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중고장터에 진상 구매자 있어서 조심하시라 올려드립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22-08-17 14:00:20
추천수 2
조회수   1,084

제목

중고장터에 진상 구매자 있어서 조심하시라 올려드립니다.

글쓴이

박종경 [가입일자 : 2020-02-03]
내용
 프라이메어 r15포노앰프를 판매했습니다.

올해 1월에 구입했고 한 두번정도 돌려보다가 일이 너무 바뻐서 안쓰고 있었다가 이번에 그냥 일체형 앰프로 가려고 기기들을 다 정리하던 판에 포노앰프도 판매하게되었습니다.

구매자 한명이랑 연락이 되었고 저희 집까지 오시라해서 거래했습니다.

물건을 워낙 싸게 내놓기도 했고 정 찜찜하면 시험해보고 가라는 의미 였습니다.

dac 앰프 다 이렇게 판매했는데 아무문제도 없었습니다.


여튼 들어와서 물건 상태보더니 세팅도 안해놓고 진짜 한번도 안쓰신거같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그렇다고 했고 시험굳이 안해봐도 되겠죠? 하길래 네 굳이 안하셔도 될거라고 아예 물건 안쓴 신동품이라고 했습니다.


물건 거래 끝나고 나가는데 저한테 갑자기 무슨일 하시냐고 장사하시냐고 묻는데 그냥 거래만 하고가면 될거같은데 왜 굳이 남의 신상을 물어보나하고 기분이 별로였지만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리고 2일뒤 오늘 전화가 옵니다.

물건을 써봤는데 험이 있다고 공휴일이라 어젠 연락안하고 오늘 연락하는건데 일단 구입한지 1년이 안되었으니까 자기가 as보내겠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경우들은 진짜 고장이 있으면 물건 구입 영수증을 요구하는데 그건 요구를 안하길래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러더니 다짜고짜 당신당신하길래 뭐라고요 하니까 말 얼버무리더군요. 여기서부터 예의가 없어서 진짜 기분이 안좋았습니다.


그래서 고장이 있었다는걸 판매자한테 알려야겠다고 해서 연락했다 합니다. 그런데 물건 사가고 2일이나 지났는데 그고장이 원래 있던건지 아니면 자기가 그사이에 고장낸건지 제가 알길이 없죠.

그래서 아 그냥 연락그만하시고 as무상이니까 이상있으면 물건 as보내라고 연락하지 말라고하고 끊었더니



"긴가민가했는데 이상있는 부분을 아셨는지 왜 불끈하시는지요? 님께서 테스트할 필요없이 사용하지 않았다 했지요 ....."




맞춤법도 못맞추는 



이딴 문자를 보냅니다. 그래서 전화해서 지금 왜 사람 사기꾼 취급하냐고 그냥 좋게 대해줄 필요없어서 쌍욕박아주면서 말했더니

바로 얼마 되지도 않는돈가지고 뭔 사기를 치니 어쩌니 하길래 

물건 신동품급인거 그자리에서 확인했지 않냐하니까 테스트를 못해봤다하네요. 그래서 테스트를 그럼 그렇게 찜찜하면 하지 그랬냐 했더니 물건도 분리되어있고 제가 티비보고 있어서 못했다는 소리를 합니다........이게 말이 되나요?


저한테 돼지새끼라느니 나이도 어린놈이라느니 별별 막말 하시길래 그렇게 찜찜하면 중고사지말고 새거사지 당신 말만따나 얼마 안되는데 왜 중고사서 진상질이냐 하니까 전화끊네요.


전화번호를 다 공개하면 개인정보법 위반이니 앞자리 네자리만 공개합니다. 중고판매하시는분들 저 구매자는 조심하시면되겠습니다.


무슨 직거래를 하고 2일지나서 물건 문제 있으면 책임지라는 진상은 처음만나네요


구매자 핸드폰번호 : 010-9055-8xxx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진수 2022-08-18 09:12:45
답글

진상..하는 양반이..전기품질이..전국 모든 장소가..모두..동일하다고..생각한는..것..같네유....ㅉㅉㅉ

이동윤 2022-08-18 00:36:38

    박진수님에게 막말을 들을 이유는 없겠죠
올리신 댓글 삭제나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진수 2022-08-18 09:16:05

    위 댓글은 종경님의 글에 한에 표현이니 이해 부탁 드립니다.

그런데..,

첫번째로
일단 직거해 하면서.., 구매물건의 상태를 체크 않하고 가져온다는게 이해 안가구요. 거기다 구매물건이 음향기기 인데, 제일 중요한 소리체크를 안한다.??
하다 못해 신품구입때도 샵에서 신품개봉후 확인까지 하는데 말입니다. 저로서는 이해가 잘 안되네요.
이렇게 구매할거면 직거래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은데요??.


두번째
아래 댓글 내용을 보면 포노앰프의 "인풋연결 없이 아웃풋만 연결"하여
체크 하셨다 했는데.., 이것이 기기의 정상적인 사용방법인가요?
인터넷으로 검색해 해당 모델을 보니 제품 후면에 임피던스,케퍼시탄스,게인 조절등의 기능이 있어 보이는데, 이런걸 동윤님의 환경에 맞추어 체크 한것인지 알수 있는것도 아니고.., 포노앰프에 인픗없이 아웃풋만 연결했는데 험이 난다고 하는게 저는 이해가 가지 않네요.


세번째.. 이상 유무도 당일 확인, 당일 연락이면 모를까..,
직거래시 확인도 않하고, 물건 가져가서는 이틀째인 다음 날 물건 이상해요
해버리면 과연 어느 판매자가 이해를 할지요?
물론 판재자 분도..좀더 적극적으로 제품상태 확인해 드릴수 있었겠지만..,
1차적인 제품 확인은 돈을 지불할 구매자가 더 저극적으로 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 합니다.

그리고, 동윤님이나 저나 종경님 모두 오디오 기기 "제조"계통에 업을 두고 있지도 않아 보이고..,
그러므로 제품에 대한 이상유무 판단은 지극히 개인적 의견일 뿐이고요.
그런데 직거래 현장도 아니고, 인수해간 당일도 아니고, 이틀날째 연락이 와서.., 제품 이상한것 같은데..
이러한 부분 왜 판매하면서 알리지 않았어요? 라고 하면
과연 이를 이해하고 받아 드릴 판매자가 몇이나 될까?? 의문이 드네요.

이동윤 2022-08-18 09:29:19

    이해는 했습니다만
수정이나 삭제는 안하셨네요

판매자글과 제글을 제대로 읽지 않으신것 같군요

그래서

첫번째 물론 직거래시 테스트하고
이상유무 확인한후 구입하는게 맞습니다

덩그러니 불꺼진 거실에 박스만 놓여 있던 상태였고
소리 성향이나 테스트를 물었을때
자신은 사용하지 않았던 새것 상태라 모른다
테스트 역시 안해도 된다고 했네요

제 불찰이 맞습니다

두번째 초기설정 그대로 모든 조절기능 off 해서
테스트해보고 노이즈가 발생하기에
재차 제 mm/mc 카트리지에 맞춰 각각 세팅도 해보았네요

물론 다른 포노 앰프로 동일하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R15포노만 이상이 있었습니다

새번째 16일 오후1시15분에 방문거래했으며
앰프에 이상을 알았으나 확실히 하고자
수입원측에 문의후 판매자에게 연락하려던 것이
16일이 공휴일이라 17일 오전에 수입원측과 통화하고
17일 오후 1시15분에 연락한것이 이틀이나
후에 연락한건가요? 그래 이상한건가요?

기기에 이상이 있는것 같으니
정식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보고
다시 연락드린다한것이 이해가 안되시나요?

댓글 삭제나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박진수 2022-08-18 10:51:31

    동윤님...

개진상 -> 진상으로 이미 수정 했습니다.


그리고...


1.
"테스트해보고 노이즈가 발생하기에
재차 제 mm/mc 카트리지에 맞춰 각각 세팅도 해보았네요"

라고 하셨는데요.

처음 저 아래 댓글엔 포노엠프 아웃풋만 물려 테스트 했다고 하셨다가.. 이렇게 살이 붙기 시작하면 종경님이나.. 다른 분들에게 설득이 될지 모르겠네요..??



2.
"새번째 16일 오후1시15분에 방문거래했으며
앰프에 이상을 알았으나 확실히 하고자
수입원측에 문의후 판매자에게 연락하려던 것이
16일이 공휴일이라 17일 오전에 수입원측과 통화하고
17일 오후 1시15분에 연락한것이 이틀이나
후에 연락한건가요? 그래 이상한건가요?"

넵.. 저는 이해가 되지 않네요.
만약 저라면 행여 실수로 직거래 현장에서 테스트를 않하고 가져 왔더라도..
당연 집에 와서 테스트했는데.. 이상이 있으면 판매자 분께 바로 연락을 했을 거거든요.
그런데 하루 지난 다음에 연락을 하게 되면..,
판매자로서는 이 하루 사이에 구매자가 제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알 방법이 없거든요

만약 마트에서 식품류를 구매했는데.. 집에 와보니 상한제품이 발견 되면 그 다음날 가서 마트에 연락하고 교환 요청 하실 건가요?
마트는 그 하루 동안 구매자가 물건을 어떻게 취급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런데 16일이 "공휴일" 인가요? 오디오 중고장터 종경님 게시글 보니 종경님은 8월 14일에 올렸는데.. 15일 이면 모를까..
16일이 공휴일 이라니 이해가 가지 않네요.저 밑에 댓글에서도 그리고 이번 댓글에서도..자꾸 16일을 공휴일 이라 하시기에..여쭈어 봐요.



3.
그리고 유통되는 모든 음향 기기가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나 환경에 궁합이 맞을 수는 없어요.
그래서 셋팅 이라는 작업이 필요하지요.




이동윤 2022-08-18 16:28:28

    1 다른 포노앰프로도 확인했다 했는데
카트리지까지 언급한것이 살을 붙인 건가요?

판단은 전체글을 보신 다른 회원님들의 몫일진데
진수님이 저에게 하실 이야기는 아닌것 같습니다

2.날짜를 제가 착각한 부분이 있군요

14일 전화로 예약한후 16일 거래약속
16일 오후1시15분에 방문 구입
17일 오후1시15분에 전화 통화

개인적으로 15일 근무 16일 휴일이였기에
혼동했습니다

식용유,마트를 인용하시던데 식용유가 상한제품이면
모든 마트나 판매점에서는 당일이 아니더라도
확인하고 이상이 있으면 교환해준답니다


3.세팅 노하우는 각자 다를수 있겠습니다만
동일 조건에서 한 앰프만이 문제가 있는것을
세팅의 문제라 하시는건가요?

더하여 집안 전압 문제가 아닌것을 말씀드렸는데
개진상 에서 진상으로만 수정하셨네요

진수님께는 개진상..하는
양반.. 이러한 표현이 실례가 아닌가요?

판매자도 아닌 진수님과 이러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 더 이상 글을 쓰지 않으려다
진수님이 X진상..하는 양반..같기에 이제서야 한자 더합니다




박진수 2022-08-18 16:46:43

    [1]
"1 다른 포노앰프로도 확인했다 했는데
카트리지까지 언급한것이 살을 붙힌것인가요?"

이라고 하시는데요... 이 부분도 제가.. 이 앞전 글에서 포노앰프에 인풋 안걸고 아웃풋만 걸어 테스트 하는게
정상적인 연결방법이냐는 질의와, 또 해당 제품의 후면 각종 조절 기능이 있다는 것 까지 적은후에..
부랴부랴 추가 보충 한 것으로 보여져서 언급 드린 것이구요.

제가 구매자였다면 이부분을 상세히 적었을거 같네요.


[2]
식용류가 아니라.. 식료품(야채나 과일 양파 등등등) 아라고 이전 댓글에 적었는데.. 잘 못 보신것 같네요.
공장에서 제조한 식료품이 아닌 일반적인 식료품을 사서 문제가 생기면 보통 대부분 바로 컴플레인을 제기 하지
하루씩 미루지 않거든요. 왜냐면 쌍방간에 오해의 소지도 있기 때문에..,


[3]
"3.세팅 노하우는 각자 다를수 있겠습니다만
동일 조건에서 한 앰프만이 문제가 있는것을
세팅의 문제라 하시는건가요?"

제 의견을 잘못 이해 하신것 같은데요.. 다시한반 봐주시길..,



[4]
"진수님께는 개진상..하는
양반.. 이러한 표현이 실례가 아닌가요?

판매자도 아닌 진수님과 이러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가도 진수님이 X진상..하는 양반..같기에 한자 더합니다"

요즘 자게에.. 중고품 거래와 관련 하여 하소연 글들이 많이 올라 옵니다.
그래서 판매자님의 글에 동요 돼서 "개진상 양반" 이라 한 것이고요. 그리고.. 동윤님이 수정하시 라는 말씀이 있어..

개진상을 진상으로 수정했고.., "위 댓글은 종경님의 글에 한에 표현이니 이해 부탁 드립니다." 라고 글도 남겼습니다.


그리고, 동윤님 자꾸 구매 다음날 연락한 것을 가지고 하루라고 강조 하시지만..,

구매 한 후, 전기 먹이는 순간이 하루째 이고, 그 다음은 이틀날이 되는 겁니다.
그리고 그 사이 이상이 있었으면 충분히 판매자에게 연락할 수 있음에도..
이런 저런 이유로 연락을 안하신 부분은..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돈을 지불하면서 물건 확인도 안하고.. 가져가서 첫날 당일도 아니고 다음날에 이 물건이상한거 같은데..
왜 자기한테 이런문제 이야기 하지 않았냐고 하며, a/s를 보내야 하느니 어쩌느니 하면..,

과연 어떤 판매자가 이해 할 수 있을까요?

황당하지 않을까요?


아무쪼록 잘 해결 되시길 빕니다.

이동윤 2022-08-18 18:19:41

    진수님

험이 발생하면 여러 테스트 중 턴테이블 분리후
포노앰프 출력만 앰프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시는것이 다가 아니기에
때론 침묵과 상대에 대한 예의가 기본이
되여야 겠지요

상대의 상황과 글에 대해
섣불리 판단하시고 저 같으면
하시면서 글을 남기시던데
저는 더 이상 글 남기지 않겠습니다

제가 알아서 할 문제가
진수님의 무례한 댓글 때문에
이렇듯 길어 졌네요

아무쪼록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동윤 2022-08-18 00:23:35
답글

웬만해서 게시판에 글을 남기지 않고 해결하려 했습니다만
전후 사정도 모르시는 분이 개진상이니 양반이라느니 막말을 하기에
글을 쓰게 되는군요

저는 이곳 와싸다에 가입한지 20년된 50대 회원입니다

고가에 기기는 아니지만 모든 기기는 파워텍AVR과 네이쳐로
나름 전압을 맞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를 주로 하는편이고 포노앰프도 여러대 가지고 있는터라
동일조건(턴테이블에 연결하지 않고 포노앰프 라인출력에연결)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R15 포노에서만 볼륨9시 방향부터 노이즈가
발생하기에 구입 다음날 판매자에게 연락하게 된것입니다

박진수님에게 막말을 들을 이유는 없겠죠
올리신 댓글 삭제나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후 사정은 다음글에 남기겠습니다



이동윤 2022-08-18 00:05:02
답글

저는 판매자분에게 네고를 청하거나 환불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16일 오후 1시 15분경 방문해보니
거실 불은 꺼져 있었고 티비화면은 켜진 상태로
바닥에 박스만 놓여 있더군요

불쾌했지만 불을 켜 달라고 부탁한후
제품외관만 확인하고 구입해서 나왔습니다

먼저 글에서 언급한대로 문제가 있었지만
공휴일이라 수입원측에 문의를 할수가 없어
17일 오전10시경 문의해보니 1년 무상AS가 가능하나
담당 엔지니어가 코로나로 인해
금요일부터 출근한다해서 점심시간을 피해

판매자에게 17일 오후 1시15분에
이런 상황을 이야기하고
구입처와 구입시기를 물어본후

금요일이후 제품상태 확인해서
다시 연락하겠다고 했습니다

판매자분이 언성을 높이며 환불이나 유상수리시
책임 질수 없다며 저에게 책임이 있는것처럼
말하기에 저 역시 흥분하여 당신이라고 실언을
했습니다만 먼저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고 욕설을
한것은 판매자분입니다



이동윤 2022-08-17 23:47:25
답글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고 다시 연락하니 욕설로 시작하기에
같이 막말로 대응하다 전화를 끊고 보낸 문자 전문입니다

긴가민가 했는데
이상이 있는 부분을 아셨는지
왜 불끈하는지요

님께서 테스트할 필요없이 사용하지
않았다 했지요

나도 모르는 앰프에 이상이
있기에 as 보내고 1년 무상수리가
되면 불편 감수하고 수리 받겠고

혹여 유산수리 부문이 발생할경우를
생각해서 판매자한테 연락한게
그리 흥분할인지요

여하튼
정식 판매원 서비스센터에서
고장원인이 나오고 연락하겠습니다


이동윤 2022-08-17 23:54:56
답글

게시판에 올린글을 보고 나서
다시 한번 보낸 문자 전문입니다

게시판 글 잘 보았네요

어제 오후1시15분경 구입했고
오늘 오후1시15분에 전화했는데
날짜로 이틀이라 하는군요

통화상으로 분명 수입원측에서
시리얼번호로 판매처와 구입시기알수
있다해서 확인차 구입처와 올해 1월에
구입한거 맞는지 재차 문의드렸지요

1월에 구입했고 구입처는 기억이 안난다고 님이 말해놓고 뭔 영수증 이야기죠?

더하여 1년 무상수리된다 하니
불편 감수하고 as 받겠다 했고

혹여 유상수리부분이 발생되면
다시 연락한다 했지요

종경님께서 왜 말을 빙빙 돌리느냐
수리비달라는거라면 안된다는 식으로
화를 내기에 as담당자가 코로나로
금요일에 출근하니 그때 확인하면 되고
다시 연락드린다하니 연락하지 말라고
말없이 전화 끊은건 님이 먼저입니다

올릴거면 전문을 올려야지
맞춤법이나 운운하면서
한 두문장만 올리고 진상이라니요

그리 왜곡해서 글을 올리면
님이 정당해지나요?

이해할만한 답변 없으시면
저도 게시판에 글 올리겠습니다

이동윤 2022-08-18 00:02:48
답글

일방적으로 판매자분이 저를 진상 운운하면서
전후 사실을 왜곡하기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박종경 2022-08-19 14:04:29

    뭔 왜곡이라는건지 다른회원분도 동일한 잘못에 대한 지적을 하는데 뭐가 잘못인지 본인만 모르는듯

박종경 2022-08-19 14:05:03

    님이 한짓을 진상이라 합니다

박종경 2022-08-19 14:07:09

    위에 댓글보니 기기 사용법도 모르는거 같은데 험난다고 고장이라고 하는거 보니 한심합니다 구매 영수증 없이 as잘 받으시면 될듯

박종경 2022-08-19 21:07:28

    댓글보다 하도 어이가없어서 남기는데 내가 내집불을 낮 1시 15분에 끄고있는게 도대체 왜불쾌한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진짜 거래하면서도 느낀거지만 자기중심적으로 사시는분같던데 내가 내집불을 밤도 아니고 낮에 안키고 있는건 정상입니다. 그걸 왜 불쾌해하는데요? 불쾌해할거면 그쪽이 집주인인 나한테 물어보지도 않고 당연하다는듯이 들어가도되냐고 말한마디 안하고 들어오고 다짜고짜 불좀 켜달라고 한 그 예의없음을 내가 불편해해야죠. 그리고 물건거래해야하니까 당연히 박스에 포장을 해놓지 그럼 거래하러 왔는데 물건 그대로 놔두고 있어요? 그랬으면 거래하는사람이 물건정리도 안했다고 할 판인데? 보다보다 어이가없어서 나이가 50대인게 도대체 성인대 성인이 거래하는데 뭔상관인지 모르겠네.

박종경 2022-08-19 21:08:27

    댓글보다 하도 어이가없어서 남기는데 내가 내집불을 낮 1시 15분에 끄고있는게 도대체 왜불쾌한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진짜 거래하면서도 느낀거지만 자기중심적으로 사시는분같던데 내가 내집불을 밤도 아니고 낮에 안키고 있는건 정상입니다. 그걸 왜 불쾌해하는데요? 불쾌해할거면 그쪽이 집주인인 나한테 물어보지도 않고 당연하다는듯이 들어가도되냐고 말한마디 안하고 들어오고 다짜고짜 불좀 켜달라고 한 그 예의없음을 내가 불편해해야죠. 그리고 물건거래해야하니까 당연히 박스에 포장을 해놓지 그럼 거래하러 왔는데 물건 그대로 놔두고 있어요? 그랬으면 거래하는사람이 물건정리도 안했다고 할 판인데? 보다보다 어이가없어서 나이가 50대인게 도대체 성인대 성인이 거래하는데 뭔상관인지 모르겠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