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픽업불량에 대한 피해에 대하여.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8-03-19 13:45:02 |
|
|
|
|
제목 |
|
|
픽업불량에 대한 피해에 대하여. |
글쓴이 |
|
|
김진수 [가입일자 : 2006-05-01] |
내용
|
|
안녕하세요.
아래 픽업 피해사례에 거론된 픽업 판매자 김진수 입니다.
우선 저와 관련된 좋지 않은 내용의 글이 올라와 게시판에 있어서 글을 보시는분께
죄송합니다.
저는 장터에서 9년째 픽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나름대로 실수가 있기도 합니다.
많은분들과 거래를 하면서 개인이 판매하는 부분이라 문제 발생에 있어서 다른 인터넷 거래관계보다
개선된 조건으로 판매하려고 나름대로 거래기준에 대한 원칙도 정하고 판매중이며, 저도 음악을 듣는
사람으로, 원칙은 세웠어도 사람과 사람이 거래를 하는 만큼 칼로 무 자르듯 원칙대로만
고집한 적도 없습니다.
아래 피해사례라고 올리신 분의 글 내용은 맞습니다.
하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몇가지 얘기를 하자면,
1. 픽업 구입일이 2016년 12월 15일 구입하신것이며, 불량에 대한 내용 접수시
불량은 인정하고 교환이나 환불을 해드린다고 한 부분입니다.
=> 불량을 인정히는 이유는 제가 해외에 있기 떄문에 문제 발생시 현상 확인을
할수 없기 떄문이며, 그 때문에 처리시간 지연이 발생되면 안된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2. 소비자 분은 불량에 따른 작업 공임의 부담을 요청하셨습니다.
현재 부품 판매에 따른 문제 발생시 (해당부품 문제로 인한 2차 결함 발생제외)
어디에도 공임까지 부담해드리는 업체는 없는 것으로 압니다.
3. 픽업의 정품 여부
아래글에서 판매한 픽업은 정품이 맞습니다.
어떤분이 제가 판매하는건 중국산 복각이라고 하셨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정품을 못구하는 픽업만 중국산으로 있을뿐입니다.
☞ 공급상에서 정품이라고 해도 불확실한 제품은 중국산으로 소개하고 판매했습니다.
4. 불량에 대한 환불도 불가
픽업 판매시 제가 말씀드리는 보증기간은 보통 3개월입니다.
하지만, 사람과 사람이 거래하는거라 그 이후에도 제품의 문제가 맞다고 보여지는것은
대게의 경우 처리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처리과정에서 감정문제로 인해 저는 원칙을 주장하고 있는것이구요.
====================================================================
아래는 제가 판매시 처리하는 기준으로 수정해야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거래 기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의 보증기간 : 3개월
해외에서 저에게 공급하는 공급자들은 보통1개월이며, 저와 거래가 오래된 없체도
2개월 밖에 안됩니다.
더우기 정품은 실제로 메이커에서 단종된 제품이기 때문에 보증기간이 없습니다.
2. 불량 발생시 교환
부품을 회수 후에 교환해드린다고 명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장착된 픽업은 분리해고 픽업을 받아서 다시 작업하는 번거로움에
불량을 회수하기전에 먼저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픽업 장착문제로 문제 없는 픽업이 반품되기도 합니다.
3. 여유분 픽업을 여러개 구입하신 경우
보증기간이 있긴하지만 이부분은 제 원칙을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되는 부분이 있어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있는데 말씀 안하신게 있다면 저에게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주세요.
아래, 피해글을 보시고 제게 연락하시고 걱정하신분께 죄송합니다.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