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휴대폰 요금 제대로 청구됐는지 확인해보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10-12 12:21:37
추천수 10
조회수   1,429

제목

휴대폰 요금 제대로 청구됐는지 확인해보세요.

글쓴이

이명재 [가입일자 : 2002-07-08]
내용
요즘 통신요금 복잡합니다. 인터넷에 티비에 가족결합까지... 할인율 계산도 어렵고 가끔 국제전화도 쓰고 간편결제도 쓰는데다 자동이체, 모바일명세서까지 해놓으니 살펴볼 기회도 별로 없습니다.



저는 이번에 티비 하나를 추가하면서 명세서를 봤더니, 지난 5월쯤 가입한 약정할인 20%가 반영이 안되어 있더군요. 4월말쯤 이전 휴대폰 2년 약정이 끝났고, 요금제 변경과 자급제휴대폰으로 바꾸면서 요금할인을 12개월로 신청했었는데 여태 반영이 안되고 결합할인만 반영이 되었더군요.



통신사에서는 24개월 요금약정할인 만료후 6개월을 추가로 자동연장하는 요금제(자동연장은 되지만 남은 6개월은 요금할인이 안된다더군요 ㅋ 무슨 그런 게 있는지)에 가입이 되었어서 그걸먼저 해지했었어야 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요금제를 바꾸고 새로 요금할인을 신청할때 그런 경고를 보지도 못했고 어제까지도 요금할인을 신청하려면 이미 요금할인이 가입되었다고도 나왔었습니다.



저로서는 요금할인이 적용안된 상황도 이해가 안될 뿐더라 명세서를 보기전까지는 알 수도 없었던거죠.



오늘 콜센터에 연락해서 그사이 요금할인 적용 안된 것은 다음달에 소급해서 반환청구해주는 것으로 약속받고, 요금할인은 오늘부터 새로 1년간 가입했습니다. 물론 25%가 적용이 됩니다.명세서부터 한번 보시고 이상이 있으면 이의제기 해보세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승수 2017-10-12 17:52:27
답글

입 열면 , 고객님 사랑해요 하며서 알게 모르게 누수되는 항목이 있을수도 있으니 살펴 보시는것이ㅡㅡ;;

이명재 2017-10-12 18:53:03

    설명을 듣다보니 자기들 시스템에 요금할인 약정을 새로가입한 내역이 없다더군요. 홈페이지 가입담당자를 바꿔주길래 통화하다 휴대폰으로 가입했고 조회해보면 이미 가입이 된걸로 나온다고 했더니, 자기들은 모바일로 가입한 것은 확인 못한다고 또 전화를 돌리려고 하길래 내부적으로 알아보고 연락주라고 했더니, 저런 답이 나왔습니다. 최근에 통합시스템 구축한다고 공지가 나온걸로 보면 뭔가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만 소비자가 먼저 이의제기하기전까지는 꿈쩍도 안한다는게 문제죠.

김승수 2017-10-12 19:49:16
답글

선택한적이 없던 항목 .. 특히 푼돈 나가는 이름도 생소한 부가서비스를 슬쩍 끼워놓는 경우가 많더군요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