황스러운 캠브리지오디오 국내 수입원인
'MK 보따리상' 과 얘기한 내용입니다.





----------

* 캠브리지 오디오 글로벌 웹사이트 덱매직 전원어댑터 리콜공지
http://www.cambridgeaudio.com/content.php?COID=197


그룹A 사진 아래부분 문구만 간단한 번역입니다.

If your PSU appears in Group A, you must check it carefully.
If the top cover is cracked, loose or damaged, you must stop using your PSU immediately.

당신의 어댑터가 그룹A 에 있는것과 같은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윗 덮개가 부러지거나, 없어졌거나, 손상되었다면 사용을 당장 중단해야합니다.





* 그룹A 에 포함된 리콜 대상의 국내 유통제품 아답터 (European 2-pin type)
http://www.cambridgeaudio.com/assets/documents/UK-EU-Plugs.jpg




- 1차 통화내용 -

저 : 덱매직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캠브리지 오디오 웹사이트 공지로 어댑터 리콜내용이 있던데 저도 꼭 같은 증상입니다. 국내에서는 어떻게 받으면 되나요 ?

MK : 저희는 수입사이기때문에 공지가 나가기 전에 캠브리지 오디오 본사로부터 한국지역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는 리콜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저 : 본사에서도 인정한 내용으로 똑같은 불편함을 겪고있는데 그럼 AS 라도 해주셔야 되는거 아닌가요 ?

MK : 아답터는 원래 AS 품목이 아니기때문에 AS 를 해드릴수 없습니다.

저 : 국내에 유통된 제품에 포함된 어댑터가 유러피언 2핀타입 아닌가요 ? 사진상으로는 완전히 같은데요 ?

MK :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 : (당황) 알겠습니다. 그러면 제 연락처를 알려드릴테니 국내에 유통된 제품에 포함된 어댑터가 유러피안 2핀이 맞는지 아닌지나 확인 좀 해주시겠습니까 ?

MK : 알겠습니다.


그리고는 일단 되든안되든 캠브리지 오디오 글로벌 웹사이트에 제 시리얼을 넣고 별도로 리콜 신청을 했습니다.
(http://www.cambridgeaudio.com/DacMagicPSU/index.html)
수입원에서 리콜 해당제품을 판매했는데 리콜이 안된다니 어쩌겠습니까. 목마른놈이 우물을 파야지…
그리고는 ' 한국지역은 해당되지 않는다 ' 라는 말이 생각할수록 이상해서 다시 전화했습니다.




- 2차 통화내용 -

저 : 한국지역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메일을 받으셨다고 했는데 그럼 그 메일 포워딩 해주실수 있으신가요 ?

MK : 네, 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 아니요 이거 뭐 보시면 안되는 내용도 있고 첨부파일도 있고 해서 안되겠네요.

저 : 그럼 제가 확인하고 싶은 내용부분만 캡쳐해서 그림파일로 보내주세요.

MK : 네 알겠습니다.

저 : 그리고 유러피언 2핀 타입인지 확인은 되셨나요 ?

MK : 네, 국내에서 유통중인 제품이 유러피언 2핀타입이 맞습니다.

저 : 그럼 리콜이 되는건가요 ?

MK : 네 관련부서와 협의를 해 보아야겠지만 가능할것 같습니다.

저 : 캠브리지 오디오 본사에서 "한국지역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연락을 받으셨다면서
이제서야 리콜이 된다구요 ?

MK : 메일이… 확인이… 말바꾸는게아니라… 의심받는것 같아서 기분이 나쁘다… blah blah




이후 MK 측 핑계는 제 손만 아프니 결과만 간략하게 요약하겠습니다.

제가 포워딩 받은 메일 내용에서는 그 어디에도 " 한국은 해당사항이 없다 " 라는 내용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포워딩 받은 메일은 첨부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참조해주세요.
아니 "한국은 해당사항이 없다" 라는 내용을 함께 찾아봐주세요 제가 무식해서 못찾나봐요~)


어쨌거나 국내에서도 리콜을 실시하게 되었고,
빠른시일내에 MK 웹사이트 및 판매사이트들 공지를 통해 이 소식을 알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품의 하자를 인정하고 유효한 결정을 내린 캠브리지 오디오는 더 믿을 수 있는 회사가 되었지만,
수입원인 MK 사운드라는 회사는 구멍가게 보따리장사나 하는 행태라니 정말 정이 뚝떨어지네요.

이후 dacmagic 어댑터 리콜관련 문의는 모두 MK사운드 (02-715-4585) 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장터에 어느분은 위 증상을 수입원으로 문의했더니 아답터를 1~2 만원주고 사라고 했다더군요.......
제품이 좋아서 쓰지만, 국내 수입원은 정말 대책이 없네요. 하지만 챙길건 챙겨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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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순 2009-11-02 15:35:01
답글

댁 매직 전원 어탭터 진짜 부실합니다. 저두 딱 똑같은 증상이었습니다. 어탭터에서 딸깔딸각 소리나서 분해하니 이미 드라이버부분 파손되서 플라스틱 조각들이 안에 데굴데굴 굴러다니지 뭡니까. 문제는 드라이버를 푸는데 나사부분 플라스틱이 모래 부서지듯 그냥 우수수 부서지더군요... 50만원이 넘는 제품인데... 이건 좀 말이 안된다 싶더군요. <br />
<br />
저기로 연락하면 리콜 받을 수 있는건가요?....

김효순 2009-11-02 16:03:46
답글

We have recently been alerted to a problem of cracks appearing in the casework of some DacMagic Power Supply Units (PSUs) after a period of sustained use. <br />
저희는 최근 일정기간동안의 지속된 댁매직 사용후, 전원공급기기의 케이스에 균열이 발생하는 문제에대해 전해듣게 되었습니다.<br />
<br />
We b

김재평 2009-11-02 16:17:47
답글

아답터를 새로 1~2 만원주고 새로 사라고했다는 얘기를 듣고 정말 저는 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더군요… <br />
파일로 첨부한 메일 내용을 보면 분명히 " 손상된 어댑터를 보내주면 무상으로 새로운 어댑터로 바꿔준다" 고 캠브리지오디오 본사에서 메일을 보내왔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br />

박건호 2009-11-02 18:57:36
답글

쩝 이론.. 만족도 높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본가에 가면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김효순 2009-11-02 19:49:05
답글

밑줄친 부분을 정확히 번역하면... <br />
댁매직 판매자가 손상된 파워서플을 구매자한테 받으면 일단, 제고중에 있는 정상품을 고객한테 바로 돌려주구요, 그 다음에 본사에 서비스 담당자인 David 씨에게 세 제품 청구를 하라는 것입니다. <br />
<br />
어쨋든 결과적으로는 교환해주어도 판매자 입장에선 전혀 손해볼 게 없는데도 이러고 있으니... 참 황당할 뿐이죠. 그거 하나 처리하는 것도 귀찮아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어탭

이근정 2009-11-02 23:18:04
답글

dac magic 소리좋아서 잘사용하고 있는데 리콜해준다니 다행네요 수입원사이트 들어가 봤더니 공지도 올라가 있네요. 하지만 쌍욕하는 것은 건전한 인터넷 문화에 보기 좋치는 않습니다. <br />
암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김운규 2009-11-02 23:44:35
답글

이 글보고 오늘 오후에 수입원에 전화해서 확인해봤습니다. 본사와의 확인이 늦어져서 공지를 미쳐 못올렸는데 댁매직 어댑터 부분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더군요. 오늘 중에 수입원 사이트에 공지 올린다고 해서 보니깐 공지도 올라와 있네요.<br />
<br />
저도 캠브리지 제품 여러가지 사용해봤는데 모두 만족스러워서 이런 글 읽고 당황스러웠습니다. 분명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것 같기는 하지만 이렇게 욕을 해대는 것은 보기 않좋군요.

김운규 2009-11-02 23:46:02
답글

또 생각해보면 제조업체에서 받은 이메일까지 보내드린 것보니 고의적으로 숨기려고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설마 수입원도 제 무덤 파지는 않겠지요.<br />
<br />
다들 진정 하시고 위의 분 말처럼 쌍욕을 해대는 것은 자제했으면 합니다. 이러니 인터넷 문화 운운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김재평 2009-11-03 10:07:26
답글

김운규님 답글을 보니 제 글을 제대로 읽으신건지 궁금합니다. <br />
<br />
사람이 하는일인데 어떻게 완벽할 수 있겠습니까. 저도 기업의 대응업무 담당자이고 그점은 저도<br />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업무상 실수이든, 고의적으로 숨길려고 한것이든, 단지 귀찮았기<br />
때문이었든 뭐였든간에 소비자의 요구에 대해 " 확인해 보겠다 " 도 아닌,<br />
" 한국지역은 해당사항이 없다 " 고 못을 박았기 때문입니

김성현 2009-11-03 10:11:31
답글

김운규님. 메일 내용 확인하시고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 <br />
<br />
입장 바꿔서 김운규님이 사용하시는 장비 중에 개인에게는 고가인 50만원 이상의 제품에서 하자 보수가 발생해서 국내 디스트리뷰터에게 연락했더니 무시하듯이 한국은 해당 없다고 하는데... <br />
<br />
그리고 본사와의 확인이 늦어지다니요. 9월달에 주고 받은 메일에 자사 제품 품질 문제 때문에 바로 해주라고 써있는데 11월 2일이 되서 늦어지다니

김성현 2009-11-03 10:11:39
답글

아 계속 짜증이 나서 안되겠습니다. 어제 오전까지 교체는 커녕 한국은 해당 없다고 하던 사람들인데 <br />
<br />
이 글 쓴 사람이 이렇게 저렇게 해서 따지고 드니깐 그때서야 자기들이 서비스 해준다는거 아닙니까. <br />
<br />
그렇다고 고객한데 미안하다고 한마디 한것도 아니고 의심하네 어쩌네... 글을 잘 읽어 보세요 좀 예?

김효순 2009-11-03 11:21:32
답글

김재평님 정말 애 많이 쓰셨습니다... 김재평님이 아니었다면 교체는 커녕, 그것이 문제인지 인식조차 못하고 그냥 지나칠 뻔 했습니다. 다른 댁매직유저분들도 마찬가지겠지요.<br />
<br />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br />
아울러 소비자 주권은 소비자 자신이 확립해야 한다는 사실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김재평 2009-11-03 21:46:17
답글

MK 쪽에서 생각보다 빠르게 대응을 해 주어서 다행입니다.<br />
어댑터가 바뀌면서 Hz 관련 스펙도 변경되었던데(기존 50Hz -> 변경 50~60Hz)<br />
기존 어댑터보다는 성능향상이 있지 않을까 기대 해 봅니다.

이수경 2010-09-17 00:45:30
답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늘 저도 교체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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