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주소.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08-29 18:26:05
추천수 14
조회수   1,711

제목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주소.

글쓴이

강봉희 [가입일자 : ]
내용


















한국 GM은 최근 3년동안 2조원 규모의 손실을 기록함.

2대 주주인 산업은행의 매각 거부권 효력 시한이 오는 10월로 끝나면서 GM이 국내시장을 떠날수도 있다는

"한국 철수설이" 나오고 있다.






























국내 완성차 업체 5곳은 해외로 생산기지를 옮길 수 있다는 주장까지 내놓고 있음.

비싼 임금과 잦은 파업에 부담을 느낀 자동차 업체들이 국내보다 해외 생산을 늘리면서

한국의 자동차 생산규모는 인도에 5위 자리를 내준데 이어 멕시코에도 바짝 쫓기고 있다.
 













아래 세영님의 GM 철수 관련 글에 덧붙이고자 좀 가져와 봤습니다.



현실이 이렇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케 변할지는 대층 눈에 들어 오실겁니다.

쎄가 빠지게 모은 우리의 자산은 올바른 경제관을 가졌을 때 지킬 수 있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노명호 2017-08-29 18:52:53
답글

다른것은 몰라도 그동안 국내 판매 자동차 회사 1위를 지켜온 현.기 차경우 .. 해외에서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 에서의 자국내 소비자 들에 대한 서비스 소홀로 인해 불만이 그동안 상당 합니다. 그리고 , 그동안의 영업이익을 본사 건물부지 구입에 천문학적인 숫자를 쏟아 부으므로서 상대적으로 연구,개발 분양에 소홀한 점...전세계 자동차 메이커 들은 지금 어느회사 할것 없이 다 어려움에 있습니다. 차세대 탈화석 연료 자동차 개발에 회사의 사운을 걸다 시피 하고, 막대한 자금을 연구,개발비용으로 쏟아붇고 있는 판인데... 부동산 구입에 투자 하고, ..뭔가 경영진 의 발상이 새롭게 전환되지 않으면, 차세대 자동차 경쟁에서 밀리고.... 그렇게 되면 끝입니다. 보다 더 자국민 들에게 사랑받는 회사로서 거듭나야 하고, 지금이라도 R&D 분야 에 다각적인 투자를 해서 싼인건비 에만 의존하지 말고,좀더 새로운 기술과 사양을 개발해서 다른 국가들이 따라올수 없는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언제 까지 노동자 들 인건비 타령이나 하고,공장 3국 이전 계획만 구상 하는지 ... 이제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도 세계 명차 반열에 들정도의 열정을 갖고 대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 들 불만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불만을 소비자 와 같이 고민 하고 해소 하려는 의지 없이는 앞으로 험난한 자동차 산업에서 국산차의 설자리는 없습니다.

soni800@naver.com 2017-08-29 20:10:58

    현기 참 싫어하긴 하는데 그래도 쟈들이 골로 가면 우리한테 좋을 건 없겠죠.

저 놈들에게 딸려 있는 우리 근로자들, 그리고 그 식구들 생각하면 앞이 캄캄합니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거의 다 저 나쁜 공룡 놈들의 떡고물이나 받아 묵고있는 실정이니 뭐, 현재로서는

별다른 수가 없는 것 같고..

아이고,, 모르겠십니다.

우리가 뭐 우찌할 방법은 없고 앞으로 닥칠 위기에 허리띠 쫄라 매고 잘 준비하는 수밖에 없겠지요.

노명호 2017-08-29 23:30:47
답글

미래의 생존 전략은 과거의 걸어온 길을 보면 답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걸어온길을 보면 초창기 일본차와 의 기술합작으로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 얼마안 있다가 일본차 의 철수 로 인한 기술차단 ,이러한 어려움에 있을때 정회장의 독자기술 개발 의지로 방향을 잡고 타 외국차회사 와의 기술합작없이 스스로 기술개발 의지로 오늘의 금자탑을 쌓았습니다.앞으로도 마찬 가지 입니다. 스스로 자립 할수 있는 독자기술 개발 이야 말로,살길 입니다. 지금 당장은 힘들고 어렵더라도 R&D 분야에 집중하고,온 회사의 역량을 기울여야 합니다.디자인, 핵심 기술 ,원천 기술 개발, 마케팅 ,공정관리 ,사후관리, 고객관리 등등 자동차 사업에 온 힘을 쏟고, 끝장을 보겠다는 경영진의 의지 없이는 현난국을 헤쳐 나아가기 가 요원 합니다. 하루 아침에 명품자동차 생산이 이루어 지는것 아닙니다.기술이 쌓이고, 시장의 노하우 가 쌓여서 명차를 만드는 명품 자동차 회사 가 되는 것입니다.
부디 우리나라도 온국민에게 사랑받고, 전세계에 자랑할 만 하고, 또한 세계가 인정하는 그런 명품 자동차 , 세계 고급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그런 자동차 회사를 한두개 쯤 보유 하는것이 앞으로 한 10년 아니면 20년후에는 가능 하겠습니까..?
저는 가능 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괜시리 노동자 들 임금타령,제3국 공장 이전 타령 이나 해서는 어렵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