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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로 떠난 국토횡단 - 전기차 아직은 요원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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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02 14:48: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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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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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로 떠난 국토횡단 - 전기차 아직은 요원한가?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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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재 [가입일자 : 2002-07-08]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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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홍보성 기사인가 하고 봤는데, 현재 전기자동차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주는 글이라고 생각이 들어 링크를 걸어봅니다. 아무리 한번 충전후 주행거리가 늘었다 해도... 중장거리로는 한계가 느껴지네요.
v.auto.daum.net/v/LCGqoSdyef
십수년정도 전에 양산 현장에 다녀와야하는데 당시 렌터카로 나온 LPG차량을 빌려서 내려간적이 있습니다(옵티마가 아니었나 싶네요...)
연료가 거의 찬 차량을 렌터카회사에서 직접 인수해서 집에 갔다가, 출발하기 전 가득 채우고,
중간에 휴게소에서 한번 더 가득 채우고, 마지막에 양산으로 나가기 전에는 가스가 바닥을 향하고 있기에 휴게소에서 채우고 나갈까 하다 약속시간에 늦을까봐 그대로 나가서 일을 봤습니다.
그러고 나서 보니 일을 마쳤을 땐, 가스가 거의 바닥이더군요. 충전소가 곧 나오겠지 하며 돌아다니는데 보이질 않아서 차를 한쪽에 세우고 가스충전소 위치를 전화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퇴근시간이 지나 어둑한 시간이라 LPG본사에서 별 도움을 못받고 슬금슬금 움직이는데 다행히 커브길 넘어에 충전소가 보여 간신히 충전을 했습니다. 그렇게 진땀을 흘리고 나니 이렇게 충전소가 부족하면 LPG 차량 이용을 못하겠다 생각했었죠.
물론 그 당시 LPG충전소가 이미 많이 있었지만 지역적으로 좀 편중이 있어 그런 에피소드가 있었네요.
전기자동차나 수소자동차가 보급되려면 인프라쪽에 많은 투자가 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특히 전기자동차는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있으니 더더욱 제한이 있을 것 같네요. 예전에 차체의 배터리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전기충전을 대체하는 기술을 본 것 같은데, 급속충전보다는 이 쪽이 더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현실적으로는 쉽지는 않겠죠~ 재산권문제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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