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님이 뎃글 달아 주셨는데요
-
마에스트로 v2 튜닝사례 도움이 될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참고적으로 튜닝 전과 튜닝 후의 음질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스피커와도 매칭이 잘되고, 아마 업체에서 이정도 만든다면 최소 오백만원 이상은 받겠지요
신호에 관련된 내부 배선은 국내 와이어드림의 극저온처리 및 열처리를
3번한 실버골드 선재로 교체하였고, 기타 전원선도 극저온 처리한
은선을 사용하였습니다.
커플링 콘덴서는 10개 모두 독일 문도르프사의 실버골드콘덴서(7만원*10개)로 교체하였고,
기타 진공관 바이어스 관련 콘덴서도 문도르프사의 M-lytic 전해콘덴서(2만5천원~3만3천원)
일본의 블랙게이트 무극성 전해콘덴서 등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저항은 모두 일본의 진공관앰프 전문용 키와메 저항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진공관 소켓도 모두 금도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초단관에는 현재 텅솔 복각관이 꼽혀있고,
드라이브단에는 4개 모두 테슬라의 명관이었던 CC802S가 꼽혀 있습니다.
출력관 6550은 6550EH 신관으로 교체하면서,
SIS본사로 보내어 바이어스 조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전원부의 4개 전해콘덴서를 모두 저임피던스 전해콘덴서 40개로
병렬 교체하였고, 각각 4개의 문도르프 실버오일콘덴서(개당 4만4천원)를 병렬로 연결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트랜스포머와 케이스만 제외하고 거의다 교체하였습니다.
그리고 트랜스 진동과 기타 진동 방지를 위해서,
전원부의 트랜스포머 샤시 외부와 메인 앰프 트랜스포머 샤시 내부 등등에
방진 도료를 발라서, 거의 소음이 없고 조용합니다.
아마 부품 내용상으로는 초하이엔드 오디오에서도
비싸서 잘 사용하지 못하는 부품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
김태형님께서 이렇게 말씀해 주셨는데요
직접 하셨는지 해 주시는 분이 있는지 알고 싶네요
김태형님이 답변해 주셔도 되고 다른 분이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