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HIFI게시판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이런일이있었습니다..
HIFI게시판 > 상세보기 | 2009-06-24 17:29:43
추천수 0
조회수   1,830

제목

이런일이있었습니다..

글쓴이

허성현 [가입일자 : 2007-06-16]
내용
제가 샵에서 록산 캐스피언 앰프를 전시품으로 구입했었습니다.



구입당시 제가 신형이냐고 물어보니 신형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나중에 알고 보니 시리얼번호가 구형이더군요.

그걸 6개월이 지난 후에서야 확인해서 문제가 생겼네요..

(구입당시 박스에는 신형 시리얼번호라 제품에 적힌것은 확인을 안해보았던게 실수네요)



그래서 통화를 해보니

"2달이면 바꿔주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지났다"

"구입 당시 시리얼 번호를 말하지 않아서 그런다"

이런 식의 애기만 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제가 확인 안한 잘못도 있고해서



제가 원하는 가격으로 매도 하거나

신형 앰프를 중고 재품 구해서 바꿔달라고 했는데



교환은 제품이 없다고 하고 가격은 너무 높다고 해서 안된다고하네요..



그래도 몇번 해달라고 하니 감정적으로 나오지 말라고 하더군요;;



일단 그쪽에서 매도하는 쪽으로 했는데..가격이 씁슬하네요..



초보다 보니 구입은 샵에서 다했는데..샵을 믿을수가 없네요..



쩝.. 그때 확인 안한 제 잘못때문에 그냥 넘어 가야돼는지..



차라리 장터 직거래가 더 나은듯..



돈은 돈대로 깨지고 시간은 시간대로 깨지고..



에휴~ 답답한 마음에 그냥 끄적여 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선남 2009-06-24 17:49:32
답글

신품을 취급하는 곳 에서의 실수가 더 큰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을 하셨으니 수업료를 어느정도<br />
지불하시면 되겠지만 일반적인 매도를 당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한번 타협해 보십시오.<br />
신품판매하는 &#49406; 입장에서는 타협을 하지 않는다면 더 안좋은 결과를 초래할텐데 왜그렇게 대응을<br />
했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camera_pys@hotmail.com 2009-06-24 18:08:00
답글

정상적인 매장같으면 손님이 이의 제기하는 순간 하루 이틀 내로 환불해줍니다. <br />
어디 그런걸 손님탓으로 돌린데요. <br />
지들이 분명히 신형 맞다고 말해놓고.. 어이가 없네요.

정윤철 2009-06-24 18:22:58
답글

지금 상황이라면 사기에 가까운것 아닌가요.<br />
6개월에 가격차가 나면 얼마나 날것이며 샵의 대응도 좀 그렇네요.<br />
그런 샵은 상호를 공개해야 정신을 차리려나요.<br />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유하늘 2009-06-24 18:23:59
답글

그건 손님탓이 아닙니다! 지네들이 신형이라고 말해놓고 시리얼번호 확인안했다고 따지다니요?<br />
계속 그렇게 나오면 소보원에 고발하겠다고 으름장 놓으세요...

박웅 2009-06-24 20:11:17
답글

결국 구형을 신형가격에 구입하신 것이니, 그 차액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그 차액만큼 환불해 달라고 하시지요

이재성 2009-06-24 20:43:24
답글

개같은 업체에, 사람처럼 대하시면 절대 사람 대접 안해줍니다,<br />
내일 다시 전화하셔서 간단하게 말씀하세요,<br />
<br />
1, 기기 전액 환불 혹은 신형 새 제품으로 교환해줄 것,<br />
2, 1번에 불응시, 소보원 고발 및 와싸다 등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업체명 공개할 것임,<br />
<br />
소비자를 호구로 아는 놈들은 다 벗겨먹어도 시원치 않습니다,

김태환 2009-06-24 20:49:46
답글

그 판매처 이곳에 그냥 까발리시죠... 엿좀 먹어보라고... !

허성현 2009-06-24 21:23:49
답글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br />
<br />
그 쪽에서는 6개월이 지난 일이라고 전액 환불이나 새 제품은 절대 안댄다고 하네요.. <br />
그리고 그쪽에선 저 한테 판매한분이 퇴사했다고;; <br />
<br />
신형앰프 중고로 구해지면 바꿔 주겠다고 하는데 <br />
과연 그것도 처리해줄지도 의문이네요..쩝..

이재성 2009-06-24 21:39:39
답글

6개월이 지났든 6년이 지났든,<br />
중요한건 '거래'라는 게, 성립되지 않았다는 겁니다,<br />
<br />
허성현님과 샵이 A라는 제품을 거래하기로 했는데, 실제로는 B라는 제품이 왔고,<br />
게다가 A와 B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제품이 아니라 허성현님이 A로 인식하고 있다가 B인 것을 깨달은 겁니다,<br />
<br />
이 거래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일이기 때문에, 허성현님이 환불받는건 당연한겁니다,<br />

허성현 2009-06-24 22:35:44
답글

그러면 법적으로도 조치가 가능하다는 애기지요? <br />
<br />
그리고 이런 문제는 어디 물어볼수있는데가 있나요?? <br />
<br />
일단 확실이 알고 다시 연락해봐야할거같아서요.. <br />

허성현 2009-06-24 22:47:00
답글

그리고 일단 본문 내용처럼 샵에서 매수해서 일단락 돼었어도 상관없나요..? <br />
<br />

이용준 2009-06-24 23:44:08
답글

이건 사기죠.<br />
<br />
만약 고의성이 없었다면... 과실이고, 과실이라면 그쪽에서도 응당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br />

황세동 2009-06-25 01:54:34
답글

사실과 다른 것을 사실인양 해서 판매한 행위 자체가 기망행위 아닌가요.<br />
소비자는 판매자의 말을 신뢰했을 뿐이고, 그게 1달이든 6개월이든 애초에 거짓을 참이라고 속여 판 것이죠.<br />
그리고 무슨 오디오샵이 담당직원이 퇴사했으니 회사가 책임질 일 아니라는 논리는 더 해괴하군요.<br />
그 샵은 모든 직원이 독립 오우너란 말인가요??<br />

박종은 2009-06-25 03:50:26
답글

환불이나 신품으로 교환은 불가할듯 합니다<br />
<br />
단지 원래 약속했던 신제품과의 차액 정도는 보상 받을수 있고 그렇게 하시는게 이치에 맞습니다<br />
<br />
그리고 그런 샵과는 다시는 거래 안하는게 상책이니 보상만 받으시고 앰프는 중고장터에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super_dr@hanmail.net 2009-06-25 11:48:13
답글

후.. 그런샵은 상호공개해버리세요. <br />
<br />
한번의 거래로 잇속 챙길 생각만 하고 고객 끌어안을 생각은 없나보군요. <br />
<br />
제가 다니는 샵은 중고 업글할때 타 샵보다 월등히 쳐주는데... 그럼 다른 샵 가고 싶지 않아지지요.

안형기 2009-06-25 13:40:47
답글

저도 캐스피언 사용자로서 처음 청음했던 샵에서 신형과 구형이 차이가 있고 신형출시되고나서 2008년도에 앰프와cdp가 best buy에 선정되었다는걸 알고 신형을 구했습니다. 물론 구입시 수입처에 전화해서 확인도 했구요. 근데 샵에서 구입하셨으면 당연 샵을 믿고 하는건데 그 샵이 그런식으로 했다면 당연히 샵 이름을 공개해야하지 않을까요..<br />
그리고 제가 대략 이부분 내용을 지인을 통해서 알고있는데 허성현님은 모르고 판매하셨다가 구매분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