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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싸~~ 야마존에서 돈벌었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09-26 18:17:06
추천수 5
조회수   2,350

제목

앗싸~~ 야마존에서 돈벌었습니다.

글쓴이

백경훈 [가입일자 : 2003-02-08]
내용
 아마존에서 제품을 주문 



제품 주문후 셀러에게 물어봄 이 제품 검정색 맞어? 사이트에는 검정색이던데..





대답없음 다시 물어봄 사이트에는 검정색이던데 보낸 제품 검정색 맞음?



답신옴..only color라고... 이말인즉 사이트에서 본 컬러 그대로다 이다고 해석이 되는거임..





그러나~



댄장할..관세 6마넌에 배대지 배송비 1.5마넌 들여서 도착한 제품이 실버~~!!!





그래서 어떻게 하나  배대지 통해서 받은거라 환불 하려면 절차도 복잡하고 끄응 하다가



미국에서 오래 살고 미국시민권 갖고 있는  지인에게 조언을 구함.. 이쪽으로는 빠삭 한분이라..





지인이 영작으로 메일을 써줌.. 셀러가 잘 못 말한 근거가 있으니까..



야마존에 정식으로 크레임 제출..주문한 상품이 틀리다..그리고 메일로



셀러에게 몇번이나 물었는데 검정색이라고 했다. 



배대지 배송비에 관세까지 나는 그돈까지 지불하고 받았는데 실버라니 너무 황당하다고 했더니



제품 회수 라벨을 보내더군요 그런데 역시나..미쿡 배대지 주소로 야마존에서 라벨을 보냄 ㅠㅠ



환불에 필요한 배송비용은 아마존에서 책임진다나..



그래서 다시 지인 도움으로 메일을 보냄 나는 서울에 살고 있다..그런데 어떻게 보낼수 있느냐 아마존이 잘 처리해줄것이라



생각한다 어쩌고 저쩌고 야마존을 살짝 띄워주며 나는 정신적인 피해까지 입었다 거기에 대해 제품 환불은 물론



200달러 정도로 정신적 피해 보상을 받아야할 정도이다..라고..



그랬더니 바로..환불처리 해주겠습니다. 물건을 다시 보내는 번거로움이 없게 그 물건은 폐기 하던지 그냥 쓰십셔

라고 답신이.



그 제품가격이 한국돈으로 30만원이라는..





조언을 해준 미국인왈 야마존에 처음에는 FM때로 한번 떠본다나.. 그리고 다시 크레임을 걸면 



논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크레임은 짤없이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인은 그냥 몰라서 환불 제대로 못받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이것을 야마존이 노리고 처음에는



FM대로 처리를 하고 반응을 본다고 하네요.. 



미국의 정서는 그런데요 논리적으로 확실하면 짤없이 인정하고 보상한답니다.





저야 셀러가 야마존 통해 대답받은 근거가 있었기 때문에 짤 없이 환불 그리고 제품은 그냥 너 가져~

오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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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병일 2017-09-26 18:45:24
답글

무슨 제품인지 궁금혀요... 제 생각에 아날 관련 제품이 아닌가 하지만서두요....

uesgi2003 2017-09-26 18:46:48
답글

아마존이 그렇게 바꾼 이유가 있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묻지마 환불에 그냥 가져 대응이었는데 아시아쪽에서 워낙 악성으로 클레임을 걸어서 이제는 배대지 이용(미국내 배송만 허용)하는 경우 가차없이 거부합니다.

이번에는 상당히 특이한 경우입니다. 셀러 잘못이 있더라도 바로 미국내 판매인데 왜 한국에서 구입했느냐. 배대지로 다시 보내라는 응답을 합니다. 저는 제품 불량이 걸렸는데 칼같은 답변이 와서 국제배송비 왕복 물고 신경쓰느니 그냥 버리는 것이 나아서 버렸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한국에도 판매하던 사이트가 한국 주문은 물론이고 트래픽자체를 막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백경훈 2017-09-26 19:20:29

    그래서 아마존 서비스를 신뢰한다고
띄워줬지요
서울로 회수라벨을 보낼수 있냐고 했고요


미국인 지인이 도와줬습니다.
미국으로 다시 보낸다고 하더라도
관세부분이랑 배대지 이용료랑 지불한 상태라
멘붕 왔다고

그것도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셀러 응답받고 검정색인줄 알았다고
아마존에서 잘 처리 해줄것이라 믿는다고

그랬더니 환불을


남두호 2017-09-26 19:24:57
답글

일단 경하드리옵니다.

그럼 뭘 쏘실거죠??

김일영 2017-09-26 19:31:58
답글

축하드립니당 검정 아니면 실버면 오디오겠습니다.

사진올 올려주시면 잘 감상하겠습니당.ㅎ

백경훈 2017-09-26 22:37:59

    검정빤주를 주문했는데

실버빤주가 왔습니다. ㅡㅡㅋ

김승수 2017-09-26 20:07:58
답글

돌디의 요번 추석을 어마어마존 추석으로 맹글어 주실거죠^^

박진수 2017-09-26 20:57:36
답글

아마존 뿐 아니라..
내 논리가 확실하면 확실히 몰아 붙여야 함돠.. ㅡ,.ㅡ^

백경훈 2017-09-26 22:50:16
답글

제가 악의적으로 한것은 아닙니다. 현안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문은 두드려 봐야겠다는 생각에 크레임을 걸었습니다.


배대지 통해서 한국으로 가져왔고 다른 방법이 없겠냐고 질의를 했습니다.

분명 셀러에게 검정색 맞냐고 몇번이나 아마존을 통해서 질의를 보냈고 아마존을 통해서 답변을 받았습니다.

보이는색이 맞다는 답변을 받은 내역이 있었기 때문에 충분하게 아마존에 논리적인 크레임이 가능했습니다.

우리나라 오픈마켓 같으면 판매자랑 알아서 하라고 방관 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아마존이나 이베이는 자기들이 판매를 하는것 이기 때문에 끝까지 책임을 먼지 지고

셀러의 잘못이면 거기에 대한 페널티를 부과하는것 이게 맞다고 봅니다.

우리나라 오픈마켓이 본받아야 할 부분이지요

박진수 2017-09-27 00:32:57

    경훈님이 악의적으로 한게 아니라는 건 알고 있죠..

암튼 잘 해결돼서 다행이네요...

황준승 2017-09-27 15:01:15
답글

정신적 피해보상금 200달러는 안 주던가요?

백경훈 2017-09-29 07:47:51

    안줌
지인 미국인은 아마 협상딜로
100달러정도 기프트를 보낼수도 있다
머 그런 얘길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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