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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ed "010" 광고를 보니.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7-07-12 05:38:55
추천수 18
조회수   1,919

제목

speed "010" 광고를 보니.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쓴 웃음이 나오네요.





이제 "speed 011" 이 아니라 skt 가 010 번호 광고를 하네요.





뭐 이유야 다른 것이 아니라 돈 안되는 "2G" 서비스 종료를 시작했다는 얘기가 되지요.









현재 2G 주파수 사용기간이 2021 년이던가 2023 년 이던가 그렇지요.몇명 안되는 2G 사용자를 위해서 수천억의 돈을 주고 2G 서비스를 연장하리라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다고 봐야지요.







이제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 "011-320-204X" 번호의 소멸을 준비해야 할것 같습니다.







번호를 포기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번호 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서비스 셧다운에 따른 소멸이지요.







장장 20 년을 사용해온 번호인데 소멸을 목도해야 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우리나라가 진정한 자본주의 국가도 아니고 그렇다고 진정한 사회주의 국가도 아니다라는 것에 대표적이 케이스가 이 번호통합 정책이라고 봅니다.





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국민들의 권익을 제한 했다는 부분인데 그렇다고 해서 국가가 국민들의 이익을 위해서 손을 들어주지도 않았으며 법원의 법리 해석 또한 그렇다는 부분에서 국가와 법원에 대단히 실망한 대표적인 케이스 중에 하나입니다.







미국이라면 어떤 판결이 나왔을까 추정해 보자면 기업의 이익을 위해서 국민들이 사용하는 이동통신 번호의 번경을 강제하는 것을 허용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수준낮은 기업과 평균수준이 대단히 높은 사람들이 공존하는 이상한 나라가 "대한민국" 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민들이 의식수준의 발전 속도를 기업과 정부와 법원이 따라가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며 글을 접습니다.







"010 번호통합" 이라는 희대의 삽질을 기획하고 입안하고 추진한 사람들과 정부 기관은 앉아서 반성좀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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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은 2017-07-12 08:40:13
답글

음, 뭐랄까, 전제가 잘못되니 결론까지 잘못된 전형적인 케이스라고 봅니다.

왜 010 통합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부터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기업의 이익에는 오히려 011을 유지하는게 더 낫지요.
011이라는 브랜드에 명품 이미지를 씌우기 위해서 SKT가 마케팅에 쏟은 비용을 생각 하면 말입니다.

daesun2@gmail.com 2017-07-12 08:47:23

    박종은님의 리플의 전제부터 잘못 됐습니다.

010 번호 통합이 왜 시작 됐을지부터 다시 생각해 보세요.


정부는 처음부터 pcs 폰을 011 번호 하나로 통합할려고 했었습니다.



현재 011 번호 사용자는 50 만명이나 될까 정도죠.현재 skt 에서 011 번호가 돈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skt 011 번호 사용자와 010 번호 사용자의 비중을 비교해 보면 금방 답이 나오지요.



pcs 기업들이 011 이외의 별도의 번호를 사용하겠다고 우겨서 016,018,019 번호가 나왔는데 다시 011 번호에 경쟁 안된다고 해서 010 번호 통합 정책이 나왔습니다.


박종은님의 리플 내용 자체의 전제가 잘못됐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박종은 2017-07-12 10:52:00

    음, 같은 사안을 이렇게 서로 다르게 보는군요 ㅎㅎ

맞습니다. 애시당초에 원래 011 하나였고 주파수 대역도 그렇고 017을 받은 신세기 통신도 원래 011로 했어야 했지요.

나머지 PCS 업체도 번호가 모자란다느니 운운하면서 정부에 농간(?)을 해서 이런저런 번호들이 나왔었구요.

사실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워진게 맞고, 이건 전적으로 당시 정책을 만든 정부 부처의 삽질도 맞습니다.

어쩌다보니 KT와의 이해관계가 맞아서 010 통합 정책이 KT 및 다른 통신사들의 이익을 위해서 정책이 진행되는 것으로 되었지만, 단순히 기업의 이익만을 위해서 이 정책이 진행되는건 아니라는겁니다.

위에 스피드011 언급하셨길래 말씀드리는게, 정말 기업의 이익만을 위한 정책이었다면 speed 011이라는 브랜드 만들어서 시장지배적 지위까지 올랐던 SKT의 이익은 이번 통합에서 무시되니 말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잘못된 정책들을 시정하려는, 그러니까 옛날옛적 삽질한 똥을 치우는 것이니 말입니다.

그걸 단순히 기업의 이익만을 위해서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생각 입니다.

daesun2@gmail.com 2017-07-12 10:56:32

    speed 011 이라는 장점은 "번호이동" 정책 하나만으로 해소되는 문제였습니다.


물론 skt 가 가진 그당시 800Mhz 주파수의 강대한 커버리지는 pcs 사업자로서는 따라가기 버거웠지요.원가 경쟁에서 이미 상대가 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뭐 4g 로 넘어오면서 그런 장점은 희석됐으니 형평성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정부가 기업에 놀아나서 싸 놓은 똥을 국민들에게 뒤집어 씌었다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박진수 2017-07-12 10:28:50
답글

스피드 010 이라... o1o 참 뭐시기 같이 생겼쥬...

SKT = 스피드 조루 광고 하고 싶나 봅니다.. ㅎㅎㅎㅎ

얼마전 보니 5G 망관련 기술이랍시며 5G~6GHz 주파수 가지고 장난질 한거 발표한거 같은데..
아마 나중에 두고두고 후회할거 같아요..... 등쉰짓 한거.. ㅎㅎ

daesun2@gmail.com 2017-07-12 10:50:23

    5g 는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각각의 가정에 중계기 달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회절이 전혀 되지 않는 주파수를 사용하는 관계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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