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래 게시글에 와싸다 장터에서 픽업을 파는 김진수씨에게
"신품 정품 픽업"이라는 말을 믿고 불량 픽업을 구입해서 피해를 입었다는
내용을 올렸습니다. 이후 김진수씨는 일체의 피해 변상을 거부하고 있
습니다.
제가 피해 사실을 글로 올리고 김진수씨로부터 저와 비슷한 피해를 입은
분들의 댓글이 속속 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용오디오 장터에도 피해자분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저는 "정품"이라는 말을 믿고 픽업을 구입했다가 피해를 입었고 어떤 분은
중국산이 아닌 줄 알고 샀는데 불량증상이 나타난 후 알고 보니 중국산이었
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불량 픽업 구입과 장착으로 인한 직접적인 금전 피해는 보통 15만 원 선(정품
픽업 재 구입비용과 픽업 장착 공임)이며, 고가 시디피라면 피해 액수가 더 커질
겁니다. 직접적인 금전 피해 외에 적지 않은 시간적, 정신적 손해도 물론 있습니다.
대부부의 피해자들이 15만 원 정도나 조금 더 큰 금전 피해 정도로는 문제제기를
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김진수씨처럼 자기 점포 없이 인터넷상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에게는
배상 책임을 물을 방법이 사실상 없기 때문에 피해자들이 배상 요구를 안 하는
것이 속편하다고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불량품 판매자도 이런 피해자들의 심리
를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불량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진수씨에게 불량 픽업 구입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서 작은 힘을 모아 주셨
으면 합니다. 더 이상 같은 피해를 방치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제 휴대폰 010-9203-1813 으로 피해 입으
신 분들께서 문자 한 통만 주십시오.
성함은 안 밝히셔도 되고, 밝혀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배상을 요구하기 힘든 피해자들의 약자적 지위를 활용하는 판매자를 그냥 두고 보아
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오디오장터에도 게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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