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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픽업 문제 처리 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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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22 09:32: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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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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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픽업 문제 처리 방향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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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순 [가입일자 : 2008-04-08]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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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싸다장터 김진수씨 불량 픽업 피해에 대해 문제제기를 한
박지순입니다.
우선 이런 문제제기에 대해 응원하는 분들도 많지만 불편해
하고 문제제기를 한 사람에게 오히려 공격을 하는 분들도 있
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미 불량 픽업 구입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이 많고 정보가 공유
되지 않으면 누구라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고심 끝
에 다양한 피해 사례들을 공유하게 됐습니다.
현재 김진수씨는 자신의 행위에는 문제가 될 것이 없다는 취지의
주장을 하고 있고 저에게 판매한 불량 픽업에 대해서도 "불량이
라고 인정한 사실이 없다"는 주장까지 하고 있습니다.
제가 3월 16일 부천 카스오디오에서 불량 픽업이라고 판명을 받고
김진수씨에게 "부천 카스오디오 기사님한테 픽업 불량 사실 확인
하시면 됩니다"라고 카톡을 보내자 김진수씨는 "죄송한데 불량사실
을 인정 못하겠다고 말씀드린것이 아닙니다"라고 답했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불량을 인정 안한다는게 아닙니다"라고
다시 카톡을 보냈습니다.
이후 제가 저뿐만 아니라 다수의 피해자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피해사례를 공유하자 김진수씨는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았다",
"픽업 불량을 인정한 사실이 없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예상됐던 수순입니다.
저에게 문자와 통화로 자신의 피해 사례를 알려주신 분들도 많고
직접 댓글로 와싸다닷컴과 실용오디오에 피해 내용을 올리신 분
들도 있습니다. 부천 카스오디오 기사는 "김진수씨 픽업에 불량이
잘 나서 픽업 1개를 교체할 때 꼭 3개를 한꺼번에 구입한다"고
말했고 마이다스오디오 기사님은 "90%는 불량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오디오 수리 기사가 이렇게 말한 데에는 분명 이유와 근거
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 피해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고 피해사실을 알리지 않
는 심리와 문화가 있기 때문에 추가 피해자가 나오는 것을 막을
필요성이 크다고 봅니다.
저 또한 김진수씨가 불량 픽업을 판매했던 사례 정보를 미리 알았다
면 아예 처음부터 구입을 안 했을 것이고요.
김진수씨가 점포를 가지고 사업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자기 상호
를 가지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갖고 사업을 하는 사람도 아닙니다.
피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근거가 사실상 없기 때문에
"나는 픽업 불량을 인정한 사실이 없다"고 말하면 피해자만
곤란해 집니다.
몇몇 회원분들이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궁금해 하고
계시는데요.
기존에 피해를 당하신 분들, 동일 불량 픽업 피해자인 저, 그리고
잠재적인 피해자들을 위해 저는 제도적으로 책임을 물으려고 합니다.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은,
저에게 공격을 가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물품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인터넷 공간 상에서 피해 사례를 객관적
으로 공유하는 것은 정당성이 인정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객관적인 피해사례를 공유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외에 김진수
씨에게 제도적으로 어떻게 책임을 물을 것인지를 공개적으로 얘
기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는 점도 밝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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