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냉정하게 좀 봐주세요....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7-07-27 18:20:11 |
|
|
|
|
제목 |
|
|
냉정하게 좀 봐주세요.... |
글쓴이 |
|
|
김황호 [가입일자 : 2006-08-08] |
내용
|
|
안녕하세요
오늘 손님과 실랑이가 좀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손님입장이 이해가 안되네요 ;;;
혹시나 제가 잘못된걸수도 있으니......
냉정하게 봐주세요...
전자기기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손님이 쓰던 기기의 특정 부품이 파손되어
해당 부품을 새것으로 교체 해드렸습니다.
몇일뒤 특정 기능이 안된다고 하셔서
해당 부품이 불량이라 그럴수도 있으니 새것으로 다시 교체 해드렸습니다.
몇일뒤 또 안된다고 하셔서
의아했지만 해당 부품을 또다시 새것으로 교체 해드렸습니다.
거의 한달이 지난 오늘 다시 방문하셔서 또 안된다고 하셔서
해당부품을 두번교체했으나 증상이 동일하니 아무래도
해당 부품의 문제는 아닌것 같으니 다른걸 추가로 수리하셔야 할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애초에 왜 발견을 못했으며, 처음부터 깔끔하게 수리를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라고 하십니다.
그부분은 죄송하지만 애초에 발견할수가 없는불량이며.
해당부품을 교체해드린후 기능이 정상이라
불량을 찾아낼수가 없다.....
자동차 타이어를 교환하고
다음날 시동이 안걸린다고
타이어 교환한곳에 가서 자동차 엔진을 수리해달라고 하지는 않는것 아니냐
전문가가 왜 모르냐
세상에 그 어떤 전문가가 정상적인 기기의 불량을 찾을수가 있느냐
그걸 찾아내야 전문가인것 아니냐
그럼 제가 전문가이니 제 말씀을 믿으시라
대한민국의 어떤전문가도 기기가 정상인데 불량을 찾아낼수 없다.
실컷 수리하고 돈냈는데 사용을 못하게 되었다.
환불해달라.
해당부품이 문제가 없는걸 교체했다면 모르겠으나
해당부품은 문제가 있었다. 그걸 두번이나 교환해드렸기에 환불은 안된다.
그럼 여기 3번이나 왔다갔다 할동안 뭐가 불량인지 왜 제대로 못찾았냐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기기가 정상적인 상태에선 어느누구도 불량을 잡아낼수 없다.
몇번이나 오고가고 한 수고는 죄송하지만
이건 제가 아니라 누구라도 기기가 정상적인 상태에선 불량을 잡아낼수가 없다.
지금이라도 문제를 잡았으니 수리하시라.
그렇게는 못하겠다.
수리비가 추가로 들어가니 안된다.
무료로 수리를 해주던지 수리비를 빼달라.
그건 곤란하다.
처음부터 두가지가 모두 불량인 기기인데
하나는 확인이 가능한 불량이라 수리를 한것이고
하나는 확인이 불가한 불량이라 수리를 못한것인데
확인이 불가한 수리를 왜 나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가
확인이 불가한것은 말그대로 확인할 방법이 없는것이다.
확인할수 있는것을 못했다면 나에게도 책임이 있지만
확인할수 없는것을 나에게 책임을 묻는건 곤란하다.
아까도 말했듯 타이어 교환하고 그다음날 시동이 안걸린다고
타이어 가게에 가서 엔진교환해달라고 하지는 않는것 아니냐.
알겠다 그럼
교환한 부품 다시 떼가고 부품값이라도 환불해달라.
안된다.
기기가 불량인데
불량을 수리 하지 않고
수리한것을 다시 가져가고 금액을 환불해달라니
납득할수없다.
그럼 수리는 하고 사용은 못하고 이게 말이되냐
왜 사용을 못하나
수리하면 사용할수 있다.
수리를 하시라.
무료로 해주던지 수리비를 빼주던지
아니 손님이 불량낸걸 왜 나보고 무료로 해주던 수리비를 빼주던 하라고 하는가
이해할수 없다.
이렇게 반복되었습니다.
손님입장은
처음부터 불량을 못잡은 것
고객을 3번이나 방문하게 한것
수리를 했음에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안되는 것
이런 사유로 전액 또는 일부금액 환불을 요구하였으며
저의 입장은
처음부터 불량을 못잡은건 죄송하지만, 애초에 잡을수가 없는불량 이라는것
3번이나 방문하게 한것은 죄송하지만 모든 서비스가 그렇듯 그런비용도 서비스 금액에 다 포함되는것
수리를 했음에도 정상적으로 사용이 안되는것은 추가로 수리를 하시면 문제가 없다는 것
저역시 손님입장이 이해는 안되는건 아닙니다만
저라면, 다른부분이 불량이라고 하면, 그부분을 수리하던지
수리비가 비싸면 그냥 수리를 포기 할것 같습니다..
멀쩡하게 정상적인 기기에서 불량인걸 왜 못잡았냐고 따지는것도 황당한데
다른 수리를 무료로 수리해 주거나 깍아달라고 하니....
컴퓨터로 따지면
CPU 수리하고
다음날 그래픽카드 불량났다고
그래픽카드 무료로 수리해달라는 꼴.....
|
|
|
|
|
|
|
|
저도 차동차가 오래되서, 뒷창문이 열렸다, 안열렸다 합니다. 짐작으로 스위치를 교환해 달라고 해서 교환했는데...
며칠 지나니 또 동일 증상이더군요. 그렇다고 참 난감했습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정비업체에서 수리를 못한다고 배째라고 해대니, ㅋㅋ 돈이 안되는 거라서 신경을 안쓰는구나 싶었습니다.
돈이 되는 큰거 교환할때는 간도 쓸게도 다빼줄것 처럼 애기하더니, 돈도 안되고 시간도 걸릴것 같은 일은
씁쓸했습니다. 다른곳 대비 2배까지는 아니더래도, 1.5배는 비싸도 이용했는데,,,
그 다음부터 다른 정비소로 차 수리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오래된 차라서 신차들 보다 수리 할것도 자꾸 생기고, 소모품도 제때, 갈아주는 성격이라서 1년에 오래된 차값정도는 지불해줬는데..
쓸데없는 소리를,, 손님마음도 이해를 하지만, 진상끼가 좀 있네요... |
|
|
|
댓글수정 |
|
|
|
|
|
|
답글쓰기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