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이 일을 어떻합니까? ㅠㅠ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5-06-14 22:54:34
추천수 0
조회수   1,535

제목

이 일을 어떻합니까? ㅠㅠ

글쓴이

김정훈 [가입일자 : 2005-03-09]
내용

며칠전 파이오니아 AX3 리시버 신동품을 장터에서 구입하여 오늘 택배로 받았습니다.
처음으로 이렇게 큰 금액을 거래하다보니 걱정도 많이 되었는데, 잘 왔구나 싶어 집으로 가져가서 부지런히 연결하였습니다.
소리가 나는순간... 이야~ 업글하기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기쁨의 순간도 잠시... 리시버의 옆구리에 큰 상처가 있는 것이었습니다!
흐흐흑 ㅠㅠ
이게 웬일인가 싶어... 자세히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박스는 제품의 원래 박스였는데, 옆에 약간 찢어진 부분이 있었습니다.
잘보니 리시버 상처위치와 같은 위치였습니다.
추측컨데, 배송과정에서 아주강한 모서리에 부딪혀 박스를 찢고 리시버의 옆구리를 찌그러트린거 같습니다. ㅠㅠ
(스치로폼은 전면부와 뒷면만 커버하고 잇여 옆면은 박스와 공간을 두고 띄워져 있음)

박스위에는 "취급주의"라고 분명히 써있는데, 아주 거칠게 다룬듯합니다.

내일 택배회사에 전화해서 손해배상을 청구해봐야겠습니다.
궁금한것은요...
1. 이정도면 어느정도 보상을 받아야 할까요...
2. 그리고 사고처리는 판매자,구입자 누가 해야 될까요...

중고거래라지만, 거의 새제품 구입한거나 마찬가진데요
리시버 옆구리만 보면 가슴이 아푸네요 ㅠㅠ

아무쪼록 리시버의 상처에 대한 보상이 원만히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hansol402@yahoo.co.kr 2005-06-14 23:36:37
답글

사고처리는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상황전달하여 판매자가 배송자에게 책임을 물어 구매자에게 보상을 해주는게 원칙 아니었나요? 케이스를 교체해야겠는데 금액보다는 수리기간이 긴것이 흠입니다. 매끄럽게 처리하시길....

이종호 2005-06-15 00:54:06
답글

택배로 물건 받을때마다 항상 그렇습니다. 박스는 이리저리 부딧힌듯 찌그러져있고...<br />
택배회사에서는 물건을 고의적으로 집어던지기라도 하는걸까요? 그렇지않고서야 저도 물건 받을때마다 이리찍히고 저리찍힌 흔적들이 이렇게 많은지...

이종호 2005-06-15 00:54:56
답글

택배회사들 시정해야 합니다. 강하게 어필하세요...

min7100@hanmail.net 2005-06-15 01:02:23
답글

택배물건이 퀵서비스처럼 조심해가면서 물건 배송하기는 힘들겁니다. 요즘 가격도 경쟁으로 하락했지만 무엇보다 단가를 맞추다보니 한사람이 배송하는 물량과 하루만에 배송해야하기때문에 아무리 취급주위라도 물건을 던지지않고서는 절대 그많은 물건을 배송할수없겠죠. 물류쪽에서 일하다보면 얼마나 일이힘든지 그리고 일일히 상품을 확인할수는 없을겁니다. 참고로 전 물류쪽 일은 안하며 물류쪽 물건을 많이 받습니다 ^^

김정훈 2005-06-15 08:42:04
답글

박희천님, 이종호님, 우종민님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택배회사에 연락을 해봐야겠지만, 희천님 말씀데로 판매자가 배송자에게 책임을 물어 처리를 해주셔야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김재우 2005-06-15 08:57:46
답글

물류쪽을 이해안해줄 수는 없겠지만, 그렇다고 다 이해하고 그냥 넘어갈 수는 없겠죠? 우린 고객이지 않습니까. 경쟁으로 가격이 하락하여 힘들다면 왜 그리 많이들 붙어서 경쟁할까요.

김성훈 2005-06-15 11:54:22
답글

제가 아는 범위는 물건을 보내신 분이 해결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판매한 물건이 중간에 사라져버린 일이 있었는데 제가 해결 다했습니다. 해결이야 물건값 변상이었죠. 하여간 판매자쪽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경우 판매자가 보낸 택배지점에서 배상합니다. 근데 문제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저도 거의 매일 전화를 해서 1달만에 해결을 봤으니까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ryou8@korea.com 2005-06-15 19:30:08
답글

제가 알기론 판매자가 택배시 택배직원이 이것이뭐하는 물건이며 가격은 얼마인지 문의합니다 판매자가 정석대로 야그하면 택배비용이 비싸 집니다 그러한 이유로 대게보면 리시버인데 동호인에게 헐값에넘깁니다 하면서 2~3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 택배비용이 5000~7000원사이가 나옵니다 ,판매비용이높으면 택배비도 비쌀뿐더러 어떤경우는 보험까지 요구합니다,,,,그러기에 고가의 제품은 dhl[일양택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우선판매자에게 문의해보시고

이희선 2005-06-15 22:17:48
답글

심하게 파였네요.. 박스와 기기사이에 여백이있었을텐데 얼마나 깊게들어갔으면..<br />
이건 택배회사측의 과실같네요.

김정훈 2005-06-16 08:37:01
답글

답변주신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어제 택배회사측에서 물품을 본사로 보내어 파손을 확인후 파이오니아 AS에 넘겨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과정에 많은 손을 거쳐야 하는데...그것도 참 걱정이네요. 또한 시간도 제법 걸릴듯하구요... 파이오니아 AS측에서는 커버를 주문해서 교체해야된다는데 얼마나 걸릴지는 아직 모른다고 하고... 에휴 갈길이 좀 머네요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